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증산도 우주 1년 우주변화의 원리 도표

by 도생(道生) 2020. 7. 28.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는 음양오행(陰陽五行)의 운동 법칙은 천지대자연의 이치

천지의 이치에 의해 일어나는 후천개벽을 밝혀준 증산도 우주 1년 우주변화의 원리 도표
















흔히 주역이라 불리는 동양철학을 한평생 공부해도 진리의 핵심을 깨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지나온 역사를 돌이켜보더라도 우주변화의 원리, 즉 천지대자연의 이치를 관통한 성인 또는 철인이라 칭송받는 사람이 손에 꼽힐 정도로 드물다는 것입니다.




5,500여 년 전 주역의 창시자이며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의 태극 팔괘를 처음 그리신 분이 한韓민족의 조상 태호복희씨입니다.

태호복희씨의 하도(河圖)와 하나라 우왕의 낙서(洛書), 복희팔괘와 문왕팔괘와 정역팔괘 등 동양철학의 텍스트는 천지대자연이 법칙을 꿰뚫어 보고 우주변화의 근본 틀과 인류 역사의 흐름을 알 수 있는 진리의 정수이지만, 일반인이 접근하기에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1946년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천지대자연의 이치, 즉 천지만물이 생성 변화하는 절대 법칙 우주변화의 원리를 주재(主宰)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누구나 알기 쉽고 이해할 수 있는 우주 1년 도표를 공표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공표하신 우주 1년 도표는 우주의 변화, 인류 문명과 인간 삶의 변화가 음양오행의 원리로 돌아가고 있는 것을 한 장의 그림에 담은 진리의 정수 중의 정수입니다. 우주 1년 도표는 음양오행으로 돌아가는 우주변화의 원리와 증산상제님께서 밝혀주신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선천개벽과 후천개벽을 결합하여 한 장의 그림에 담은 것입니다.




증산도 우주 1년 도표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의 우주변화의 근본 틀과 인류 문명의 발달사와 종교의 발달사, 철학적 탐구에 대한 해답과 현대 과학문명이 밝혀낸 인류와 우주 역사의 모습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려놓은 것입니다.  




증산도 우주 1년 도표는 우주변화의 원리를 쉽게 명쾌하게 밝혀준 그림으로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우주 1년 도표 그리신 유일한 목적은 천지대자연의 법칙에 의해 일어나는 후천개벽을 깨우쳐주시기 위함입니다. 또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일어나는 후천개벽기에 진리로 사람을 살리기 위해 세상에 내놓으신 것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