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30

코로나 팬데믹 특집 증산도 상생방송 개벽문화 북콘서트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일어나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 특집 증산도 STB 상생방송 유사 이래 전염병은 끊임없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해 왔습니다. 전염병은 시대와 환경에 따라 천문학적인 사상자와 국가의 흥망성쇠, 그리고 문명 전환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지구의 전 영역, 인간 삶의 모든 분야를 뒤흔들며 총체적 위기로 내몰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역사상 그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세계가 인류의 삶을 '비포 코로나'와 '애프터 코로나'로 나눌 수 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한 사실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인류가 앞으로 가보지 못한 새로운 일상을 경험할 것이고 세계의 새로운 질서가 열릴.. 2020. 6. 30.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차 주간 TV방송편성표 진정한 행복과 성공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7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2020년 6월 29일 ~ 2020년 7월 5일 행복은 우리 곁에 가까이 있고 누구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하지만, 세상에서 말하는 행복과 성공의 기준은 대부분 일상에서 얻는 소소한 행복과 작은 성공일 뿐입니다. 차별과 불평등 등 부조화된 사회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공평하고 공정하게 성공하고 행복을 누린다는 것은 사실상 현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차별과 불평등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인류가 삶의 모습을 기록한 역사서만 보더라도 언제나 차별과 불평등이 존재했고 구로 인해 투쟁과 대립과 갈등의 역사가 지속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이 소유하고 더 높은 곳에 올라가려는 인간의 욕심과.. 2020. 6. 29.
진정한 성공을 위한 자기경영과 자기개벽 진리를 체화(體化)해서 거듭 태어나 끊임없이 전진할 때 성숙하고 온전한 인간이 될 수 있다.천지의 꿈을 성취하고 인간의 존재 의미와 삶의 목적을 찾는 진정한 성공을 위한 자기경영과 자기개벽 다양한 환경에서 어떤 일을 하든지 인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경영과 자기개벽이 필요합니다. 더욱이 지금은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전무후무한 천지가 성공하는 때입니다. 천지가 성공하는,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천지성공은 사람이 진리와 부합하는 삶은 사는 것이며 우주의 목적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인간의 마음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하늘과 땅과 똑같이 우주의 신성과 지혜와 생명성을 똑같이 가지고 있는 우주적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우주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지존한 존재가 되기 위한, .. 2020. 6. 28.
인간 윤회의 목적과 궁극적인 삶의 목적 하늘 세상과 땅 세상에서 거듭 죽고 거듭 태어나는 것은 우주의 꿈을 성취하는 참사람이 되는 것. 수천수만 년 동안에 걸친 인간 윤회의 목적과 궁극적인 삶의 목적은 우주의 조화주문을 받는 것. 순간순간이 모여 나의 삶이 되고,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사람은 인생이라는 여정 속에서 시대와 환경을 막론하고 모두가 숨 가쁘게 살아갑니다. 인간은 땅 세상의 유한한 삶이 끝나면 본래 왔던 하늘 세상으로 다시 돌아가 영혼의 삶을 시작합니다. 세상과 동떨어진 두메산골의 촌로에서부터 세상의 부귀와 영화를 누린 사람에 이르기까지 사람이라면 누구나 삶과 죽음을 반복합니다. 땅 세상에 사는 인간은 '육신이 있는 사람'이며, 하늘 세상에 사는 신명(神明)은 '육신이 없는 사람'입니다. 삶과 죽음은 뫼비.. 2020. 6. 27.
밀란코비치 순환 주기의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지구 궤도의 변화로 인한 자연적인 기후변화라는 밀란코비치 순환 주기 이론과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이산화탄소, 메탄 등의 과다배출 때문이라는 이론 지난 100여 년간의 문명의 발전 속도는 지나온 수천수만 년의 역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빛의 속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급속하게 발전했습니다. 문명발전과 함께 의학도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수명도 늘어나면서 인간의 삶이 윤택해졌습니다. 그러나 100여 년 동안 이룩한 문명은 스스로 인류의 운명을 위협하는 대재앙으로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자연훼손과 화석연료 과다사용 등으로 인한 온실가스 효과에 의해 지구온난화의 기후재앙이 발생하면서 인간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가 되면서 지구종말시계를 움직이게 했고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당면한 가장 큰 과제가 되었다는 것이.. 2020. 6. 26.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은 궁극의 참수행법 인류사의 새로운 영성문화, 천지조화의 우주음악 시대를 여는증산도 태을주(太乙呪) 도공(道功, 동공動功) 수행은 궁극의 참수행법 깊이 잠들어 있는 영혼을 깨워주고 무명에 쌓여 있는 마음을 환하게 밝혀주는 우주(천지)의 노래가 있습니다.참나를 찾고 우주의 근원 자리와 하나 되게 해주고 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진정한 인간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게 해주는 우주 음악입니다. 우주의 본성은 대광명과 밝음입니다. 인간은 천지의 자녀이기 때문에 누구도 예외 없이 천지의 광명과 밝음을 성취하는 태일(太一) 인간이 되어야 합니다. 대광명은 우주 생명력의 본성이며, 우주의 본래 모습이며 알든 모르던 모든 인간 삶의 목적입니다. 국가와 민족과 인종을 막론하고 모든 인간의 본성(本性), 인간의 참마음은 우주의 대광명과 통.. 2020. 6. 25.
코로나19 팬데믹 병란특집 증산도 개벽문화북콘서트 인류가 새로운 시대로 들어서는 문명 대전환의 결정적 요인이 된 전염병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특집 증산도 상생방송 개벽문화북콘서트 유사 이래 인류는 하루하루 경험해보지 못한 길을 헤쳐나오면서 문명을 발전 시켜 왔습니다.인류는 그렇게 보이지도 않고 누구도 가보지 않은 험난한 역사의 여정을 헤쳐나왔고 앞으로도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미래를 개척하며 끊임없이 전진할 것입니다. '도전과 응전의 역사'라는 영국의 역사가 아놀드 토인비의 말처럼 인류는 수많은 도전과 시련에 맞서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면서 커다란 희망으로 극복해온 역사였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인류가 극복하지 못한 문제도 있습니다. 인간이 역사의 여정에서 극복하지 못한 것은 크게 세 가지라고 .. 2020. 6. 24.
인류의 미래 지구촌 통일의 대역사 인류 원형문화를 복원하여 천지인이 하나 된 우주대광명의 새로운 미래태을주를 바탕으로 지구촌 통일의 대역사가 이루어지는 인류의 미래 태고시대는 모든 하늘과 땅과 인간이 그 근본으로 들어가면 하나라는 의식으로 살았던 시대입니다.인간이 자신의 존재 의미를 천지인의 삼위일체 속에서 찾고 삶의 목적도 오직 천지(天地)와 하나라는 천지대광명, 우주대광명을 직접 체험하고 살았던 시대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문화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밝을 '환桓'입니다. 우주대광명은 하늘의 본성이며, 땅의 본성이고, 인간의 본성이고 역사의 궁극 목적입니다. 인류 최초의 경전이며 시원문화의 핵심이 들어 있는 에는 밝고 희망찬 인류의 미래와 지구촌 통일의 대역사가 오롯이 담겨 있습니다.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의 대광명과 신성과 지혜.. 2020. 6. 23.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6월 4주차 tv방송편성표 인류의 미래문명 후천 조화선경 세계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6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2020년 6월 22일 ~ 2020년 6월 28일 현대 사회의 최첨단 물질문명은 인간의 삶을 편리하고 화려하고 윤택하게 해주는 것 같지만, 문명이 발전하면 할수록 인류가 수천 년 동안 소중하게 생각하고 실현해오던 가치관마저 세속적으로 바뀌면서 점차 인간의 본질적인 문제를 잃어버리고 인간성은 상실하면서 문명의 노예가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간 삶의 터전인 대자연은 마치 자식을 위해 모든 것을 내어주는 부모님과 같이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풍부한 의식주 자원을 제공해 주었기 때문에 물질적으로 풍부해졌지만, 과학문명이 발전하면서 인간 삶의 터전인 대자연은 황폐해되고 .. 2020. 6. 22.
인류가 한가족이 되는 역사 대장정의 위대한 출발 지금은 인류의 뿌리 원형문화인 환국의 문명이 열매가 맺는 때 지구촌 인류가 한 가족이 되는 역사 대장정의 위대한 출발 시간대다. 동서양 문명의 뿌리가 되는 인류 최고(最古)의 문명은 약 1만 년 전의 환국(桓國) 문명입니다.천지와 하나 된 마음으로 위대한 출발을 시작했던 환국 문명은 약 6천 년 전 동쪽과 서쪽으로 분화되었습니다. 수메르문명은 서쪽으로 가서 서양 문명의 뿌리가 되었고, 배달동이문명(홍산문명)은 동쪽으로 가서 동방 문명의 뿌리가 되었습니다.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 시대에는 인간 삶의 목적이 오직 하나였습니다. 인간의 마음과 영혼 속에는 천지의 대광명, 우주광명이 온전하게 깃들어 있다는 것을 알고 체험하면서 살았습니다. 우주의 영원한 생명의 가치인 우주광명을 바탕으로 인류가 한 가족으로 사.. 2020. 6.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