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우주의 꿈, 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위대한 비전

by 도생(道生) 2020. 7. 3.

천지대자연의 중심을 관통하는 궁극자, 우주 광명의 인간은 태일(太一) 인간

인간이 인간다운 존재로 거듭나 우주의 꿈, 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위대한 비전















인간은 신(神)의 피조물이 아닙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은 진리의 궁극자입니다. 인간은 살아 있는 신(神)이며 우주의 열매문화인 태을주 조화문명을 열어 천지대자연의 꿈과 대이상을 완성하는 우주의 궁극자의 궁극자입니다.



<천부경天符經>과 <삼일신고三一神誥>은 인류 시원 역사의 원형문화인 신교(神敎)문화의 참모습을 밝혀준 한韓민족의 위대한 경전입니다.  <천부경>은 인류 도통문화사 최초의 계시록으로 세상 모든 경전의 근원이 됩니다. 




<천부경>은 우주가 천지인을 낳고 길러 성숙케 하는 우주의 창조 법칙, 즉 우주 통치이신 삼신상제님의 통치 법도를 담은 경전입니다. <천부경>은 우주와 인간에 대한 진리 정의를 내려주고 있으며 우주의 꿈, 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태일(太一)인간의 위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천지인(天地人)이 살아있는 우주의 삼신(三神)이라는 영원한 진리 근본 주제를 전한 <천부경>의 마지막 구절에는 인간이 우주의 꿈과 대이상을 이루고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는 위대한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삼일신고>는 인간이 천지대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진정한 우주의 궁극자가 되는 길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삼일신고>는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의 시조 환웅천황께서 우주의 통치자 삼신상제님과 우주의 궁극자 인간, 그리고 천지만물 관계를 중점적으로 다루면서 우주의 꿈, 천지대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태일인간이 되기 위한 위대한 비전을 제시해준 배달국 수행론과 인성론의 경전입니다.



배달국 시조 커발환 환웅천황께서는 <천부경>을 강설한 후 <삼일신고>를 내려주고 강론하셨습니다. 뿌리는 반드시 열매를 맺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며 영원히 불변하는 우주의 법칙입니다. <천부경>과 <삼일신고>에서 말한 우주의 꿈, 천지대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진정한 인간을 철학적으로 태일(太一)이라 하고, 신도(神道)적으로 말할 때는 태을(太乙)이라고 합니다. 




우주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길러온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끝내고, 인간과 문명을 열매를 맺고 성숙케 하는 후천 5만 년을 앞두고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인간이 우주의 꿈, 천지대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천지조화의 태을주를 내려주셨습니다.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에는 인간이 천지조화 태을주를 바탕으로 태을주 조화문명을 열어 우주의 꿈, 천지대자연의 목적을 이루는 태일인간으로 우뚝 서게 됩니다. 증산도는 인간이 우주의 꿈을 완성하는 태을주 문명의 위대한 비전을 제시합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