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31

일신론과 다신론과 범신론을 아우르는 증산도 일원적 다신관 우주의 자연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와 천지에 가득 찬 신(神)일신론과 다신론과 범신론을 아우르는 증산도의 일원적 다신론(一元的 多神論) 우리 민족 생활문화는 예로부터 사람의 출생과 죽음이 신(神)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태어날 때 '삼신(三神)할머니가 점지해서 태어났다'라고 말하고, 육신의 삶이 정지하면 '돌아가셨다'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과학의 영역을 벗어난 영적 존재인 신(神)을 부정하고 믿지 않는 사람을 무신론자라고 합니다. 자기의 생각에 따라 신(神)을 믿든 안 믿든 상관없이 인간은 육신과 영혼을 가지고 사는 살아있는 신(神)입니다. 대우주가 상극(相克) 질서에서 상생(相生) 질서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의 때를 앞두고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여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 2020. 12. 31.
궁극의 진리 증산도는 우주와 인류의 절대적이고 보편적 진리 대우주의 법칙을 다스리는 우주통치자 상제님께서 열어주신 무극대도(無極大道)궁극의 진리 증산도(甑山道)는 영원한 우주의 절대적 진리, 인류의 보편적 진리 대우주에 존재하는 만유 생명에 통용되는 이치, 78억 인류 중 단 한 사람도 예외 없이 모두에게 미치는 섭리가 있습니다.천지 대자연 속에 존재하는 만물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또한 천지 만물이 변화하는 근본 법칙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하는 천지의 이법(理法)은 만물의 보편적이고 절대적인 법칙으로 진리입니다. 아침과 점심과 저녁과 밤의 하루 변화, 소년과 청년과 장년과 노년으로 이어지는 인간의 삶, 춘하추동의 지구 1년 사계절, 천지가 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 등 천지 대자연이 변화하는 근본 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 2020. 12. 30.
인간은 우주의 꿈과 소망과 목적을 이루는 우주역사의 주인공 대우주가 생장염장의 질서를 바탕으로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이 있다.인간은 우주의 꿈과 소망과 목적을 이루는 진정한 우주 역사의 주인공 현재 지구촌 78억 인류가 '코로나19'라는 병(病)과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는데, 인간 삶의 터전인 지구도 큰 병(病)을 앓고 있습니다. 인류를 위협하는 '코로나19' 감염병 세계적 대유행의 원인은 탐욕에 눈먼 인간이 인류의 생활 향상과 문명 발전을 위한 미명아래 자연을 훼손하고 마구잡이로 생태계를 파괴한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사람도 병들어 가고 있지만, 인류 문명과 지구는 더 큰 병이 들어있습니다. 지구촌의 극심한 양극화와 극단적인 자국 이기주의와 첨예한 대립, '코로나19'와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등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모두 병든 세상입니다. 지구촌.. 2020. 12. 29.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12월 마지막 주간 TV 방송편성표 사람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치유해주는 태을주를 전수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2020년 12월 마지막 주 - 주간 TV 방송편성표2020년 12월 28일 ~ 2021년 1월 3일 2019년 12월 중국에서 건너온 코로나바이러스로 시작된 경자년(庚子年, 2020)이 특정 지역의 2차 대유행을 거쳐 전국적으로 확산한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커지면서 한해를 마감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어 몇몇 나라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2차, 3차 대유행으로 전 세계에서 코로나 감염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치사율은 높지 않지만, 감염율과 전파력이 높아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치사율이 높지 않다고는 하지만, 기저질환이 있거나 노인.. 2020. 12. 28.
KBS 역사스페셜 - 만주대탐사 제5의 문명 요하를 가다(홍산문화) 황하, 인더스,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세계 4대 문명보다 앞선 홍산문명(요하문명)유튜브 동영상 현재 남아 있는 중국의 만리장성은 명(明)나라가 축조한 것입니다. 약 6,300여 km였던 기존의 만리장성 길이가 2012년 고무줄처럼 늘어나 21,196여 km가 되었습니다. 본래 만리장성 밖은 오랑캐가 사는 지역입니다. 최초로 만리장성을 축조하기 시작한 것은 춘추전국 시대 각 나라에서 쌓았던 토성(土城)을 최초로 중국을 통일했다는 진나라 시황제가 강력한 북방 유목민의 침략을 막기 위해 보수하고 연결한 것입니다. 만리장성 안과 밖은 중국 한漢족과 이민족(오랑캐)의 경계가 되었습니다. 만리장성 북동쪽의 만주 요하 지역은 중국이 오래전부터 오랑캐의 땅이라고 주장한 곳으로 중국 한漢족의 황하문명과는 이질적인 문명일.. 2020. 12. 27.
유튜브 KBS 역사스페셜 - 추적! 환단고기 열풍 EBS 다큐 특선 와 함께 시청해야 할1999년 10월 2일 방영된 유튜브 고화질 영상 2019년 1월 3일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EBS1에서 총 3부작이 방영되었습니다. 와 미술을 다룬 음악을 다룬 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편에서는 일제 식민사학이 아직도 우리 곁에 살아 숨 쉬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으로 올라와 있는 EBS1 편을 시청하면 전체는 아니지만, 일제가 우리 역사를 왜곡 날조해 만든 식민사학의 민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1999년 10월 2일 방영됐고 최근 고화질 유튜브 동영상으로 업로드된 프로그램과 함께 시청하면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조작해 만든 가짜역사와 한국의 주류 강단사학계가 역사를 부정할 수밖에 없는 이.. 2020. 12. 26.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다. 역사는 미래다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뿌리 역사를 부정하고 가르치지 않는 유일한 나라다.역사(歷史)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다. 그리고 역사는 미래(未來)다. 일반적으로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과 부모님의 부모이신 조부모님까지는 알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증조부모님을 직접 본 사람도 가끔 있지만, 고조부모님과 그 윗대 조상님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혹자는 내가 먹고사는 문제와 조상님이 직접적으로 연결된 것이 없다고 주장하기도 하지만, 나의 근본을 잊지 않는다는 것은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일이고 온전한 나로 사는 길입니다. 학교에서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교육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필수적인 교육이고, 미래 설계의 청사진임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역사 교육의 현장은 중화 사대주의 사관과 일제 .. 2020. 12. 25.
인간 삶의 목적은 인간혁명을 통해 신천지 신인간 신인류로 태어나는 것이다 대우주와 통치자 상제님, 그리고 인류 역사의 목적은 오직 가을우주의 성숙한 인간과 문화인간 삶의 유일한 목적은 인간혁명을 통해 신천지(新天地) 신인간 신인류로 태어나는 것이다. 천지 대자연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순환합니다. 낳고 기르는 생장(生長)의 과정은 상극(相克) 질서를 바탕으로 음양(陰陽)이 상호보완하면서 견제와 균형을 이루어 나갑니다. 그러나 인간 세상에서는 대자연이 견제와 균형과 보완의 질서와는 달리 대립, 경쟁, 투쟁, 반목, 갈등 등 부정적인 형태로 나타납니다. 인간 삶의 목적도 천지 대자연과 하나 된 참다운 진리인간이 아니라 세속적인 욕망을 추구하게 됩니다. 인간은 상극의 운(運)으로 돌아가는 생장(生長) 질서의 지배를 받아 경쟁과 대립을 통해 외적으로 문명을 성장 발전시켜왔습니.. 2020. 12. 24.
귀신 조상신 천지신명 등 우주에 꽉 찬 신명은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것이다. 천지 대자연이 돌아가는 이법(理法)과 천지에 충만한 신(神)과 인사(人事)는 진리의 3박자귀신(鬼神)과 조상신과 천지신명 등 우주에 꽉 찬 신명(神明)은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샤머니즘(shamanism)은 원시적인 미신이라는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위 '고등종교'라고 하는 동서양 유불선 등의 문화도 인류의 뿌리문화에서 비롯됐고 문화마다 다른 신(神)을 모시지만, 그들이 말하는 무속신앙과 마찬가지로 신(神)을 숭상하는 문화입니다. 천지 대자연이 돌아가는 법칙과 신(神)의 세계, 즉 신도(神도)와 인사(人事, 사건 event)를 바르게 알 때 진리를 보는 안목이 크게 열리게 됩니다.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상상제님께서는 신인(神人)이 합일(合一)하는 가을우주를 앞두고 인.. 2020. 12. 23.
면역력 강화와 무병장수를 위한 절대적 방법 증산도 태을주 수행 정기(精氣)는 인간의 몸속에 있는 생명의 진액으로 인간의 생명을 주관한다. 증산도 태을주(太乙呪) 수행은 면역력 강화와 무병장수를 위한 절대적인 방법 만유 생명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사람도 세상에 태어나 늙고 병들어 죽는 '생로병사(生老病死)'의 과정을 필연적으로 거치게 됩니다. 인류는 지난 수천 년 동안 생로병사를 극복하기 위해 부단히 애써 왔습니다. 그렇다고 육신을 가진 사람이 죽지 않고 영원불멸의 삶을 영위하고자 한 것은 아닙니다, 일부 헛된 욕망에 사로잡힌 사람도 있었지만, 천지 대자연의 섭리를 거스르지 않고 다만, 건강한 몸으로 무병장수하는 삶을 찾은 것입니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역시 생로병사를 극복하는 문제는 부귀영화보다 더 원처작이고 식지 않은 뜨거운 화두입니다. 인간이 생로병사 중에.. 2020. 1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