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증산도의 진리 강독 1강 진리책 성편의 도운사적 의미

by 도생(道生) 2023. 9. 23.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증산도의 진리》 강독 1강

원유근 교육위원 - 진리책 성편(成篇)과 도운사적(道運史的) 의미

 

 

 

 

도운(道運)이란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대전환하고, 우주의 계절이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상제님께서 열어놓으신 '다 함이 없는 진리', 성숙과 통일의 진리'인 무극대도(無極大道)가 현실에 뿌리내리고 역사의 전면에 나서는 전체 과정입니다.

 

 

도운의 역사, 즉 도운사(道運史)는 생장성(生長性), 시중종(始中終), 본중말(本中末) 하는 천지의 이치에 따라 크게 3번을 굽이쳐 진행됩니다. 도운(道運)의 첫 번째 의미는 상제님께서 정하신 진리의 참 계승자에게 법통(法統), 즉 종통도맥(宗統道脈)이 전수되는 과정입니다. 

 

 

 

 

도운(道運)의 두 번째 의미는 상제님의 종통을 전수받고 1변 도운(道運)을 여신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과 2변 도운과 3변 도운을 여신 진리의 주인이신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께서 인고의 과정을 거쳐 도성덕립(道成德立)을 이루는 것입니다. 세 번째 의미는 도성덕립을 이루실 진리의 참주인께서 선천의 상극 문명을 문 닫고 후천의 새 문명을 구체적으로 여신다는 것입니다.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증산도의 진리》 강독 1강의 큰 주제는 '진리책 성편(成篇)과 도운사적(道運史的) 의미'입니다. 소주제는 1. 증산도 진리 책이란 무엇인가?, 2. 성편(成篇) 과정, 3. 종도사님께서 들려주시는 <증산도의 진리> 책 완성, 4. <증산도의 진리> 책을 관통하라, 5. 목차입니다.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증산도의 진리》 강독 1강

원유근 교육위원 - 진리책 성편(成篇)과 도운사적(道運史的) 의미

https://www.youtube.com/watch?v=9E8gyd3zEk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