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331

전염병 전성시대 생존전략과 유일한 생존의 길 지금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우주의 환절기(環節器)로 인간과 문명을 결실한다. 제9강 -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 신(新)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는 생존의 비밀 전염병 전성시대 인간의 생존본능과 생존전략과 유일한 생존의 길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에는 지난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 동안 일어났던 모든 문제가 동시다발적으로 폭발하는 우주의 환절기입니다. 우주는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갈 후천 5만 년을 맞이하기 위해 지나온 역사의 부정적인 모든 것을 일소하는 가을우주를 여는 서릿발이 내립니다. 농부는 계절에 맞춰 농사를 짓습니다. 춘하추동(春夏秋冬) 사계절은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봄철에 씨앗을 뿌리고 봄여름 동안 땀.. 2020. 3. 31.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4월 1주 TV방송편성표 선천(先天)의 인류 문화를 매듭짓고 후천(後天)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여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30일 ~ 2020년 4월 5일 개벽(開闢)은 본래 천개지벽(天地開闢)의 준말로 '하늘이 열리고 땅이 열린다.'라는 의미입니다. 개벽의 참된 의미를 모르는 사람은 종말적, 말세적, 대혼란 등의 부정적인 의미로 알고 있지만, 개벽은 가장 희망적이고 생명적이며 미래적인 의미를 모두 가진 긍정적인 의미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천지개벽은 '천지가 개벽한다.'는 원론적인 의미도 있지만, 천지 안에서 살아가는 만물(萬物)이 매 순간 쉬지 않고 변화하는 것입니다. 원자보다 작은 미시세계에서 거시우주까지 세상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또 새로워지는 것이 바로 개.. 2020. 3. 30.
<생존의 비밀> 현대 문명의 위기 문명충돌과 질병대란 인류의 삶을 지탱해 온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모든 질서가 총체적으로 대전환한다. 제8강 - 우주적 대변혁을 앞둔 현대 문명의 위기 문명충돌과 질병대란 '인류의 역사는 전쟁의 역사다.' 또 한편으로 '인류의 역사는 전염병의 역사다.'라고 말합니다. 인류의 역사와 맞물려 있는 전쟁의 역사와 전쟁에서 사망한 사람보다 더 많은 희생자를 만든 전염병은 인류 역사의 물줄기를 바꾸어 놓아 인류 문명 전환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왔습니다. 인류가 전쟁과 전염병이 없는 세상을 꿈꾸어왔지만, 전쟁과 전염병의 위협은 언제나 상존했습니다. 그래서 지나온 인류 역사는 전쟁과 전염병으로 고통받은 역사면서 전쟁과 전염병을 위기와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극복하고 개척해 온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제8강 '현대 문명.. 2020. 3. 29.
<생존의 비밀> 증산상제님은 온 인류의 참 하나님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인간으로 오신 삼계(三界) 우주를 통치하시는 절대자 제7강 - 대자연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증산상제님은 온 인류의 참 하나님 불교의 병든 천지(天地)를 고치시는 대의왕(大醫王), 기독교의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新天地)를 열어주시는 아버지 하나님, 유교와 도교의 우주 중심 하늘에 계시며 인간과 문명을 성숙하게 해주시는 옥황상제이시며, 동학(東學)의 가을우주를 여는 무극대도(無極大道)와 후천개벽의 '다시 개벽'과 '시천주(侍天主)'를 선언하게 하신 상제님은 동일한 '한 분'입니다. 인류의 종교문화를 대표하는 기독교, 불교, 유교, 도교 등에서 하느님, 상제님, 미륵부처님, 천주님, 하나님 등 우주의 절대자에 대한 수많은 호칭이 있지만, 모두 동일한 '한 분'에 대한 각기 다른 호칭일 .. 2020. 3. 28.
<생존의 비밀>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모든 병을 고쳐주시는 하나님 천하의 대병(大病)을 치유해주실 분은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참주인 천주(天主)님 제6강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모든 병을 고쳐주시는 참 하나님 상제님 "인류 역사는 질병의 역사다."라는 말처럼 인류는 전염병과 사투를 벌이면서 역사를 개척해왔습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를 보면 전염병은 역사적인 인물들의 목숨을 앗아갔을 뿐만 아니라 천하를 호령했던 제국과 문명을 송두리째 뒤바꾸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우리는 인류 역사 속의 질병이라고 하면 보통 사람과 사람, 동물과 사람 간에 전파되는 전염병만 기억합니다. 그러나 좀 더 넓은 시각으로 살펴보면 자연도 병들었고 문명도 병들었다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제6강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모든 병을 고쳐주시는 하나님'에서 말하는 인간과 문명과 자연은 지구의 자연.. 2020. 3. 27.
<생존의 비밀> 전염병의 원인과 질병대란의 실체 인간이 태어나 살아가는 대자연의 질서가 문제의 근원이며 그 안에 생존의 길이 다 들어 있다. 5강 - 지구촌 인류가 앓고 있는 전염병의 원인과 질병대란(疾病大亂)의 실체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前 회장은 생물무기의 위험성에 대해서 경고했습니다. 대량살상용 무기인 생물무기는 화학무기와 함께 반인륜적 무기로 규정하고 있는데 핵무기 역시 반인륜적 무기입니다. 오랜 세월 인간의 역사와 동반자로 살아온 세균과 바이러스를 탐욕에 눈먼 인간은 대량살상 무기인 생물무기로 만들었습니다. 인간이 만든 생물무기에는 탄저균, 페스트균, 콜레라균, 장티푸스균 등 여러 세균무기와 천연두, 인플루엔자, 에볼라 등 여러 바이러스 무기가 있습니다. 흔히 '빈자의 핵무기'라고도 불리는 생물무기는 핵무기처럼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 2020. 3. 26.
<생존의 비밀>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원인과 인간 고통의 근원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 우주 안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증산도 상생방송 제4강 -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질병대란(疾病大亂)의 본질적인 원인과 인간 고통의 근원은? 2000년 10월 발행된 미국의 과학잡지 디스커버리는 인류 멸망의 원인이 되는 20가지 재앙을 소개했는데, 지구 공전궤도의 변화, 지구의 자기장 역전 현상, 생태계 파괴, 지구온난화, 전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팬데믹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원인으로 소개한 바 있습니다. 국제연합(UN)의 산하 기관과 환경전문가, 의학전문가 등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전염병이 창궐하는 질병대란의 현상적 원인으로 자연생태계 파괴, 지구온난화의 기후변화, 환경오염 등을 꼽았습니다. 전문가들의 주장을 종합해보면 멈출 줄 모르는 인간의 탐욕이 원인.. 2020. 3. 25.
<생존의 비밀> 팬데믹 예언과 전염병을 예고한 전문가 면역력이 약해질 대로 약해진 병든 자연과 병든 인간을 위협하는 다양한 질병 증산도 상생방송 제3강 - 종교 경전과 예언가들의 세계적 대유행 팬데믹 예언과 전염병과의 전쟁 최일선에서 활약했고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예고한 인류 미래의 위험 생태계 파괴와 환경 오염으로 자연이 병들고 병든 자연 안에서 사는 인간도 병든 지금은 병든 세상입니다. 문명의 전환을 가져왔고 끊임없이 인류를 위협해온 전염병은 면역력이 약해진 병든 자연과 병든 인간의 앞에 자주 출현하면서 전염병의 전성시대가 되었습니다. 제3강은 전염병 예방과 퇴치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면서 전염병 대유행을 예고한 전문가와 시대와 지역을 달리한 동서양의 종교 경전에는 각기 다른 언어로 예고한 질병은 무엇이며 경전에 나온 질병대란의 상황을 알아봅니다. 종교 경전.. 2020. 3. 24.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3월 4주 TV 방송편성표 천지의 근원과 하나 되는 천지조화 태을주 수행을 전수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23일 ~ 2020년 3월 29일 사람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누구나 병이 들 수 있습니다. 몸에 병이 발생하는 원인은 외부의 환경적인 영향, 면역체계 이상, 유전적인 것 등 복합적으로 작용해 병이 발생합니다. 증산도 태을주 수행은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병을 요인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주고 병든 몸을 치유해줍니다. 치유와 보호보다 앞서 사람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내 몸의 정(精)을 잘 간직하여 조화로운 몸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정(精)은 인간의 몸에 있는 세 가지 보배 정기신(精氣神) 중에서도 가장 근본이 되는 인체의.. 2020. 3. 23.
<생존의 비밀> 세균과 바이러스 전염병은 인간과 문명의 동반자 농경 정착 생활을 시작한 이후 인류와 함께 한 작은 질병과 세계적 대유행의 전염병 증산도 상생방송 2강 - 세균과 바이러스 전염병은 인간과 문명의 동반자 '옛것을 오늘의 거울로 삼는다. 이고위감(以古爲鑑)'과 '널리 옛일을 알면 오늘날의 일도 알게 된다. 박고지금(博古知今)'이라는 말처럼 역사란 현재의 우리를 비추는 거울이며, 오늘의 인류가 새로운 미래로 가는 길잡이가 되는 미래학입니다. 전염병에는 크게 세균 감염을 통해 전염되는 질병과 생물과 미생물의 중간 단계인 바이러스를 통해 전염되는 질병이 있습니다. 공기감염과 비말감염과 접촉감염으로 질병에 감염되는 세균과 바이러스 전염병은 인간의 삶과 문명의 동반자가 되었습니다. '인류 역사는 전염병의 역사다.'라는 말처럼 전염병은 끊임없이 인간을 공포로 몰고 .. 2020.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