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31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1월호: 해맞이 행사 누구나 알고 싶은 진리에 대한 의문과 인생의 근본 문제에 해답을 전해주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1월호 발간(통권 277호) 커버스토리: 전국 각지의 일출 명소에서 개최되는 해맞이 행사 우리나라는 조선 26대 임금 고종 33년 서력 1896년 1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양력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말해 양력 1896년 1월 1일 이전의 역사 날짜 기록은 모두 음력으로 사용했고 이후 음력과 양력을 병행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일간지와 인터넷 등 '오늘의 역사'라는 코너를 보면 심각한 오류를 발견하게 됩니다. 서력(양력) 1896년 1월 1일 이전의 사건이 음력 날짜로 기록되어 있음에도 양력으로 환산하지도 않은 채 음력 날짜를 양력 날짜로 그냥 사용하는 의도적인 실수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2019. 12. 31.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1월 1주차 주간 TV방송편성표 상생과 통일문화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2월 30일 ~ 2020년 1월 5일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지구촌 전역의 정치, 경제, 사회, 군사 등 분야에서 일어나는 대립은 하루가 다르게 격화되고 있습니다.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은 대한민국에도 예외 없이 거센 폭풍을 몰고 왔으며 날이 갈수록 극심한 혼란은 더해가고 있습니다. 개인과 지역, 단체와 국가가 타협과 양보보다는 서로 내가 잘돼야 하고 나만 옳다는 주장이 계속되면서 갈등과 대립의 골은 더 깊어가고 있습니다. 혹자는 개인주의와 다원주의 가치관에서 비롯한 의견대립과 갈등이 심화되는 현대사회의 현상이라며 분쟁 해결을 위해 당사자 간.. 2019. 12. 30.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혀준 우주변화의 원리 천지일월(天地日月)의 존재 목적은 사람농사를 지어 인간열매를 맺는 것. 우주의 신비와 수수께끼를 밝혀준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우주변화의 원리 도표 증산도 경인 지역 장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열매진리 증산도는 인류 역사의 결론이요 우주정신의 총체적인 결론 등산은 우리나라 국민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취미라고 할 정도로 등산 인구가 많습니다. 개중에는 전문 산악인도 있지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의 계층에서 건강과 취미로 등산을 합니다. 저는 청년 시절 산악회 모임에 가입해 특별한 일이 없으면 주말과 연휴 때면 전국의 명산을 찾아다녔고 등산이 유일한 취미입니다. 유명한 명산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이름있는 낮은 산도 찾아다녔는데, 높고 험한 산은 산악동호회 사람들과 다녔고, 낮고 쉽게 다닐 수 있는 산은.. 2019. 12. 29.
편협한 고등종교의 범주를 넘어선 인류의 새로운 생활문화 세상의 모든 진리 의혹을 풀어주고 기성종교와는 본질적으로 다른 인류의 보편문화 편협한 고등종교의 범주를 넘어선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는 인류의 새로운 생활문화 증산도 서울 지역 류ㅇㅇ 도생(道生) - 무극대도(無極大道)는 편협한 고등종교의 범주를 넘어선 인류 보편의 생활문화 제가 여렸을 때 부모님께서 외갓집 일을 도와주시기 위해 외조부님 댁 인근에 살면서 성장했습니다. 종손이셨던 외할아버지는 한학에 조예가 깊으셨고 제가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거의 매일 가르쳐 주셨습니다. 도교와 유교의 노자와 장자, 논어와 맹자 등 다양한 동양의 고전에 담긴 성현들의 말씀을 외할아버지께 배운 것이 나중에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인생을 사는 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외할아버지께서 저에게 한학을 가르치신 이유는 세상이 아.. 2019. 12. 28.
우주 대광명과 하나님의 성령의 빛을 받는 증산도 태을주 주문 우주의 조물주 신(神)의 빛을 내 몸에 채우고 우주 생명의 산소를 마시는 우주의 노래 우주 대광명(大光明)과 하나님의 성령의 빛을 받는 천지조화 증산도 태을주 주문 증산도 충남 지역 황ㅇㅇ 도생(道生) - 천지의 원원한 조화권능으로 우주 대광명과 하나님의 성령의 빛을 받는 우주음악 회사에 다니다 아내와 상의한 후 명예퇴직을 신청하고 소규모 업체를 운영한 지 10여 년 정도 됐습니다. 종교에 대해 전혀 관심 없는 저와는 다르게 아내는 종교적 심성을 타고난 것으로 보입니다. 아내는 저와 결혼 전부터 진리를 찾아다녔다고 했으며, 결혼 후에도 참진리를 찾는다며 여러 종교단체를 찾아다니면서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종교에 관심이 없었지만, 아내가 교회와 사찰 등에 같이 가자고 하기에 20여 년 동안 다니면서 알게 모.. 2019. 12. 27.
지구촌 인류를 위한 진정한 봉사의 의미와 가치 인류를 교화(敎化)하기 위해 봉사한 성자(聖子)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봉사하러 오신 성부(聖父)님 대인대의(大仁大義)한 마음으로 천지의 주역이 되어 지구촌 인류를 위한 진정한 봉사의 의미와 가치 증산도 전북 지역 배ㅇㅇ 도생(道生) - 참하나님의 진리로 참된 자유와 행복을 주는 진정한 봉사의 의미와 가치 20대 중반에 결혼한 후 내적으로 가정에 충실하고 외적으로 사회봉사를 다니면서 참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저는 오 남매의 막내로 태어났고 엄격한 아버지 슬하에서 자라 제가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해보지 못하고 성장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결혼할 때 가정에 충실하고 남는 시간은 내 삶에 투자하고 싶다는 말에 남편도 제가 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후원해 주었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여유가 있는 시간을 활용.. 2019. 12. 26.
만병통치약 증산도 태을주 주문과 도공 수행 대우주 생명의 근원자리에서 내려오는 원원한 조화 성령을 받아 생명의 근원과 하나 되는 우주 율려를 받아 모든 병을 치유해 주는 만병통치약 증산도 태을주 주문과 도공(道功) 수행 증산도 경인 지역 정ㅇㅇ 도생(道生) - 우주와 하나 되게 해주고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천지조화의 주문 학교를 졸업한 직후 중소기업에 납품하는 작은 업체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꾸준한 투자가 기술 개발로 이어져 세월이 지나면서 사업 규모가 점차 커갔고 우리나라 최고의 대기업에 납품하는 중소기업으로까지 성장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납품하는 하청업체 관계자들은 언제나 '을'의 입장이기 때문에 갑질 문제는 어제오늘의 문제가 아닙니다. 오래전부터 관행처럼 이어진 '갑'의 횡포 때문에 많은 '을'이 조금 손해.. 2019. 12. 25.
성공의 비밀과 삶을 바꾸는 인생 지침서 천지성공 우주 통치자 하느님과 우주의 목적을 성취해 천지부모님의 위대한 아들딸이 되는 진정한 성공의 비밀과 삶을 바꾸는 인생 지침서 안경전 종도사님의 증산도 서울 지역 유ㅇㅇ 도생(道生) - 진리에 부합하는 새로운 가치관을 정립해주는 삶을 바꾸는 인생 지침서 저는 서울에서 나고 자랐으며 형제들은 모두 결혼해 분가했고 제가 어머니를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몇 번 이사했지만, 지금 사는 곳에서 20여 년을 살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함께 산 동네 주민들과 왕래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상제님 진리는 동네에서 오랫동안 함께 지낸 아주머니에게서 처음 들었습니다. 어머니와 나이 차이가 있지만, 항상 큰 언니처럼 따르면서 우리 집에도 자주 놀러 와 어머니와 자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나는데 언제부터인가.. 2019. 12. 24.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2월 4주차 TV 방송편성표 인류의 꿈을 담은 진리의 보물단지 을 소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2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2월 23일 ~ 2019년 12월 29일 5916년 前 인류 최초의 나라 환국(桓國)의 정통성을 그대로 계승한 한(韓)민족 최초의 나라 배달국이 열린 이래 인류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영역을 수용하고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담아 보편적인 삶의 대도(大道) 비전을 제시한 위대한 대도 경전이 바로 증산도 입니다. 149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신 증산상제님은 대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도(道)의 주재자이십니다. 우주가 돌아가는 법칙을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느님의 '다 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를 담은 증산도 은 하느님의 진리 법전이며, 도(道)의 원전입니다. .. 2019. 12. 23.
하늘의 섭리로 일어나는 천지개벽과 인류의 미래 문명 우주 만물과 인류 문명이 탄생, 성장, 성숙하게 하는 천지대자연의 절대섭리 하늘의 섭리로 일어나는 천지개벽과 인류의 미래 문명을 알려준 증산도 충남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천지자연과 인간 삶의 질서가 상생으로 전환하면서 열리는 인류의 미래 문명 저의 친정아버지와 조부님과 조상님들은 19세기 후반 근대사의 출발점이 된 동학과 일제강점기 항일 독립운동의 메카였던 보천교를 신앙하셨습니다. 우리 조상님들께서 비록 작은 힘이지만 격동의 시기에 확고한 가치관을 가지고 새 시대를 갈망하면서 역사를 변화시키기 위해 살았던 집안의 신앙 내력에 대해 결혼 전까지 자주 들었습니다. 제가 증산상제님을 신앙한 것은 아니지만, 조상님들이 증산상제님 진리와 인연이 깊었는데 남편과 결혼 후 아이들을 키우면서 친정에서 들었던 말.. 2019. 1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