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모든 것의 역사 빅히스토리 역사강의

by 도생(道生) 2019. 7. 16.

우주의 시작 태시(太始)로부터 대자연과 인간의 역사와 미래까지 모든 것의 역사

<개벽문화 북콘서트와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진정한 우주와 인간의 거대사 빅히스토리 역사강의

 

 

 

 

 

 

 

 

 

 

 

 

증산도 부산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참진리를 알기 위해 반드시 시청해야 할 이 세모든 것의 역사강의

 

 시대의 흐름을 바꾼 위대한 인물에 관한 책을 보면 획기적인 발명, 위태로운 시대를 헤쳐나가는 리더십 등 다양한 면모를 조명해 오늘을 사는 우리가 과거 로운 시대를 연 구자적인 인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저도 직장에 근무할 때와 사업을 시작하면서 사과 관련된 전문가에게 조언도 받고 전문 서적뿐만 아니라 우리가 배워야 할 인물에 관한 책도 많이 읽었는데, 막상 쓰나미처럼 밀려온 위기가 닥쳤을 때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저는 안정적인 대기업에 다니던 중 나와 가족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창업을 결심하고 퇴사했습니다.

저의 작은 욕심으로 시작한 사업이 처음에는 일사천리로 진행되면서 생각지도 않게 큰 결실을 보았습니다.

 

 

 

 

 

 

 

 

 

 

제가 하던 사업과 관련된 분야가 외국에서 일어난 일로 크게 출렁이면서 사업이 악화 일로를 걷게 되었고 좌절을 맛보았는데, 업친 데 덮친 격으로 허리까지 다치면서 의욕을 상실했습니다. 모든 욕심을 버리고 현상 유지만 한 채 그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인생 후반기에 전혀 생각지도 못한 시대의 흐름 앞에서 큰 좌절을 맛보면서 인간의 욕심과 인간이 예측할 수 없는 미래와 세상 문제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나에 대한 성찰과 세상에 대한 의문에 해답을 준 것은 증산도 상생방송이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통해 진리도 만나고 아픈 몸 치유하는 은혜까지 받았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병을 치유한 사례를 보고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아픈 허리 좀 낫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아무 생각 없이 태을주 도공 수행에만 집중했습니다.

 

 

 

 

 

 

 

 

 

 

증산도 도장에서 가보지 않은 그야말로 진짜 외부인이었는데, 3개월 정도 지난 후부터는 허리의 통증이 사라지고 예전과 같이 움직여도 몸에 통증이 없을 정도까지 되었습니다.

 

 

제가 살면서 솔직히 증산도는 처음 들어봤고 <환단고기>는 직접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젊은 시절 사회적 이슈가 된 적이 있어서 조금은 알고 있었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단순 역사강의로 알고 시청했는데, 방송을 보면서 저의 얕은 식견이 여지없이 무너졌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와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세상에서 흔히 모든 것의 역사라고 말하는 빅히스토리를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우주의 역사뿐만 아니라 인간의 역사와 미래까지 관통하는 진짜 역사강의였고 새로운 안목을 갖게 해준 진리 강의였습니다.

 

 

 

 

 

 

 

 

 

 

현대 과학에서는 우주가 빅뱅을 시작으로 우주가 확장하며 시간이 흘러가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흔히 모든 것의 역사, 곧 거대역사 빅히스토리 학문은 천문학, 물리학, 생물학, 고고학과 인류학, 인간의 역사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전 우주적 관점에서 조망하는 입체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새로운 융복합학문입니다.

 

 

현대의 세분화된 학문 분야에서 이전에는 전혀 언급된 적이 없는 학문별, 지역별, 시대별, 문화별로 파편화된 정보와 지식을 빅히스토리로 묶어 우주와 생명, 인류 역사를 연결한 모든 것의 역사, 곧 전혀 새로운 통사(通史)라고 할 수 있는 학문입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에서는 우주의 시작과 지금까지의 역사, 곧 모든 것의 역사인 빅히스토리를 동양철학으로 설명하면서 아주 정밀한 우주의 법칙을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물리적인 우주가 탄생하기 이전부터 우주에 내재한 이법(理法)을 바탕으로 우주가 열렸고,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끊임없이 순환하면서 우주의 역사와 인간의 역사가 흘러가고 있다고 했습니다. 과학에서 아직 밝혀내지 못하고 현재까지 부정하고 있는 신(神)의 세계도 설명해 주고 있었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 역시 인류와 한민족의 창세 역사와 천지와 함께하는 삶을 살았던 상고시대 인간의 정신문화를 시작으로 동서양의 역사와 새롭게 열리는 미래까지 밝혀준 역사강의이며 진리 강의였습니다.

 

 

무릇 이 세상 모든 사람이 인정하는 모든 것의 역사 진정한 빅히스토리가 되려면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와 역사까지 총망라하는 역사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의 역사란 보고 느낄 수 있는 물리적인 빅히스토리로서 한마디로 반쪽도 안 되는 우주의 인간의 역사일 뿐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1946년 도생(道生)들을 교육하기 위해 동서양 우주론의 결론을 한 장의 그림에 담아 공표하신 우주 1년 도표는 빅히스토리, 곧 우주와 인간 등 모든 것의 역사를 설명하는 데 전혀 부족함이 없는 진리의 핵심을 담고 있었습니다.

 

 

만족할 줄 모르는 인간의 끝없는 욕심, 적자생존과 약육강식의 세상, 유불선 기종교의 탄생과 인류 최초의 종교 신교(神敎), 동서양 문명의 뿌리와 역사의 진실, 인간의 역사를 지배하는 우주의 법칙, 대자연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 복잡하면서도 쉽고 세밀하면서도 단순한 우주의 법칙 등 히스토리 모든 것의 역사이며 진정한 거대역사를 알려준 진리강의의 끝판왕이었고 역사강의의 끝판왕이었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더 열심히 진리를 공부하고 포교에 정성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천지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여 후천 5만 년의 새 세상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