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현대인의 성공노하우 - 인생! 그 알 수 없는 여정 그리고 성공

by 도생(道生) 2014. 2. 22.

현대인의 성공노하우

인생!  그 알 수 없는 여정 그리고 성공

 

인생이란 과연 뭘까?

왜 살아야 하는가?

성공이란 무엇인가?

왜 우리는 이토록 성공에 집착하는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러한 고민들을 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안탑깝게도 명확하게 이에 대한 정의를 내리기도 어려울 뿐더러 인생이 뭔지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속시원하게

대답해 주는 이도 별로 없는 것이 현실이다.

 

본 칼럼은 솔개와 같은 갱생의 과정을 거침으로써 새로운 삶, 성공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하여 마련하였다.

성공한 사람들의 인생 성공 스토리와 핵심 성공요인을 살펴봄으로써 그 공통점을 찾고, 그것을 우리 개개인의 삶에 적용하여 우리도 또한 그러한 성공한 삶, 멋진 작품 인생을 영위해 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모든 분들이 한번뿐인 인생을 완전히 새로운 인생으로, 성공한 삶을 통하여 세상을 이롭게 하는 세상의 빛 같은 존재로 다시 태어나길 염원한다.

 

 

여러분들은 솔개라는 새를 익히 들어서 잘 알 것이다.

솔개는 조류로는 최고인 약 70세까지 산다.

 

이렇게 장수하려면 약 40세가 되었을 때 매우 고통스럽고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한다고 한다. 그대로 죽을 날을 기다리든지, 아니면 반년에 걸친 매우 고통스런 갱생의 과정을 통해서 다시 태어나든지 둘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이다.

 

다시 태어나기로 결심한 경우에는 약 반년에 걸쳐 헌 부리, 헌 발톱, 헌 날개를 모두 새로운 것으로 바꾸는 처절한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이 고통의 과정을 통과하면 30년을 더 살게 되고 그 반대의 경우는 허무하게 생을 마감해야만 하는 것이다.

 

솔개의 예에서 알 수 있듯이, 솔개 같은 미물도 새로운 생을 영위하기 위해서 인내와 고통의 시간을 통하여 스스로를 변화시켜 더 나은 삶을 성취해 나간다. 하물며 만물의 영장인 인간은 더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그런고로 어쩌면 인생에서 "고통""고난"은 인생의 목적을 알아가고, 그 과정 속에서 성공이라는 열매를 맺는데 필요 불가결한 요소인지도 모른다. 또한, 생의 전반은 시련의 연속일지라도 생의 후반에는 그 동안의 고초를 통하여 익힌 삶의 지혜와 견문을 바탕으로 오히려 더 멋진 인생, 성공한 인생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인생일지도 모른다.

 

 

 

 

삶의 길잡이가 될 참 스승

하지만 누군들 솔개처럼 다시 태어나 인생 전반 뿐만 아니라 인생 후반에 더욱 더 꽃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어 새로운 삶을 구가하고 성공한 삶을 살고 싶지 않겠는가? 세계 최고의 투자자인 워렌 버핏은 대학생 시절에 스승인 벤자민 그레이엄의 강의와 책을 접하고 나서 주식 투자를 시작, 현재는 오마하의 현인으로 추앙받고 있다.

물론 타고난 재능이 있었겠지만, 자신을 이끌어 준 스승과 책이 없었다면 오늘의 워렌 버핏이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통령인 오바마, 전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회장 츠는 모두 책을 가까이한 것으로 유명하다. 오바마 대통령의 경우 "하버드 로 리뷰"의 편집장 시절부터 다독을 통해 세상을 보는 지혜와 안목을 넓혔다.

 

빌 게이츠는 어렸을 때부터 집 근처의 도서관에서 살다시피 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었고, 사업에 대한 꿈을 키웠다.

이후 하버드 대학교를 중퇴하여 남들보다 한발 빨리 사업의 길로 들어서 오늘날의 마이크로소프트를 일궈낸 것이다.

 

이처럼 몇몇 성공한 인물들의 공통점을 일견해 보면 대부분 책을 가까이 하였으며, 자신의 인생 전반에 영향을 미친 스승이(그것이 책이든 사람이든) 분명 존재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런즉, 갈팡질팡 알 수 없는 우리네 인생에 길잡이가 될 참 스승을 먼저 만날 수만 있다면 자신이라는 씨앗을 성숙한 열매로 만들어가야 하는 인생의 함난한 과정에, 방향키를 상실하지 않고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참 스승 외에 삶에 대한 철학, 바른 가치관과 역량, 기회의 포착과 이를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의 수립 그리고 열정적 실행, 마지막으로 상생의 마인드 같은 요소 등이 또한 인생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증산도, 월간 "개벽"  현대인의 성공노하우 칼럼 中)

 

 

현대인의 성공노하우 칼럼 - 김재원

포항공대 졸업, 호주 멜버른대학 MBA 졸업, LG CNS. 포스텍 생명공학연구소 등에서 근무, 현재 리우전략경영연구소 운영.

"1% 지속성공 전략"의 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