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30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10월호: 환인 환웅 단군의 삼성조 9천 년을 이어온 우리 민족의 국통맥(國統脈, 나라 계보)과 한韓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10월호: 통권 286호, SINCE 1996커버스토리: 일본 히코산 신궁에 모셔진 환인, 환웅, 단군의 삼성조 1945년 일제가 패망하면서 우리는 광복을 맞았습니다. 그러나 일본 제국주의가 심혈을 기울여 왜곡하고 조작해 놓은 우리의 역사와 문화는 빛을 보지 못한 채 일제가 강점했던 때보다 더 깊은 어둠 속으로 빠져버렸습니다. 대한의 자주독립을 위해 무장투쟁을 하던 때는 독립운동가들에 의해 그나마 우리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었습니다. 광복과 함께 미군정은 임시정부를 불인정하고 일제의 앞잡이였던 인물들이 대한민국의 주류가 되면서 환인 천제와 환웅 천황과 단군왕검의 삼성조 역사는 한낱 신.. 2020. 9. 30.
증산도는 우주에서 가장 성스러운 최고의 진리 최상의 진리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新天地) 후천 5만 년의 집을 짓는 역사적인 역군(役軍)이 되어야 한다.증산도는 우주에서 가장 성스러운 진리, 최고의 진리, 최상의 진리다. 천지사업에 일로매진하라. 대우주 천체권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쉼 없이 순환하면서 돌아가는 목적은 오직 사람농사를 지어 열매인간을 결실하기 위함입니다. 증산상제님은 우주가 우주 1년 사계절의 봄과 여름 동안 인간농사를 지어온 것을 가을우주를 앞두고 추수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이십니다. 천지의 이치, 대우주의 질서를 다스리는 상제님은 우주에서 최고의 지존자시며, 윗 상上 자 하느님 제帝 자 그대로 우주에서 최상의 통치자 하나님이십니다. 상제님은 천지(天地)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추수관 하나님으로 여름우주에서 가을우.. 2020. 9. 29.
2020년 추석 명절 연휴 추천 프로그램과 TV 방송편성표 잃어버린 한민족의 원형문화와 역사를 밝히는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추석 명절 연휴 추천 프로그램과 TV 방송편성표 2020년 9월 28일 ~ 2020년 10월 4일 2020년 지구촌 전역을 휩쓴 코로나바이러스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하여 우리의 일상이 많이 바꿨습니다. 이번 주는 민족의 대명절인 팔월 한가위 추석 명절이 있는 한주입니다. 예전 같으면 선물꾸러미를 들고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일가친척을 찾아뵙고 추석 명절 차례를 올리겠지만, 이번 추석 명절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귀향 자제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강한 젊은 사람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을 때 무증상 또는 아주 경미한 증상만 보이고 완치판정을 받지만, 나이 드신 어르신들과 만성질환이 분들은.. 2020. 9. 28.
설 추석 명절 차례상 차리는 법과 차례 지내는 방법 내 생명의 뿌리 제1의 하나님이신 부모님과 조상님을 향한 보은(報恩) 의식우리의 고유한 문화 설과 추석 명절 차례상 차리는 법과 차례 지내는 방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팬데믹 사태로 인하여 전 인류가 '가보지 않은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전염병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한 동반자였고 코로나 팬데믹 감염자와 사망자 숫자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희생자가 발생한 전염병이 여러 차례 있었지만, 인류의 일상이 올스톱 될 정도로 그 파급력이 컸던 경우는 없었습니다. 과거의 전염병은 오염된 물과 비위생적인 환경, 영양 결핍 등 다양한 원인 때문에 수많은 인명이 희생되었지만, 전염병의 원인도 몰랐고 치료법도 없이 속수무책으로 당해왔습니다. 현대 과학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의학도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눈에 보이지.. 2020. 9. 27.
하나님과 하나되는 진리의 길을 가야 거듭남의 은혜를 받는다 증산도 일꾼은 우주 변화의 원리를 매듭짓는, 천지에 역사하는 우주의 열매우주의 참 하나님과 하나 되는 진리의 길을 가야 거듭남의 은혜를 받는다. 세상 사람은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께서 열어주신 증산도를 종교로 인식하고 있지만, 증산도는 종교가 아닙니다. 증산도는 인류의 뿌리문화를 복원하고 다양한 문화의 진액을 거두어 인류 보편의 새 문화, 성숙한 생활문화를 열어가는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가을우주를 앞두고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주신 증산상제님의 진리는 정치, 경제, 사회, 종교, 문화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후천 5만 년 인류 보편의 새로운 생활문화입니다.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한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돌아가는 천지대자연.. 2020. 9. 26.
인간과 인류 역사와 우주 만유 생명의 유일한 궁극 목적 천지대자연이 생장염장하는 법칙에 의해 태어나고 자라고 성숙하는 것이다.성숙이야말로 인간과 인류 역사와 우주와 만유 생명의 유일한 궁극 목적 인간은 다양한 지식을 추구하는 욕구 본능이 있다고 합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를 봐도 대부분의 사람이 사회 환경에 따른 일반적인 지식 습득과정과 개인적 욕구를 가지고 새로운 지식을 끊임없이 추구해 왔고, 지성인들이 쌓은 이론적 지식은 후대에 전해지고 수많은 경험을 통해 지혜도 축적되었습니다. 그동안 인류가 경험하고 축적한 지식과 지혜는 수천 년의 세월을 거쳐 전수되었고 여러 가지 전문적인 분야로 발전하면서 오늘날의 현대 최첨단 물질문명을 이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인류가 외형적으로 문명 발전이라는 큰 성과를 이루었지만, 인류 역사의 태고 시절 인간의 보편적이고 유일한 .. 2020. 9. 25.
우리나라는 인류 문화의 꽃을 피우고 무극대도 증산도로 통일한다 우리나라는 인류 창세 역사 원형 문화의 꽃을 피우고,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가을우주 열매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로 인류의 문화를 통일한다.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기 시작하면 산과 들의 오곡백과는 열매를 여물기 시작합니다. 춘하추동 사계절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돌아가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봄과 여름 동안 땀 흘린 사람의 정성과 대자연의 질서에 의해 찬 서리가 내리는 가을이 되면서 열매를 맺는 가을은 노력의 결과가 맺어지기 때문에 결실의 계절이라 하고, 오곡백과가 알차고 단단하게 익기 때문에 성숙의 계절이라고도 합니다. 초목(草木)농사를 짓는 춘하추동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와 똑같은 질서로 돌아가는 천지(天地)가 인간 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큰 주기가 있습니다. 인류의.. 2020. 9. 24.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불변의 진리와 생명의 말씀 우주의 법칙과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불변의 진리와 생명의 말씀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에서 여름과 가을이 바뀔 때와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에서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갈 때는 화극금(火克金)의 원리가 작동하게 됩니다. 화극금이란 불(火)이 쇠(金)를 이기는, 불이 쇠를 녹여버리는 것입니다. 화극금이 되면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완전히 무너지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토(土)가 반드시 중재합니다. 토(土)가 화(火,여름)와 금(金, 가을)을 중재하는, 토(土)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수 있도록 매개 역할을 하는 것은 누가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천지대자연의 섭리에 의한 영원불변하는 대우주의 진리 법칙입니다. 다시 말해 지구 1년 .. 2020. 9. 23.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개벽문화북콘서트 시즌2 1회 '포스트 코로나' 지금은 새로운 이야기가 나오는 때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북콘서트 시즌2】 1회 - 병란(病亂)을 넘어 상생(相生)의 새 세상으로 상생(相生)과 개벽(開闢)문화를 선도하는 STB 상생방송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세계적 대유행 시대를 맞아 지구촌 인류의 운명을 바꿀 후천개벽의 실상과 새롭게 열리는 인류의 위대한 미래 후천(後天) 상생의 새 문명 비전을 제시하는 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은 2015년 9월 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이란 주제로 개최된 서울 편과 부산 편, 대구 편과 대전 편과 군산 편을 마지막으로 시즌1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영상은 현재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모두 올라와 있습니다. 개벽(開闢)이란 천지의 근본 질서가 새로운 질서.. 2020. 9. 22.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9월 4주 TV 방송편성표 인류 문명이 대전환하는 가을개벽의 실상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2020년 9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2020년 9월 21일 ~ 2020년 9월 27일 보이지 않은 우주의 법칙이 현상 세계에 나타날 때는 천지(天地)와 일월(日月)의 변화 속에서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의 사계절 변화입니다. 내일은 밤과 낮의 길이가 같았다가 점차 밤이 길어진다는 춘분(秋分)입니다. 이처럼 해마다 되풀이되는 24절기와 춘하추동(春夏秋冬) 사계절 변화는 큰 틀에서 보면 언제나 똑같지만, 해마다 되풀이 되는 구체적인 사계절의 변화 모습은 다 다릅니다. 수만 년 전, 수천 년 전, 수백 년 전의 사계절 변화와 현재의 사계절 변화의 흐름은 똑같지만, 현재를 살아가는 인류가 느끼는 계절의 변화는 인간의 생존을 위협하.. 2020. 9.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