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31

단양 구인사를 다니다 만난 미륵존불의 진리 상월원각 대조사가 중창한 천태종 본산 충북 단양 구인사 불교 모태신앙으로 천태종을 신앙하다 만난 참하느님이신 미륵존불의 진리 증산도 증산도 경북 지역 정ㅇㅇ 도생(道生) - 천태종의 총본산 충북 단양 구인사를 다니다가 만난 미륵존불의 진리 저의 집안이 언제부터 불교를 신앙한 지는 모르지만, 어머니의 말씀으로는 증조할머니도 독실한 불교 신앙인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저까지 포함하면 최소 4대는 불교를 신앙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불교 집안입니다. 어머니가 언제부터 천태종 본산이 있는 단양 구인사에 다녔는지는 잘 모르고,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 손을 잡고 단양 구인사에 다녔습니다. 어머니께서 평일에는 집 근처 천태종 말사에서 기도를 올리곤 하셨고, 집안에 특별한 일이 없으면 천태종 총본산인 단양 구인사에서 .. 2019. 3. 31.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하늘과 땅과 인간의 꿈이 이루어지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新天地) 천지공사(天地公事)는 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 증산도 대구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하나님의 역사 설계도인 천지공사로 열리는 새하늘 새땅의 신천지 오랫동안 직장생활을 하던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제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대구가 동학을 창시한 수운 최제우 대신사의 순교지라는 사실을 알고 동학에 관심을 두고 제 나름대로 공부해 왔습니다. 현재의 관덕정은 가톨릭 순교자를 위해 만든 것이며, 최제우 대신사는 사도난정(邪道亂正)과 혹세무민(惑世誣民)의 죄로 현재의 관덕정 아래에서 처형당했습니다. 세상에서 일반적으로 아는 동학의 핵심은 시천주(侍天主)와 개벽(開闢) 사상인데, 시천주와 개벽.. 2019. 3. 30.
우주와 인생의 비밀과 법칙을 알려준 증산도 상생방송 우주와 인생의 비밀과 법칙을 알려준 증산도 STB 상생방송 인간과 우주에 대한 궁금증과 진리에 대한 목마름으로 시작된 구도의 여정 증산도 경기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STB 상생방송을 통해 알게 된 우주와 인생의 비밀과 법칙 누가 뒤쫓아 오는 것도 아닌데 앞을 향해 달려가며 참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저의 인생은 여느 가장과 비슷하게 가족이 건강하고 가정이 행복하기를 바라면서 가장으로서 사업에만 몰두했습니다. 솔직히 제가 증산도를 만나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종교라든지 인생과 진리와 우주에 깊게 생각해 보지 않았습니다. 사업상 어려운 일이 발생하면 일을 해결하기 동분서주했고 때론 교회, 사찰, 무속인 등 여러 종교를 찾아다니며 해결하고자 했던 것이 전부였습니다. 사업도 운때가 맞아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2019. 3. 29.
가톨릭 모태신앙에서 불교를 거쳐 만난 증산도 언제나 자손을 돌봐 주시는 조상님의 은혜로 만난 천주(天主)님의 대도(大道) 진리 가톨릭 모태신앙에서 불교를 거쳐 조상님의 음덕으로 만난 증산도 증산도 경기 지역 노ㅇㅇ 도생(道生) - 가톨릭 모태신앙과 불교를 거쳐 만난 증산상제님의 참진리 요즘 가톨릭 신자들은 평일에는 성당을 찾지 않고 일요일 미사 때만 성당에 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 같은 경우에는 가톨릭 모태신앙이며 집 앞에 있던 성당은 저의 큰집이었고 놀이터였습니다. 매일 성당에서 미사를 드리는 어머니를 따라 성당에 갔고, 친구들과 함께 성당에서 뛰어놀았습니다. 다른 신자들은 모르겠지만, 저에게 있어서 가톨릭 신앙은 종교 따로 생활 따로가 아니고 삶의 일부분이었습니다. 제가 가톨릭 모태신앙으로 오랫동안 가톨릭 신앙을 했지만, 영적으로 크게 체험한.. 2019. 3. 28.
천부경 및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을 하고 만난 증산도 81자(字)를 통해 천지의 변화 질서와 역사와 인간의 목적을 밝혀준 우주 수학 경전 천부경과 우주 만물 창조와 생성원리를 아는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을 하고 만난 증산도 증산도 경기 지역 홍ㅇㅇ 도생(道生) - 증산상제님 진리를 만나기 전 공부했던 천부경과 역학 공부와 단전호흡 저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 별 어려움 없이 성장했고, 집안이 종교 신앙을 하지 않아 종교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살았습니다. 교육자 집안의 남편을 만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시작했는데, 남편이 사업을 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이 찾아왔습니다. 잘 될 것만 같았던 사업이 점차 기울면서 가산까지 탕진하고 결국 저까지 생활전선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환경이 사람을 변하게 한다는 말처럼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상황에 부닥치다 보니 저 자신도 억척스.. 2019. 3. 27.
위대한 영웅 안중근 의사 순국일 3월 26일 위국헌신군인본분의 강인한 의지와 초연한 자세를 보여준 대한의군 참모중장 3월 26일은 대한(大韓)의 위대한 영웅 안중근 의사 순국일 죽음을 앞둔 안중근 의사는 국권이 회복되면 자신의 유해를 조국으로 옮겨서 장사지내 달라고 마지막 유언을 하셨습니다. 머나먼 이국땅에서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31세 젊은 청년의 유해는 109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못 찾고 있습니다. 조국의 독립을 위해 투쟁한 백범 김구 선생, 윤봉길 의사, 이봉창 의사, 백정기 의사가 잠들어 계신 효창공원에는 31세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주인을 기다리고 가묘가 있습니다. 2019년은 3.1만세 혁명 100주년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1910년 3월 26일 나라를 위해 자신의 한 몸을 초개와 같이 내던지 대한.. 2019. 3. 26.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3월 5주차 TV 방송편성표 성자(聖子) 문화시대를 넘어 아버지 성부(聖父)님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3월 25일 ~ 2019년 3월 31일 지금까지의 인류 역사는 우주의 봄과 여름철을 거쳐 인간과 문명이 성장 발달한 역사였으며, 앞으로 열리는 우주의 가을철은 인간과 문명이 성숙과 통일로 들어가게 됩니다. 예수, 석가, 공자 등의 선천(先天) 성자들의 가르침은 하느님 아버지를 찾고 마음을 평안케 하며 인륜과 도덕을 밝힌 가르침이었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아버지 하느님은 잊혔고, 마음보다는 세속적 욕망을 추구하고 인륜과 도덕은 땅에 떨어졌습니다. 작게 보면 개인과 단체의 문제로 치부할 수 있지만, 대국적으로 보면 인류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는 대.. 2019. 3. 25.
이기백의 한국사신론 일제 식민사관(식민사학)에 의해 거짓과 오욕으로 점철된 한국 역사 일제가 왜곡 날조한 한국사를 글 장난으로 세탁해 옮긴 이기백의 한국사신론의 저자 이기백에 대한 주류 강단사학계의 평가는 칭찬 일색입니다. 이기백이 일제 식민사관을 극복하고 자주적인 관점에서 민족사학을 개척하여 새로운 한국 역사학을 수립했다고 주장합니다. 신민족주의 역사학의 길을 열었다는 이기백이 일제 식민사학을 그대로 추종하면서 한편으로 민족주의 사학을 대표하는 단재 신채호 선생의 자주적 민족주의 역사관을 비판하고 폄훼했습니다. 이기백은 1942년 이병도를 처음 만난 이후 일본 와세다대학 사학과에서 공부할 때 쓰다 소키치가 당시 학생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었다고 주장하며 그가 쓴 책을 열심히 읽었습니다. 이기백은 우리 역사조작의 원흉 쓰다 .. 2019. 3. 24.
일제 식민사학과 한국사신론의 저자 이기백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하면서 일본 제국주의 식민사관을 극복했다고 주장하는 강단사학 한국 고대사 왜곡의 원흉 쓰다 소키치와 이병도로부터 배운 한국사신론의 저자 이기백 여주 이씨 남강 이승훈(1864~1930) 선생은 1919년 3.1만세 혁명 당시 민족대표 33인 중 한 분입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의 강연에 큰 감명을 받은 남강 이승훈 선생은 사업을 하며 번 돈으로 1907년 평안북도 정주에 중등교육기관 오산학교를 설립한 독립운동가입니다. 여주 이씨로 한국사신론의 저자 이기백(1924~2004)은 평안북도 정주에서 태어나 1941년 오산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기백은 60년 차이가 나는 남강 이승훈 선생이 6촌 종고조부가 된다고 주장하면서 집안에 족보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남강 이승훈 선생의 고손자(현손) 이.. 2019. 3. 23.
안경전 종도사님 증산도 도전 개벽 강해 인류가 염원해온 새 시대 새 문명의 새로운 비전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도전道典』 개벽 강해 세상은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빠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지구촌의 저명한 미래학자가 미래를 예측하기도 하지만, 예측불허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조차도 예측하기 어려운 인류의 미래지만, 증산도 『도전道典』을 보면 지난 100년간 인류가 걸어온 발자취가 일점일획도 어김없이 증산도 『도전』 내용 그대로 돌아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149년 전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생애와 말씀을 수록한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새 시대 새 문명의 비전을 오롯이 담겨 있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우주 변화의 원리에 맞춰 새 세상을 개벽.. 2019.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