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30

생명과 진리의 근원이신 아버지와 어머니 하나님 천지인 삼계(三界) 우주를 다스리시며 인간으로 오신 천지부모(天地父母)님 생명과 진리의 근원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증산도 충남 지역 오ㅇㅇ 도생(道生) - 삼계(三界) 우주를 다스리시는 인간과 천지신명의 아버지와 어머니 하나님의 진리 제가 가톨릭 계열의 미션스쿨을 다니면서 독실한 신자가 되어 신앙 중심으로 생활하게 됐고 졸업과 함께 세상을 위해 봉사하는 길을 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러나 학교를 졸업할 때쯤 집에 문제도 생기고 가족과 친구들도 적극적으로 만류하면서 결국 포기하게 됐습니다. 제가 가고자 했던 신앙의 길은 여러 문제가 불거지면서 좌절됐지만, 생명과 진리의 근원이신 천주님을 향한 마음은 변치 않고 교리 공부에 열중했습니다. 어느 날 오랜만에 만난 지인으로부터 자기.. 2019. 11. 30.
증산도 월간개벽 2019년 12월호: 동지대천제 후천 5만 년 가을우주의 상생(相生)문화와 개벽(開闢)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월간개벽 2019년 12월호 발간(통권 276호) 커버스토리: 일양(一陽)이 시생(始生) 하는 증산도 천지보은(天地報恩) 동지대천제 일양시생지절(一陽始生之節)의 동지(冬至)는 현실에서 눈에 보이는 변화는 없지만, 새로운 생명 기운이 태동하는 날입니다. 고대 서양의 태양신 축제일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알려진 크리스마스도 동지(冬至)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고대 로마의 태양신 축제일은 페르시아 조로아스터교에서 로마로 전파되어 '태양이 죽음으로부터 부활한 날', '무적의 태양신 탄생 죽일', '정복할 수 없는 태양의 생일' 등으로 불렸으며, 태양신을 숭배하는 축제인 미트라 신앙으로 뿌리내렸습니다. 동지(冬至)는 음력 11월에 들어.. 2019. 11. 29.
전생의 업보와 현생과 후생의 삶, 삼생의 인연을 맺어 준 증산도 삼생(三生)의 인연(因緣)이 있어야 우주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무극대도를 만난다. 전생의 업보와 현생과 후생의 삶, 선천에서 후천의 새로운 삶으로 삼생의 인연을 맺어준 증산도 증산도 충남 지역 손ㅇㅇ 도생(道生) - 진리인간의 새로운 삶으로 다시 태어나는 삼생의 인연을 맺어 준 상제님의 진리 지금 생각해보면 아마 제가 10세 전후였을 때라고 기억되는데 한마을에 살던 기독교 신앙을 하시던 집안 어른의 권유로 교회를 처음 나간 것 같습니다. 기독교 교리를 제대로 안 것은 그로부터 수년이 지난 후였고, 그 후 30여 년을 기독교인으로 살아왔습니다. 시부모님 모시고 3남매를 다 키웠을 때쯤 남편이 갑자기 가족의 곁을 떠났습니다. 평생 전업주부로 살아왔기 때문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몰랐고 몇 달간 정신적 방.. 2019. 11. 28.
동학 창시자 수운 최제우 선생과 참동학 증산도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으로부터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받은 최수운 대성사 '시천주'와 '다시 개벽'을 외친 동학(東學) 창시자 수운 최제우 선생과 참동학 증산도 증산도 경북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진정한 지구촌 근대사의 출발점 동학의 이상을 실현하는 참동학 저의 고향은 19세기 근대사의 서막을 여신 최제우 대성사님께서 탄생하신 경주 인근입니다. 중·고등학교 다닐 때 동학에 대해 배운 이후 우리나라 근대사에서 가장 역동적인 역사였기 때문에 친구들과 경주 용담에 몇 차례 다녀왔습니다. 교과서에는 동학의 가르침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사람이 곧 하늘'이라는 인내천(人乃天) 사상을 떠올립니다. 또 1894년 일어난 동학농민혁명은 반봉건과 반외세의 척양척왜, 그리고 광제창생(光濟蒼生)과 보국안민(輔國.. 2019. 11. 27.
미륵부처님 신앙은 천지의 참부모님 천주 하나님을 향한 신앙 우주의 중심 하늘 도솔천에서 인간으로 내려와 용화세계를 열어주시는 미륵부처님 신앙은 천지의 참부모님이신 천주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향한 신앙 대구 지역 서ㅇㅇ 도생(道生) - 가족이 상생의 새 세상을 염원하며 함께 한 도솔천 천주 하나님을 향한 신앙 어린 시절 부모님을 따라 수행을 하면서 많은 체험을 했고, 공부에 재미가 붙어 종일 수행만 한 적도 있었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는 그동안 보고 들은 것도 많고 경험한 것도 많아 이것저것 따지면서 살았지만, 그때만 해도 세속의 때가 묻지 않은 상태에서 부모님을 따라 마냥 나무 미륵존불의 명호를 외우고 다녔고, 수행할 때는 나무 미륵존불과 태을주 주문 등 아버지로부터 배운 여러 주문을 외웠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인간으로 오신 도솔천의 천주 미륵부처님이.. 2019. 11. 26.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1월 4주차 TV방송편성표 지구촌이 한 가족 되는 새 희망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1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1월 25일 ~ 2019년 12월 1일 현재 지구촌은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대립과 분쟁이 가속하면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회 곳곳의 분쟁과 전 지구적으로 일어나는 국가 간의 정책 대립을 해결하기 위해 서로 논의하고 협상하면서 해법을 모색하지만, 대립과 갈등의 골은 더 깊어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극도의 혼란과 분열이 그치지 않는 현실 앞에 있으며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인류의 미래는 마치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짙은 안개 속과 같습니다. 탐욕으로 배를 채우고 있는 강자들의 횡포로 차별과 수모와 억압을 받는 사람들이 흘리는 눈물과 치밀어 오르는 분노는 아무.. 2019. 11. 25.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과 인류 문명사를 바꾼 전염병 전염병으로 제왕으로 인류 최초이자 최악의 전염병 천연두 STB 상생방송의 생존의 비밀과 인류 문명사를 바꾼 전염병 증산도 경인 지역 최ㅇㅇ 도생(道生) -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의 나팔수 상생방송 2년 반 전쯤 상생방송을 본 후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셨다는 놀라운 이야기와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섭리, 인류와 한민족의 시원 역사와 위대한 정신문화 등 새롭고 충격적인 진리를 알게 됐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은 종교에 대한 선입관을 갖고 종교와 거리가 멀었던 삶을 살았던 저에게 종교란 무엇이며 종교가 추구하는 진리의 세계를 바르게 보는 안목을 열어주셨습니다. 제가 종교를 가져본 적도 없었고, 증산도는 단순히 기성종교처럼 기복신앙을 하는 것이.. 2019. 11. 24.
인류의 정신문화와 물질문명의 총결론 후천 도술문명 신천지(新天地)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만사지(萬事知) 문화 시대 인류의 정신문화와 물질문명의 총결론 후천 도술문명(道術文明) 증산도 경인 지역 신ㅇㅇ 도생(道生) - 인류의 미래는 도(道, 정신)와 기술(技術, 물질)이 합일된 도술문명 시대 예전에는 왕래하기도 힘들었던 동양과 서양은 물질문명이 발달하면서 전 세계가 일일생활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되어있습니다. 중년을 넘은 제가 생각해봐도 저의 어린 시절과 비교하면 지금은 완전히 다른 세상이 된 것에 격세지감을 느끼면서, 앞으로 또 어떤 변화가 올까 하는 기대감과 걱정이 교차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의 발달로 지식과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것 못지않게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따로 없다시피하고 다양한 문화와 융합된 문화까지 솔직히 받아들이기 힘든 .. 2019. 11. 23.
증산도 상생방송의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 말씀 인간으로 강세한 천지부모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진리로 인도해 준 증산도 상생방송의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 증산도 경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의 진리를 만나게 해준 상생방송 저의 고향은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전라북도 정읍에서 멀지 않은 지역입니다. 증산상제님의 탄강지와 가까운 곳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상제님과 태모님에 관한 말씀을 숱하게 듣고 자랐습니다.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인간과 천지의 신명을 구원하는 천지공사(天地公事)에 관한 이야기는 할머니가 들려주시는 재미있는 옛날이야기와 전혀 다르지 않았으며 졸린 눈을 비비면서 들을 정도로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저희 오남매 중에서.. 2019. 11. 22.
구원의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진리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세상 모든 인간과 신명(神明)은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의 소중한 자녀 천지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는 모든 이에게 구원의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진리 증산도 경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인간과 천지의 모든 신명(神明)에게 구원의 은혜를 주시는 천지부모님의 진리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할 때 아내를 만나 결혼하고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작은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집에 못 들어가는 날이 비일비재했으며 처음 몇 년간 고전했지만, 직원들과 함께한 노력과 정성이 결실을 보아 대기업에 납품하기 시작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를 얻어 여러 대기업에 납품하면서 회사는 탄탄대로를 걷게 되었습니다. 20여 년 동안 노력으로 결실을 맺어 사업은.. 2019. 1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