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진정한 성공을 위한 자기경영과 자기개벽

by 도생(道生) 2020. 6. 28.

진리를 체화(體化)해서 거듭 태어나 끊임없이 전진할 때 성숙하고 온전한 인간이 될 수 있다.

천지의 꿈을 성취하고 인간의 존재 의미와 삶의 목적을 찾는 진정한 성공을 위한 자기경영과 자기개벽
















다양한 환경에서 어떤 일을 하든지 인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경영과 자기개벽이 필요합니다. 더욱이 지금은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전무후무한 천지가 성공하는 때입니다. 천지가 성공하는,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천지성공은 사람이 진리와 부합하는 삶은 사는 것이며 우주의 목적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인간의 마음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하늘과 땅과 똑같이 우주의 신성과 지혜와 생명성을 똑같이 가지고 있는 우주적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우주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지존한 존재가 되기 위한, 우주의 목적을 이루어내는 진정한 성공을 위한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인간이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유일무이한 기회는 단 한 번뿐입니다. 천지성공의 기회는 인류 역사에서 오직 지금뿐입니다. 인간으로서 가장 큰 성공, 인간의 존재 의미를 깨닫고 우주와 참하나님의 꿈을 완성하고 인간 삶의 목적을 이루는 진정한 성공을 위한 자기경영과 자기개벽입니다. 



자기경영(經營)은 우주의 꿈을 성취하는 진리인간이 되기 위해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나가는 것입니다. 자기경영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자기개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자기개벽(開闢)은 자신을 연마하고 매 순간 개혁하면서 성숙한 자기경영을 해나가는 것입니다. 













사람이 역사 속에 어떤 삶을 살든지 인간으로서의 삶을 사는 목적은 오직 한가지 진아(眞我)를 찾고 영혼의 진화와 성숙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인간이 진리와 하나 된 마음으로 진리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밝고 환한 진리의 마음과 영혼의 성숙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기경영과 자기개벽이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진리적 깨달음을 얻고 진리인간이 되고자 하는 것은 인간적인 욕심이 아닙니다. 진리인간이 되는 것은 우주와 참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내려준 절대사명으로 우주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150년 전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면서 성자의 시대가 끝나고 성부(聖父) 아버지 하나님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의 법칙과 목적, 그리고 인간의 존재 의미와 삶의 목적을 밝혀주셨습니다.



인간이 진리인간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끊임없이 전진해야 하며 인간의 마음과 영적 진화, 곧 자기성숙의 길을 걸어가는 것이 개벽(開闢)이라고 하셨습니다. 인간의 자기경영과 자기개벽의 목적은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진정한 성공을 위한 우주의 목적과 부합하는 진리인간의 삶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