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최고의 글로벌 리더 세계의 대통령, 반기문 유엔(UN) 사무총장 성공 명언(좌우명 19가지)

by 도생(道生) 2015. 5. 17.

대한민국(大韓民國) 출신 최고의 글로벌 리더 세계의 대통령,

반기문 유엔(UN) 사무총장 성공 명언(좌우명 19가지)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라, 늘 겸손해라, 착하게 살아라, 언제나 인과응보니 남에게 못 되게 굴면 그게 다 나에게 돌아온다.

어린 5남매의 장남 반기문은 어머님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며 살았습니다.

 

학창시절 어려워진 집안 살림에서 얻은 삶의 지혜를 통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며 살아온 반기문의 삶은 대한민국 출신으로 최고의 글로벌 리더 세계의 대통령 유엔(UN) 사무총장이 된 이후에도 변함없었다.

 

 

 

자신을 낳아주고 길러준 어머니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인생의 큰 스승이었다.

어머님의 가르침을 마음에 새기며 살아온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유엔에서 근무하는 사람은 물론이거니와 운전기사나 방을 청소해 주는 아주머니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꼭 한다고 한다. 겸손과 배려, 착하게 살라 하신 어머님의 말씀을 행동으로 실천하며 가장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외교부 31년간의 공직 생활에서 초고속 승진을 하며 외교부 차관까지 올라갔던 반기문은 대한민국과 러시아, 미국 간의 외교 갈등(탄도탄요격미사일 ABM) 문제로 외교부 차관에서 해임되는 위기에까지 갔으나, 당시 前 국무총리였던 노신영 씨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한승수(외무부 장관) 유엔 의장을 따라 비서실장(차관보다 한 단계 낮은 국장급)으로 유엔에 발을 딛게 된다. 이시기에 만났던 인맥이 유엔 사무총장 선거 때 승리하는 결정적인 기반이 되어 준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1970년 외무고시에 합격하며 외교부 공무원으로 시작하여 2001년 외교부 차관으로 퇴직하였다.

2001년 (한승수) 유엔 총회의장 비서실장, 2002년 유엔 본부 대사, 2003년 외교정책보좌관, 2004년 외교통상부 장관을 역임하였고, 2006년부터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이 되었으며, 2011년 192개 회원국 만장일치로 유엔 사무총장(9대)에 재선되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인생 최대의 위기가 인생 최고의 기회가 되어 돌아온 것이다.

반기문 총장의 인생 이야기를 다룬 책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에는 인간 삶의 바탕인 대자연에서 배운 삶의 지혜가 반 총장의 인생철학, 삶의 자세로 오롯이 나타나 있다.

 

 

앙상한 겨울나무가 되는 것을 두려워 말라.

사람은 살아가면서 자연의 순리를 배워야 할 때가 있다.

살다 보면 예기치 못한 시련이 닥치기 때문이다.

추운 겨울날 나무를 보면 이파리가 하나도 없고 앙상하지만,

봄이 되고 날이 따뜻해지면 어느새 초록 이파리들이 무성하게 자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인생에서도 때로는 자신이 겨울나무처럼 앙상해 보일 때가 있는데,

이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역대 UN 사무총장 중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는 사무총장으로 국제사회로부터 인정받고 있지만, 정작 세계 대통령을 배출한 대한민국은 과연 어떠한가. 대한민국의 위정자들과 언론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차기 유력 대선주자, 반기문 대망론이니 하며  반 총장의 입지를 위협하며 국제사회에서 신뢰도를 훼손시키고 있다.

 

최근과 과거에도 반 총장은 여러 차례 국내의 언론과 정치권에서 자신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 것에 대하여 분명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국내 정치는 국내 정치인의 몫이며 훌륭한 정치인들이 잘 해 나갈 것으로 믿는다. 나는 UN 사무총장으로서 맡은 직무에 충실할 것이다. 국내 정치에 전혀 관심 없다."

 

 "여러 차례 대선에 나갈 뜻이 없다는 점을 밝혔는데도 계속 거론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전에도 기회 있을 때마다 한국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밝혔다. 일부에서 후보로 거론하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없다."

 

 "2016년 12월 사무총장 임기가 끝난 뒤에도 해외에 계속 체류할 생각을 갖고 있다. 차기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데 상당한 부담을 느낀다."

 

 "국내 정치에 관심이 없고 사무총장 일로 바빠 그럴 여력도 없다. 이런 입장을 이전에도 분명히 밝힌 적이 있는데 이런 게 또 나와 당혹스럽다."

 

 

 

 

 

 

 

 

 

 

최고의 글로벌 리더 세계의 대통령, 반기문 유엔(UN) 사무총장 성공 명언

좌우명 19가지

 

 

1. 친절 - 인생 최대의 지혜는 친절이다.

 

2. 포용 - 나를 비판하는 사람을 친구로 만들어라

 

3, 배려 - 베푸는 것이 얻는 것이다.

 

4. 유머 - 유머감각은 큰 자산이다.

 

5. 설득 - 대화로 승리하는 법을 배워라

 

6. 인간관계 - 금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인맥이다.

 

7. 러더십 - 세계 역사를 바꿀 수 있는 리더십을 배워라.

 

8. 최선 - 일등이 되어라. 2등은 패배다.

 

9. 멀티플레이어 - 세계는 멀티플레이어를 원한다.

 

10. 직업 - 직업은 일찍 결정하라.

 

 

 

 

 

 

 

 

11. 실력 - 실력이 있어야 행운도 따라온다.

 

12. 도전 - 잠들어 있는 도전 DNA를 깨워라.

 

13. 자기 개혁 - 자신부터 변화하라.

 

14. 겸손 - 자기를 낮추는 지혜를 배워라.

 

15. 조신 - 당신의 생각이 옳다면 생각을 굽히지 마라.

 

16. 긍지 - 자신이 누구인지 알려라.

 

17. 절제 - 헛된 이름을 쫓지 마라.

 

18. 공부 - 지금 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공부하면 꿈을 이룬다.

 

19. 부지런함 - 근면한 사람에게 정지팻말을 세울 수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