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30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5월호: 종말적 재앙과 자연의 이치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영원히 돌아가는 대자연의 절대 법칙을 밝혀주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5월호 발간(통권 281호) 커버스토리: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의 종말적 재앙에서도 변치 않는 자연의 이치 2020년 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었습니다. 1970년 4월 22일 미국에서 자연환경 보호를 위한 행사에서 처음 선언된 이후 매년 4월 22일에 지구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2020년 지구의 날은 여느 해와 달리 코로라 바이러스 전염병이 세계적 대유행하는 상황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고 파괴된 생태계를 복원하고 지구온난화의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머지않은 미래에 지구촌 인류는 종말적 재앙을 맞을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지구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 전환을 촉구해왔.. 2020. 4. 30.
국가의 흥망성쇠와 하나님의 가르침과 진리와 역사의 비밀 - 2부 대한사관(大韓史觀)의 핵(核), 삼신(三神) 하나님 문화 국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직접 주는 역사학은 조물주 하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것이며, 우주 진리와 국가 경영, 불멸의 생명으로 태어나는 서문에 담긴 진리와 역사의 비밀 역사학(歷史學)이란 인류의 창세 역사 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정치와 경제, 사회와 문화, 인물과 사건과 사상 등 인간의 활동에 관련된 모든 것을 조사하고 연구하여 역사적 진실을 규명해 나가는 학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서양 역사학자들이 인류의 삶을 조사하고 연구하여 규명한 정보는 보통 사람이 다 받아들일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한 분량입니다. 그러나 역사학자들이 과거 인류의 삶을 단지 유적과 유물과 사료 등만 검증하고 조사 연구하면서 알아낸 것은 국가의 흥망성.. 2020. 4. 29.
랑케의 실증주의 역사학과 일제 식민잔재 청산 - 1부 제천문화(祭天文化), 인류 창세 역사를 열다. 역사를 연구하는 하나의 방법론인 랑케의 실증주의 역사학과 살아있는 일제 식민잔재 청산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는 일제의 관변사학자들이 주도하여 우리의 역사를 왜곡 날조했는데 대외적으로 신뢰와 설득력을 갖추기 위해 조선 사람을 조선사편수회의 고문, 위원, 간사, 서기, 촉탁, 수사관보 등에 임명합니다. 조선사편수회에서 활동한 자들뿐만 아니라 나라를 팔아먹고 일제의 앞잡이 노릇을 했던 친일파 가운데 처벌받은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해방 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일제 식민잔재가 청산되지 못한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친일파를 단죄하기 위한 반민특위가 해체된 후에도 대한민국 정부와 우리 사회, 특히 역사학자들이 친일 청산과 일.. 2020. 4. 28.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4월 4주차 TV방송편성표 참나를 찾고 천지마음과 하나 되는 천지조화 태을주를 전수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4월 27일 ~ 2020년 5월 3일 주문(呪文)이란 천지의 조화권(造化權)을 전수 받는 것이며, 자기가 원하는 바를 신(神)에게 간구하고 신도(神道)의 음호를 받는 언어적 표현입니다. 다시 말해 주문이란 인류 창세 역사 때부터 제왕과 성인들이 깨달음을 응축한 신성한 진리의 언어로 지구촌 모든 언어문화의 근원이며 깨달음 언의 정수(精髓)이며 신(神)의 언어입니다. 태을주 주문은 인류 종교문화의 근원이면서 동서양 영성문화의 원뿌리이며 문화의 열매입니다. 도교와 유교와 불교와 기독교의 뿌리사상이 태을(太乙)사상이며 우주가 성숙과 통일의 질서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 2020. 4. 27.
일제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와 유사역사학 비판 - 2부 대한, 도道로써 세상을 다스리다. 대한大韓의 역사를 조작한 심장부, 일제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와 유사역사학 비판 숭례문은 한양 도성을 출입할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동서남북 네 개의 문 중 남쪽에 위치한 성문이며 흥인지문은 동쪽에 위치한 성문입니다. 2008년 2월 10일 대한민국 국보 1호 숭례문에 화재가 발생하여 전소되었습니다. 숭례문(남대문)은 화재가 발생하기 이전과 이후에도 과연 국보 1호로서 자격이 있는지 오랫동안 논란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1호, 2호, 3호라는 서열화를 떠나서 국보 1호와 보물 1호라는 상징성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일제 잔재를 하루빨리 없애거나 수정해야 합니다. 흥인지문과 숭례문, 돈의문과 숙정문(홍지문, 숙청문)의 사대문(四大門)과 홍화문과 광희문, 소덕문과 창의.. 2020. 4. 26.
광개토태왕비문과 고구려의 시조 고주몽 성제의 유훈 - 1부 대한大韓, 도道로써 세상을 다스리다. 잃어버린 한국의 고대사와 근대사, 광개토태왕비문과 고구려 창업 시조 고주몽 성제의 유훈 대한민국 보물 제722에서 국보 제322-1호와 2호로 승격된 소위 라고 부르는 책은 서력 1145년 김부식을 비롯한 11인이 2년여를 공들인 끝에 편찬한 우리나라 역사서로 원표제명은 입니다. 우리가 흔히 '삼국사기三國史記'라고 부르게 된 것은 일본 제국주의 출신으로 우리 역사 왜곡 조작에 앞장섰던 샤쿠오 슌조가 를 라고 번역한 후부터 일제는 의도적으로 '삼국사기'로 불러왔고, 광복을 맞은 지 70여 년이 지났지만, 일제 식민사학을 하늘처럼 받들고 있는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가 '삼국사기'라고 주입해 우리의 머릿속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샤쿠오 슌조는 부산과 대구에서 교사.. 2020. 4. 25.
인류의 원형문화를 간직한 동서양 고대 유적과 문화코드 - 3부 인류의 원형문화를 간직한 동서양 고대 유적과 문화코드 수메르와 유대족의 원 조상, 고대 그리스와 이집트와 마야문명, 러시아와 인디언과 일본 등 2부에서는 아메리카 원주민인 인디언의 언어와 미국 워싱턴 스미소니언 박물관의 인디언 관에 전시된 인디언 원주민의 생활 도구를 소개하면서 아메리카 원주민 인디언과 우리 한韓민족 고대의 문화코드와 같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중남미 마야문명의 유적에서 발견되어 멕시코 수도의 국립인류학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과 마야문명의 유적 등을 살펴보면 인류 창세 역사시대의 원형문화와 한韓민족의 창세 시원 시대의 원형문화 유적과 유물이 가장 많이 발견된 이른바 '홍산문화' 지역의 문화코드가 중남미 지역 문명권에서도 문화코드가 그대로 남아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한때.. 2020. 4. 24.
국보 제306호 삼국유사와 환단고기, 환국과 배달국과 단군조선(고조선) - 2부 한韓민족의 문화역사의 고향을 찾아서 국보 제306호 와 천지(天地)의 보물 , 환국과 배달국과 단군조선(고조선) 고려 시대 김부식(1075~1151)이 지은 대한민국 보물 제525호 에는 가야의 역사를 수박 겉핥기식의 단편으로 전한 역사서입니다. 는 한 마디로 가야의 역사를 배제한 역사서로 라는 이름 그대로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세 나라에 관한 역사서입니다. 고려 시대 승려 일연(1206~1289)이 지은 대한민국 국보 제306호 는 고구려, 백제, 신라와 단편의 가야역사를 비롯하여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과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인 배달국(倍達國), 그리고 고조선(단군조선檀君朝鮮)의 역사가 나옵니다. 보물 제525호 와 국보 제306호 는 확연한 차이가 있는데, 고구려, 백제, 신라 세.. 2020. 4. 23.
한국인의 정체성과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의 근원 - 1부 대한大韓, 천지광명(天地光明)의 역사를 열다. 일제와 한국 강단 사학에 의해 사라진 한국인의 정체성과 다시 찾은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의 근원 우리는 그동안 일제 식민사학에 의해 왜곡 조작 날조된 가짜 한국인의 정체성을 마치 한민족의 참모습인 양 알고 지내왔습니다. 일본 제국주의가 우리 역사를 왜곡 날조하면서 난도질당한 이후 우리는 우리 조상들의 참모습을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합니다. 일제의 관변사학자에 의해 19세기 후반 처음 주장되었고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굳혀버린 소위 '삼국사기 초기기록 불신론'은 해방 후 대한민국 주로 강단사학계에 의해 통설이 되었습니다. 쓰다 소키치는 고대 일본이 한반도 남부지역 일대를 점령했다는 소위 '임나일본부설'을 만들어냈습니다. 쓰다 소키치가 창안한 이른바 '.. 2020. 4. 22.
홍산문화와 환단고기 유사역사학 위서 바이러스 비판 - 2부 잃어버린 인류 창세역사의 천지광명의 역사를 열다. 제5의 문명 홍산문화, 는 유사역사학이라고 위서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식민사학 비판 박사(博士)란 대학원 박사 과정을 마친 후 특정 전문분야의 논문 심사를 통과하여 학위를 받은 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대학에서 역사를 가르치는 사학과 교수님을 비롯해 각 학과 교수님 대부분은 박사학위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주로 강단사학계, 즉 대한민국 역사학계는 독일의 랑케로부터 시작된 유물론적 실증주의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유물론적 실증주의에는 지구촌 동서양의 많은 나라가 수천 년을 이어오게 한 문화의 뿌리, 곧 정신문화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단지 유적과 유물, 사료 등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역사를 나열하고 해석할 뿐입니다. 우리나라 실증주의 역사학의 뿌리는 일.. 2020. 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