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31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9월 1주차 TV 방송편성표 다가오는 마지막 팬데믹의 실체를 밝히고 유일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2020년 9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2020년 8월 31일 ~ 2020년 9월 6일 전쟁과 종교, 문명의 발전 등이 인류 역사의 큰 흐름을 바꾸었지만, 인류 역사의 물줄기를 가장 크게 바꾼 것은 단연 전염병입니다. 인류 최초의 전염병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희생자가 나온 전염병은 천연두를 시작으로 인류 역사는 흑사병, 콜레라, 독감, 장티푸스, 홍역, 결핵 등 숱한 전염병에 시달려 왔습니다. 개인의 생사가 결정되고 권력의 교체, 국가의 흥망성쇠와 문명의 종말을 촉발한 전염병은 19세기까지만 해도 국지적으로 발생하여 시간이 흐르면서 주변으로 서서히 영향을 확대했지만, 20세기 들어 문명의 급속한 발전과 함.. 2020. 8. 31.
질병대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 【질병대란(疾病大亂) 특집】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다가오는 마지막 팬데믹을 대비하는 상생방송 개국 13주년 기념 가을우주의 새 희망을 전해주는 인류사에서 수많은 전염병이 창궐하여 특정 국가와 대륙을 초토화한 경우가 있었지만, 코로라 바이러스처럼 정치, 경제, 사회 등 전 분야에 걸쳐 완전히 새로운 문명적 대변혁을 가지고 온 전염병은 없었습니다. 인류 문명사에서 전무후무한 대변혁을 몰고 온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은 질병대란(疾病大亂)의 작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STB 상생방송 개국 13주년 기념 병란(病亂) 특집 는 우주의 이법(理法)에 의해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실상을 전해주고 무엇보다 다가오는 마지막 질병대란의 펜데믹 상황에서 생존할 수 있는.. 2020. 8. 30.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9월호: 중국 대홍수 상극(相克)의 선천 5만 년 세상을 끝내고 상생(相生)의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을 열어가는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9월호 발간: 통권 285호커버스토리: 동아시아 물폭탄과 중국의 대홍수 2020년 우리나라 기상관측 사상 가장 긴 장마를 기록했습니다. 지역에 따라 장마 기간과 강수량의 편차는 있지만, 기록적인 폭우의 자연재해와 제방이 붕괴되고 침수의 홍수 피해를 본 주민들은 물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인재가 겹쳤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에서 비정상적인 폭우가 계속된 사상 최장의 장마까지 겹치면서 경자년을 힘들게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기상관측 이래로 역대 최장 장마를 기록한 2020년 기상이변의 가장 큰 원인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전 지구적 기후 변동성이 커졌기 때문이라는 .. 2020. 8. 29.
만고불변의 진리와 인간 생존의 법칙 순천자(順天者)는 흥(興, 존存)하고 역천자(逆天者)는 망(亡)한다.만고불변의 진리 천지대자연의 이치와 인간 생존의 법칙 근현대 들어 급속하게 문명이 발전하고,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따라 농사를 짓는 방법과 환경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목(草木)농사를 짓는 사람은 겨울에는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고 봄이 되면 씨뿌리고, 여름 동안 잘 가꾸어 가을이 되면 추수를 합니다. 천지대자연이 섭리에 순응하며 농사를 짓고 살아온 사람의 보편적인 삶의 모습입니다. 벼농사를 짓든 밀 농사를 짓든 가축을 사육하든, 농사와 가축사육과 전혀 상관없는 직업에 종사하든 또 기후의 환경이 달라 1모작을 하든 3모작을 하든 상관없이 인간이 지상에 출현한 이래로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세상의 모든 변화가 크든 작든 .. 2020. 8. 28.
증산도 태을주는 생명의 뿌리를 찾아 원시반본하는 주문 내 생명의 뿌리 조상님은 활기찬 생명력과 무한한 창조력의 근원증산도 태을주(太乙呪)는 생명의 뿌리를 찾아 원시반본 하는 주문(呪文) 일양(一陽)이 시생(始生) 하는 동지로부터 17번째 절기가 처서(處暑)입니다. 처서가 지나면 더위가 서서히 가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게 되고, 가을이 오기 전에 마지막 더위로 오곡백과가 열매 맺는 것이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가을로 들어가면서 초목은 열매를 맺고 생명의 진액은 뿌리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은 천지대자연의 이치입니다. 천지대자연의 이치는 봄에 생명을 낳고 가을이 되면 열매 하나를 맺어 놓고 숙살지기(肅殺之氣)로 생명을 거두는 춘생추살(春生秋殺)입니다. 천지 만물(天地 萬物)은 춘생추살 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해야 가을에 열매를 맺을 수 있고 다시 .. 2020. 8. 27.
천지기운을 받아 내리는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 천지(天地)의 조화성령을 받아 천하 만세의 병을 다스리는 수행법천지기운을 받아 내리는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동공動功) 수행 해마다 여름이 끝나기 전에는 염열, 즉 몹시 심한 더위가 찾아옵니다. 늦여름 장하(長夏)의 끝자락에 찾아오는 염열(炎熱)은 오곡백과를 푹 익혀주는 역할을 하고 서슬이 시퍼런 위엄의 찬 서리가 내리면서 가을이 오게 됩니다. 사람이 초목(草木)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가을로 들어갈 때 내리는 추상(秋霜, 가을 서리)은 오곡백과를 열매 맺게 하지만, 찬 서리를 맞은 낙엽은 소리 없이 땅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 동안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고 쉬는 지구 1년 사계절에서 봄은 생(生)의 계절이지만, 가을은 풍성한 결실의 계절이면서 죽음(死)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2020. 8. 26.
증산도는 상생의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진리 천지(天地)가 선천 5만 년 동안 사람농사를 지은 것을 추수하는 천지의 대역자증산도(甑山道)는 가을우주 상생(相生)의 새로운 세상을 여는 새 시대 새 진리 대역자(代役者)와 대행자(代行者)는 특정한 일과 역할을 대신해주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천지대자연이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봄과 여름우주를 끝내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 상생(相生)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고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새 진리를 열어주시기 위해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천지인 삼계(三界) 우주를 다스리시는 증산상제님께서는 "선경세계(仙境世界)는 내가 처음 건설하나니, 나는 옛 성인의 도(道)나 가르침으로 하지 않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낡은 삶을.. 2020. 8. 25.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8월 4주 TV방송편성표 우주에서 인간농사를 짓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2020년 8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2020년 8월 24일 ~ 2020년 8월 30일 만물이 소생하는 생(生)과 성장 발전하는 장(長), 그리고 수렴 통일하는 염(斂)과 새로운 생(生)을 준비하기 위해 휴식하는 장(藏)의 질서는 절대불변하는 생명의 질서, 역사의 질서,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질서입니다. 미물 곤충과 인간, 인류의 역사와 천지대자연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우주 만물과 만사에 적용되는 보편법칙입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우주가 생명을 창조하고 기른 후 결실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생장염장의 순환 질서를 통해 생명이 지속할 수 있으며, 우주가 무궁하게 순환하면서 영원할 수 있게 됩니다. 생장염장의 질.. 2020. 8. 24.
우주 변화의 원리는 절대불변하는 우주의 법칙 대자연의 섭리, 천지의 이법(理法)을 공부하고 순응하는 사상(思想)신앙천지대자연의 본바탕 우주 변화의 원리는 절대불변하는 우주의 법칙 지구촌 각 나라와 문화권에는 수백, 수천 년 전부터 내려온 고유한 종교가 있고, 근래에 만들어진 종교도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권에서 종교 신앙의 과정을 보면 고유의 전통에 따라 신앙하는 예도 있고, 권유와 체험 등 자의와 타의에 의한 이유로 종교 신앙을 하게 됩니다. 거의 대부분 종교인이 각 종교가 추구하는 종교적 가치보다는 복을 바라는 기복신앙을 하고 있다는 것이 성직자와 학자의 공통된 견해입니다. 증산상제님은 여름우주에 예수, 석가, 공자 등의 성자를 내려보내시고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이십니다. 증산상제님은 가을우주의 지상천국과.. 2020. 8. 23.
부모와 조상님은 하나님보다 더 절대적인 하나님 구원의 직접적인 손길로 작용하는 생명의 뿌리이신 조상님의 기도와 음덕(蔭德) 부모와 조상님은 우주의 통치자이신 참 하나님보다 더 절대적인 제1의 하나님 천지인 삼계(三界) 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 모 고수부님은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이십니다. 상제님과 태모님께서는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를 따르는 모든 도생(道生), 그리고 지상의 모든 인간과 천지의 모든 신명(神明)에게 생명의 근원뿌리인 부모와 조상님이야말로 개개인에게는 천지부모이신 당신님들보다 더 소중하고 절대적인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天地)는 억조창생의 부모(父母)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天地)니라.",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恩惠)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 2020.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