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3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5. 15.

가을우주의 정음정양(正陰正陽)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3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5월 15일 ~ 2023년 5월 21일

 

 

 

 

독일 출신의 신학자이자 철학자인 리하르트 빌헬름(1873~1930)은 동양의 문화와 정신철학서 등을 독일어로 번역했습니다. 빌헬름은 자신의 저서 <역경易經 강의>에서  다가올 후천 가을우주의 변화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주역'의 64괘 중 11번째 괘인 지천태괘(地天泰卦)를 "평화의 괘"라고 했습니다.

 

 

'지천태괘(地天泰卦)'는 땅과 여성(음陰)을 상징하는 곤괘(坤卦)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고, 하늘과 남성(양陽)을 상징하는 건괘(乾卦)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하늘과 땅, 음과 양이 소통하는 모양입니다. 반면 22번째 '천지비괘(天地否卦)'는 하늘은 위로 올라가고 땅은 아래로 내려오면서 교류와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형상입니다.

 

 

천지비괘와 지천태괘는 '좋다', '나쁘다'라는 인간의 가치 개념의 아니라 천지의 질서, 우주의 변화 이치를 말하는 것입니다. 봄과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상제님께서는 "선천(先天)은 천지비요, 후천(後天)은 지천태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는 스스로 그러한 이치로 천지 만물을 낳고 기르는 이법으로 돌아가지만, 인간의 역사는 "선천에는 하늘만 높이고 땅은 높이지 않았으니 이는 지덕(地德)이 큰 것을 모름이라. 이 뒤에는 하늘과 땅을 일체(一體)로 받드는 것이 옳으니라."라는 상제님의 말씀과 같이 땅과 여성의 소중함을 모른 채 하늘중심, 남성중심의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후천의 가을우주는 천지의 이치가 지천태괘로서 정음정양(正陰正陽)과 음양동덕(陰陽同德)의 세상이 열리게 되지만, 인간이 그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주의 변화 이치로 다가올 후천의 지천태 세상을 역사 속에 실현하신 분이 모든 인간과 신명(神明)의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太母) 고수부님입니다.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하늘 중심, 남성 중심의 역사를 끝내고 여성과 남성이 조화를 이룬 정음정양의 시대,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놓으셨습니다. 오늘 음력 3월 26일은 만유 생명의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인간으로 탄강(誕降) 하신 성스러운 날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과 합덕(合德) 하시어 억음존양(抑陰尊陽)의 상극 세상을 끝내고 남녀가 수평적 일체관계인 후천 5만 년 정음정양의 조화선경 세상과 조화선(造化仙) 문명을 열어놓으셨습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천지의 이치와 천지부모님의 천명을 받들어 남녀동권, 음양동덕의 새 문화를 열어갈 것입니다.

 

 

 

 

남존여비와 억음존양의 문화가 팽배했던 인류 역사를 완전히 개벽하여 모두 하나 되어 조화와 화합, 소통과 평화로움이 넘치는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증산도 구도求道의 첫걸음, 입도入道》 <68회>, 《베오울프》 <10~11화>, 《빅토리아 시즌3》 <7~마지막 화>입니다.

 

《증산도 구도의 첫걸음, 입도》 <68회>

실록이 우거지는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이 기념일이 있는 가족의 달입니다.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증산도 가족이 되신 도생(道生)님들의 감동적인 사연을 들어봅니다.

 

《베오울프》 <10~11화>

베오울프는 영국 앵글로색슨족의 선조인 북유렵 게르만족의 전설 속의 영웅입니다. '베오울프'는 8세기경 고대 영어로 쓰인 가장 오래된 영문학 작품입니다.

 

《빅토리아 시즌3》 <7~마지막 화>

소녀에서 당당한 대영제국 최전성기를 이룬 여왕으로 성장해 가는 빅토리아 여왕의 삶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남녀가 동등한 후천 가을우주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3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5월 15일 ~ 2023년 5월 21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515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천지와 인간, 인간과 인간이 조화를 이룬 상생의 시대를 열어가는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5월 15일 ~ 2023년 5월 21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