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은 궁극의 참수행법

by 도생(道生) 2020. 6. 25.

인류사의 새로운 영성문화, 천지조화의 우주음악 시대를 여는

증산도 태을주(太乙呪) 도공(道功, 동공動功) 수행은 궁극의 참수행법
















깊이 잠들어 있는 영혼을 깨워주고 무명에 쌓여 있는 마음을 환하게 밝혀주는 우주(천지)의 노래가 있습니다.

참나를 찾고 우주의 근원 자리와 하나 되게 해주고 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진정한 인간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게 해주는 우주 음악입니다.



우주의 본성은 대광명과 밝음입니다. 인간은 천지의 자녀이기 때문에 누구도 예외 없이 천지의 광명과 밝음을 성취하는 태일(太一) 인간이 되어야 합니다. 대광명은 우주 생명력의 본성이며, 우주의 본래 모습이며 알든 모르던 모든 인간 삶의 목적입니다.




국가와 민족과 인종을 막론하고 모든 인간의 본성(本性), 인간의 참마음은 우주의 대광명과 통해 있습니다.

인류는 태고 시대부터 진정한 나를 찾고 대우주와 만물과 하나 되는 수행을 하면서 무병장수의 삶을 누려왔지만, 본래의 참수행법을 잃어버리면서 마음은 어둠 속에 빠지고 몸과 영혼은 병들어 갔습니다.



우주의 이법은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이 음양법(陰陽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양(陰陽)은 다른 말로 천지대자연의 조화정신으로서 율려(律呂)이며, 천지만물이 움직임과 고요를 반복하는 동정(動靜)이고, 신도(神道)적 표현으로 태을(太乙)이라고 합니다.













태을주(太乙呪) 주문은 우주의 이법(理法)과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의 통치 정신과 조화 기운을 그대로 담고 있는 우주의 노래, 하나님의 노래입니다. 천지조화의 태을주 주문은 천지의 대광명을 체득하고 인간 마음의 조화문을 여는 천지대자연이 본성인 소리와 광명을 가장 효과적으로 체득하게 해주는 천지조화의 주문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수행은 음양법과 율동여정(律動呂靜) 하는 우주의 이치에 따라 고요히 않아서 주문을 읽는 좌선(坐禪, 명상)의 정공(靜功) 수행법이 있고, 주문을 읽고 몸을 움직이면서 하는 동공(動功) 수행법을 합니다.

 



증산도의 동공(動功) 수행법은 우주의 질서가 바뀌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직접 전수해 주신 궁극의 참수행법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의 동공 수행법은 고요히 않아서 하는 정적인 수행법을 근본으로 한 다이나믹 메디테이션으로 궁극의 참수행법입니다.



다이나믹 메디테이션,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법은 바야흐로 우주음악 시대를 여는 궁극의 참수행법입니다.

몸을 움직이면서 천지조화의 태을주 주문을 읽는 도공 수행은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우주의 노래로 인류사에 새로운 영성문화, 우주음악 시대를 여는 것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