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대체의학 전문가이며 의사 전도왕, 이병욱 박사의 『하늘의 건강수칙 천국건강법』 - 웰빙요법

by 도생(道生) 2015. 3. 22.

대체의학 전문가의며 의사 전도왕, 이병욱 박사의 하늘의 건강수칙 천국건강법 - 웰빙요법

 

 

 

 

 

 

이병욱 박사는 대체의학 전문가이며 의사 전도왕으로도 유명한 암 전문 치료 의사다.

15년간 외과의로 활동했으나 현재는 외과적이나 방사선 암 치료에 국한하지 않고 식이, 생활, 면역, 운동 등의 다양한 요법으로 환자에게 맞는 치료를 하는 (보완)대체의학 의사다. 

 

그의 저서 하늘의 건강수칙 천국건강법에서는 기독교 종교 신앙생활을 바탕으로 영적, 정신적 측면에서 마음의 행복과 기쁨과 감사가 일어날 수 있는 웰빙요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렇다고 이 책의 내용이 기독교 신도들에게만 통용되는 웰빙요법은 아니다. 

타종교 신앙인들은 자신의 종교에 맞게 설정하면 될 것이고, 비종교인이라 해도 자신에게 맞게 적용하면 얼마든지 좋은 웰빙요법이 될 수 있다.

 

이병욱 박사는 진정한 웰빙은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고 운동이나 요가 등의 방법으로만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비우는 방법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 의미에서 법정 스님의 무소유 개념과도 일맥상통한다.

 

 

마음 잘 다스리기, 제대로 숨쉬기, 제대로 움직이기, 잘 먹고 잘 배출하기, 제대로 잠자기 등 5가지를 바탕으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유용한 웰빙요법 10가지를 소개한다.

 

 

 

 

 

이병욱 박사의 『하늘의 건강수칙 천국건강법 - 웰빙요

 

 

1. 상상으로 미리 걱정하지 마라.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고 평가했다면 미리 겁낼 필요가 없어집니다. 현실 가운데 너무 많은 것을 상상하며 스스로 스트레스를 주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2. 사람들과 대화하라.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긴장감이 해소되고 근육이 이완되면 스트레스가 날아갑니다. 그래야 화병이 생기지 않습니다. 하나님과 영적으로 대화를 나눌 경우(타종교인은 자신이 신앙하는 신앙 대상, 비종교인은 자신과의 대화로 자신을 다스린다.), 사람들과 수다를 떨다가 생길 수도 있는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모두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3. 다른 일로 관심을 돌려보라.

예를 들면 운동을 한다든지, 그림을 감상한다든지, 책을 본다든지, 여행을 떠나보십시오.

 

4. 라이프스타일(생활방식)을 바꿔보라.

스트레스의 근원을 분석하고 하나님 앞에 기도하면서(타종교인은 자신이 신앙하는 신앙의 대상, 비종교인은 자신의 문제를 반성하며 수정한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교정하는 적극성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5. 적당한 운동을 해라.

 

 

 

 

 

6. 우선순위를 정하라.

우선순위가 흐트러지는 데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단 우선순위가 정해지면서 잠시 쉴 수 있는 여유 시간도 만들 수 있습니다.

 

7. 묵상하라.

1분만 묵상해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것은(타종교인은 자기가 신앙하는 신앙의 대상, 비종교인은 명상으로 자신과의 대화)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지름길입니다.

 

8. 봉사자가 되라.

타인을 섬기고 이기심을 버리면 스트레스도 사라집니다. 스트레스는 자기중심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오는 것입니다.

 

9. 말을 줄이고 기도로 풀라.

말을 거침없이 내뱉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말을 통해서 스트레스르 풀면 오히려 각인되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0. 자신만의 스트레스 대처법을 개발하라.

어떻게 했을 때 스트레스를 푸는 데 가장 효과적이었는지 기억해 두었다가 스트레스가 쌓일 때마다 그 방법을 활용해 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