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30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0월 1주 TV 방송편성표 한민족과 인류의 참역사를 복원하고 정신문화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0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9월 30일 ~ 2019년 10월 6일 지구촌 곳곳에서 유적과 유물이 발굴되면서 인류 역사를 새로 써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을 비롯해 역사를 새로 쓰는 나라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서양 문명의 시작이라는 수메르 문명에 대해서는 단편적으로 기술하고 수메르 문명보다 오래됐고 동방 문명의 시작인 홍산문명이 발견되지도 100년이 넘었지만, 중국 정부와 일부 학자를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는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인류의 역사를 새롭게 써야 하는 홍산문명 유적과 유물은 수천 년간 중국이 자국 문명과 전혀 상.. 2019. 9. 30.
증산도 월간개벽 2019년 10월호: 가을의 전령사 단풍 가을우주의 성숙한 열매문화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월간개벽 2019년 10월호 발간(통권 274호) 커버스토리: 설악산을 온통 울긋불긋 물들인 가을의 전령사 단풍 봄에 대지를 뚫고 올라오는 파란 새싹과 잎보다 먼저 피는 꽃을 보고 생명이 약진하는 봄의 전령사라고 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의 전령사가 새싹과 꽃이라면 결실의 계절 가을을 알리는 전령사는 단풍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른 것을 두고 가을의 전령사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온 산하를 울긋불긋하게 물들이는 단풍이야말로 가을을 알리는 대표적인 전령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과 여름철에는 나뭇잎이 모두 똑같은 푸른색입니다. 그러나 가을의 전령사 단풍은 나무에 따라 다른 색으로 나타납니다. 광합성 작용을 하던 나웃잎이 온도차가 심.. 2019. 9. 29.
대변혁의 시대 분열과 통합의 대한민국의 미래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새로운 질서로 천지개벽(天地開闢)하는 대변혁의 시대 상극(相克) 질서에서 상생(相生) 질서 전환과 분열과 통합의 대한민국의 미래 증산도 서울 지역 나ㅇㅇ 도생(道生) - 지금은 분열과 통합의 변곡점으로 우주의 질서가 바뀌는 대변혁의 시대 제가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처음 알게 된 때는 회사에 다니던 1980년대입니다. 1980년대의 대한민국은 군부독재를 종식하기 위해 민주화 열기가 뜨거웠던 시기로 혼돈과 변혁의 시대였습니다. 민주적이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망하는 젊은 학도들이 주도한 사회변혁으로 말미암아 대한민국의 미래는 조금씩 새로워졌습니다. 그즈음 서점에서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집필하신 를 사 읽고 큰 충격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를 읽고 대자연이 끊임없이 .. 2019. 9. 28.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와 한반도 미래 대예언 우주 통치지 하나님으로 천지를 개벽하신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天地公事)와 탄허 스님을 비롯한 동서양의 예언가들이 말한 한반도 미래 대예언과 인류의 미래 증산도 경남 지역 조ㅇㅇ 도생(道生) - 지구촌 대예언가들이 공통으로 말하는 한반도 미래 대예언 부모님이 몇 년의 시차를 두고 돌아가신 후 어머니가 다니시던 절의 스님과 상의한 후 두 분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며 천도재를 올려드렸습니다. 저는 어머니를 따라 절에 몇 번 다닌 것 외에는 불교에 대해 아는 것도 없고 신앙을 했다고도 할 수 없는 정도였습니다. 부모님 천도재를 올려드렸는데 항상 얼굴을 찡그린 채 자꾸 꿈에 나타나 제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불교에 대해 잘 모르지만, 제가 정성과 신심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절에 가서 자주 불공을 드.. 2019. 9. 27.
천지개벽하는 21세기 대변혁과 인류의 미래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천지개벽하는 하늘과 땅과 인간 대자연의 섭리 후천개벽에 의한 21세기 대변혁과 인류의 미래 서울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개천(開天) 개지(開地) 개인(開人)하는 21세기 대변혁과 인류의 미래 저는 지방은 작은 도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저와 같은 베이비붐 세대 끝자락에 태어난 사람들이 살았던 시대는 경제적으로 참 어려웠던 때였습니다. 어렵던 시절 빨리 독립해 부담도 덜고 집에 경제적으로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해 열심히 살았습니다. 이를 악물고 산 덕분에 지금은 경제적으로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중산층에 들 정도까지 되었습니다. 처음 객지에 올라와 회사에 다닐 때만 해도 아는 사람이 없어 외롭고 힘들었습니다. 지금은 이웃과 정을.. 2019. 9. 26.
우리는 배달겨레 대한민국의 역사와 미래 백두산 신시(神市)에 도읍을 세운 우리나라 첫 번째 나라 배달국에서 출발한 우리는 배달겨레 중국과 일본에 의한 역사 왜곡과 조작, 국민의 무관심 속에 사라진 대한민국의 역사와 미래 증산도 전남 지역 한ㅇㅇ 도생(道生) - 동방 문명을 개척한 환웅천황의 후예 우리는 배달겨레 십여 년 전 서점에서 책을 사보고 증산도 진리에 관심을 두고 있었는데, 사는 게 바빠 계속해서 공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세월이 흘러 어느 정도 시간적 여유도 생겼고 때마침 인사이동으로 증산도 신앙을 하는 동료를 만나 다시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사 동료와 가끔 증산도 진리에 대하여 대화를 나눴는데, 제가 청주 한씨인 것을 알고 있던 동료가 청주 한씨의 유래와 우리나라 민족과 역사를 말할 때 우리는 배달겨레라고 말하는.. 2019. 9. 25.
홍익인간 사상은 배달국의 건국 통치이념 하늘, 곧 우주 통치자의 가르침을 열었던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의 통치이념 이상적인 인간상 홍익인간 사상은 환웅천황의 배달국 건국 이념이면서 통치이념 학자들은 곧잘 우리 민족의 최초의 국가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 사상을 바탕에 두고 인성교육을 하면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미래 지향적인 재세이화(在世理化)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합니다. 대한민국 대다수 국민이 단군왕검께서 건국한 옛 조선이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라고 알고 있는데 고조선은 우리 민족의 두 번째 나라입니다. 인류 최초의 나라 환국의 정통성을 계승한 우리 민족 최초의 나라는 환웅천황께서 건국한 배달국으로 배달국은 동방 문명의 종주이기도 합니다.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을 다스린 환인천제께서 국가 통치이념이었던 홍익.. 2019. 9. 24.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9월 4주차 tv방송편성표 후천 5만 년 신천지의 새로운 문화를 여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9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9월 23일 ~ 2019년 9월 29일 흔히 본격적인 봄과 가을을 알리는 춘분과 추분에 대해 춥고 더운 것도 춘분과 추분까지라고 말합니다. 봄의 기운을 본격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춘분(春分)과 함께 낮과 밤이 갈이가 같은 추분(秋分)은 한 해 농사를 거둬들이는 가을걷이로 분주한 때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변호를 자연(自然)이라고 말합니다. 스스로 그러하다는 자연은 초월적인 존재로서 신(神)과 인간 등의 인위적인 행위 없이 우주가 스스로 이루어지는 현상입니다. 춘하추동의 변화에 맞춰 인간이 초목(草木)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가 자연적으로 이루어지듯이 우주가 .. 2019. 9. 23.
실제 역사를 왜곡 조작해 일본이 만든 허구의 역사 일본 제국주의 조선총독부에서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로 이어진 일제 식민 잔재 우리의 실제 역사를 왜곡 말살 조작해 일본과 친일파 식민사학자가 만든 허구의 역사 증산도 경기 지역 유ㅇㅇ 도생(道生) -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하는 주류 강단사학이 주장하는 허구의 역사 저는 근 20년 가까이 작은 제조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업종이 크게 경기를 타지 않는 제품이라 명절 등을 제외하고는 24시간 풀로 공장이 돌아갑니다. 저는 초창기부터 교대 근무를 하는 직원들과 동고동락을 같이하며 조금 과장하면 공장에 살다시피 했습니다. 회사 업무와 거래처 사람들을 만나고 다니면서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 줄 모를 정도로 참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몇 년 전 직원들의 요구와 업체의 미래를 위해 직원을 더 채용하면서 저.. 2019. 9. 22.
위대한 인류의 역사와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 천지와 하나 되는 홍익인간의 웅대한 뜻을 품고 살아온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 갈등과 투쟁의 역사를 끝내고 지구촌 인류가 마침내 천지의 꿈을 성취하는 위대한 인류의 역사 증산도 서울 지역 백ㅇㅇ 도생(道生) - 상생의 새 문화로 성숙한 시대를 여는 역사적인 여정 위대한 인류의 역사 초등학교를 졸업을 얼마 앞두고 친구의 권유로 교회를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를 따라 교회를 나갔지만, 교회 목사님과 어른들도 친절하게 대해주고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면서 기독교 신앙인이 되었습니다. 중·고등학교 때 교회에서 기독교 구약 역사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세계사와 우리나라 역사도 공부하게 됐습니다. 어린 마음에 성지순례도 가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당시로써는 해외여행이란 꿈도 꿀 수조차 없는 때였습니다. 회사생활을.. 2019. 9.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