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의 통치와 도통 법전 및 진리의 성전과 인류의 삶의 교과서 증산도 도전 편찬

by 도생(道生) 2023. 12. 16.

《증산도의 진리》 36강(2.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지공사 전모를 밝힌 대도(大道) 경전)

하나님의 우주 통치와 도통 법전(法典) 및 진리의 성전(聖典)과

지구촌 인류의 후천 5만 년 삶의 교과서 증산도 《도전道典》 편찬

 

 

 

 

과학주의 사고에 매몰된 현대인들이 절대 믿지못하고  절대 이해하지 못할 노래 가사가 있습니다. 1995년 개봉된 '포카혼타스'의 삽입곡인 'Colors of the Wind'라는 원곡을 오연준 소년이 조금 개사한 '바람의 빛깔' 가사 내용입니다. 자연과 인간과 만물의 다양성을 서정적으로 표현했다고 하지만, 만물에 내재한 신성을 노래한 가사입니다.

 

 

상제님께서 5살 때부터 데리고 다니며 천지공사를 참관시킨 김호연(1897~1992) 성도님은 만물의 참모습을 직접 봤습니다. 1905년 상제님께서 김호연 성도님을 125일 동안 직접 수행시켜 몸은 선체(仙體)가 되고 인간의 참마음인 순수감성의 문, 즉 영성(靈性)이 완전히 열려 천지 만물과 소통하고 신명(神明)들이 오고 가는 모습을 다 보았습니다.

 

 

 

 

1992년 간행된 초판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그동안 초기 기록에서 언급되지 않았던 김호연 성도님은 증언이 수록되었습니다. 근 100년 동안 상제님께서 꼭꼭 숨겨졌던 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통치 원리와 기존문화권에서 알 수 없었던 진리의 참모습을 알 수 있는 성전이며, 도통으로 가는 수행법전이며 후천 조화선경 세상 인류의 삶의 교과서가 될 증산도 도전은 김호연 성도님의 증언을 통해 진면목이 세상에 드러납니다.

 

 

1974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에 의해 개창된 증산도가 명실공히 진법(眞法) 도운으로 들어가는 분기점을 맞이합니다. 상제님께서 "도(道)를 전하고자 하는 자는 대학(大學) 경일장(經一章) 장하(章下)'를 잘 알아두어야 하느니라.... 일후에 도수(度數)가 실현되어 기록이 나오리라."고 하시며 진법 도운의 《도전》 편찬에 관한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대학 경일장 장하'에는 "옛 책에는 자못 착간이 있으므로 이제 정자(程子)가 정한 바에 따라 다시 경문을 상고하여 별도로 차례를 만드니..."라고 기록되어 개정한다는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1992년 후천 5만 년 인류 대통일 문명권의 새 진리 원전,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통치 법전, 인류가 이루어야 할 궁극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도통조화 법전, 하늘의 이치와 신(神)의 세계와 인간 세상의 모든 문제에 해답을 주는 진리의 성전, 후천 5만 년 인류의 삶의 교과서인 증산도 《도전》이 편찬됐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과 도전편찬위원회는 《도전》 초판 성편 이후 11년 동안 초기기록과 초판 도전을 면밀하게 다시 검토하고 답사했고, 후손들의 증언을 수없이 듣고 오착된 내용을 바로잡고 초판 《도전》에서 싣지 못 빠진 내용을 보충하여 2003년 개정판 《도전》을 성편했습니다. 2003년 개정판 《도전》을 성편한 후에도 기록 검토와 현장 답사 및 증언자와의 만남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 36강(2. 상제님과 태모님의 생애와 천지공사 전모를 밝힌 대도 경전)

하나님의 우주 통치와 도통 법전(法典) 및 진리의 성전(聖典)과

지구촌 인류의 후천 5만 년 삶의 교과서 증산도 《도전道典》 편찬

https://www.youtube.com/watch?v=VYvEdgRiwz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