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우주의 중심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칠성신앙

by 도생(道生) 2018. 8. 18.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 계시는 북두칠성은 우주의 중심

9천 년 한민족사 국가경영제도의 근간이며 문화의 기틀이 된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칠성신앙

 

 

 

 

 

 

 

 

 

 

 

 

증산도 충북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중심 북극성과 북극칠성의 칠성신앙(칠성사상)

 

오래전 할머니와 어머니께서 새벽녘에 우물물을 길어와 목욕재계 하고 나서 장독대에 정화수를 모시고 우주의 중심에 있는 별 북극성과 북두칠성을 향해 정성을 다해 기도하시고 주문을 읽던 모습이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저의 집은 평화로운 시골 마을에서 3대가 함께 대가족을 이루어 살았습니다.

어린 시절 할머니와 어머니께서 북극성과 북두칠성을 향해 기도하셨던 것을 보면서 자란 저는 두 분의 모습을 보면서 세상에서 흔히 말하는 민간신앙의 칠성신앙을 하셨다고만 생각했습니다.

 

 

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결혼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했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좀 더 가치 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에 진리를 찾기 위해 무던히 노력했습니다.

 

 

 

 

 

 

 

 

 

 

조모님과 어머님께서 하루도 빠지지 않고 우주의 중심인 북극성과 북두칠성을 향해 기도를 올린 덕분인지 우연히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마침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칠성신앙에 관한 프로그램이 방송되고 있었습니다.

 

 

상생방송에서 나오는 칠성신앙의 유래는 9천 년 한민족사에서 우리 조상님들은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계시는 하나님의 별, 다시 말해 우주의 중심을 북극성과 북두칠성을 여기며 칠성신앙이 뿌리내렸으며 칠성사상(칠성신앙)은 한민족 역사와 문화 전반의 기틀이 되었고 국가경영제도의 근간이 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오늘날까지 우주의 중심 북극성과 북두칠성은 시간과 공간의 좌표가 되고 길을 찾는데 이정표가 되었다고 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한 후 할머니와 어머니, 그리고 그 이전 우리 조상님들의 칠성신앙이 우주의 이법(理法)을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계시는 우주의 중심 북극성과 북두칠성을 향해 기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 방송되는 역사와 문화, 그리고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계속 시청하면서 증산도가 참진리라는 확신을 하고 도장을 방문했습니다. 마침 대전의 태을궁에서 천지보은 대천지(天地 報恩 大天祭) 행사가 있다고 해서 도장의 여러 도생(道生)님과 함께 참석하고 돌아왔습니다.

 

 

대전에 다녀온 후 본격적으로 도장에서 증산도 진리를 교육받으면서 태을주 주문(呪文) 수행과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을 했습니다. 도장에서 진리 교육을 받으면서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칠성신앙, 그리고 삼신신앙에 관해 제대로 배우게 됐습니다.

 

 

 

 

 

 

 

 

 

 

유사 이래로 우리 조상님들이 장독대와 부엌 등에 정화수를 떠놓고 삼신님과 칠성님께 기도하는 삼신신앙과 칠성신앙은 체(體)와 용(用)의 관계입니다.

 

 

우주의 근원으로서 조물주 삼신(三神)은 형체가 없는 무형의 신(神)으로 원신(元神)으로서 조화 성령(造化聖靈)이십니다.

그리고 조물주 삼신(원신)의 조화 권능을 쓰시면서 인간의 역사와 우주 역사를 직접 주재하시는 주신(主神), 인격신으로서의 삼신하느님을 삼신상제님, 상제님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원신(元神)은 우주 만물이 태어나고 살아가게 하는 창조의 손길이며 궁극의 근원자로서 우주 성령을 말하며,

주신(主神)은 천상 보좌에서 우주의 이법(理法)을 통치하시며 천지인(天地人) 삼계를 다스리시며 각 종교에서 하느님(하나님), 상제님, 미륵부처님 등으로 호칭한 주재자 하나님, 통치자 상제님입니다.

 

 

 

 

 

 

 

 

 

 

정화수를 떠놓고 기도한 대상이 바로 삼신상제님이시며 상제님께서 계신 곳이 바로 북두칠성이기 때문에 칠성신앙 또는 삼신신앙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수명(생사)과 복록, 그리고 길흉화복 등의 인간사뿐만 아니라 천지(天地)의 모든 것을 주관하는 곳이 바로 북두칠성으로 칠성신앙과 삼신신앙 등 칠성사상으로 뿌리내렸습니다.

 

 

삼신상제님을 신앙하는 칠성신앙은 역사가 흐르면서 우리의 어머니들에 의해 자연스럽게 생명 탄생을 주관하는 삼신할머니 신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생명 탄생과 죽음을 주하는 별 북두칠성의 칠성신앙은 사람의 목숨()이 끊어지면 '돌아가셨다.'라고 말하듯 칠성판을 깔고 본래 왔던 자리, 생명의 근원인 칠성으로 다시 돌아갔다는 말입니다.

 

북두칠성은 북두구진(北斗九辰)으로 본래 9개 별이지만, 7개만 보이듯 사람도 보이는 얼굴에 7개 구멍이 있고, 보이지 않는 곳에 나머지 두 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혹자는 우주의 중심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칠성(七星)신앙과 삼신(三神)신앙이 도교에서 유래됐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역사와 문화를 잘 모르는 데서 기인한 것입니다.

 

 

도교와 유교는 동방 한민족의 배달국 5대 태우의 천황님의 12번째 아드님으로 팔괘를 처음 그리신 태호복희씨로부터 나온 종교입니다.

 

 

태호복희씨는 우주 창조 설계도인 하도(河圖)를 받아 음양오행 사상의 기틀을 마련하고 팔괘를 처음 만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극기의 뿌리가 바로 태호복희씨의 팔괘입니다. 인류 문명의 시조, 문명의 창시자로 받들어지고 있는 태호복희씨 역시 삼신상제님을 모시는 칠성신앙을 했습니다.

 

 

 

 

 

 

 

 

 

 

우주의 중심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칠성신앙은 서양 수메르 문명과 유대문화와 기독교 문화에도 그대로 전파되었습니다.

수메르문명의 일곱 신은 일월화수목금토일 요일의 기원이 되었고, 유대민족과 기독교에서는 7일 만에 천지창조, 일곱별, 일곱 금 촛대, 일곱 교회, 일곱 양각 나팔, 일곱 천사, 하나님의 일곱 성령 등 7수(數) 사상, 즉 인류 창세 역사의 시원 문화인 칠성신앙이 뿌리를 내린 것입니다.

 

 

불교는 우주의 중심 북극성과 북두칠성의 칠성신앙이 치성광여래와 칠성여래(칠원성군)로 뿌리 내렸습니다.

석가모니불의 가르침을 믿고 신앙하는 지구촌 불교국가에서 우리나라만이 유일하게 산신각과 칠성각이 있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천지인 삼계를 주재하시는 상제님이 계신 별이 북두칠성입니다.

북극성은 우주의 자궁 자리로 우주의 근원이며 천지의 성령이 처음 열린 자리, 도(道)의 근원, 천지만물 생명의 근원 자리입니다.

북극성과 북두칠성은 우주의 중심 자리입니다.

 

 

 

 

 

 

 

 

 

 

현대과학에서는 우리가 사는 지구와 태양계, 그리고 은하 은하단 은하군 초은하단 거대우주로 나누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우주가 처음 시작된 특이점, 곧 백뱅이 일어난 자리를 우주의 중심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빅뱅과 함께 생겨나 팽창하고 있어서 모든 곳이 우주의 중심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혹자는 우주의 중심이란 실체 없이 인간이 만든 관념일 뿐이라 내가 있는 곳이 우주의 중심이며 광대무변한 거대우주 모든 곳이 우주의 중심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조상의 음덕과 삼생(三生)의 인연으로 상제님을 만나게 된다."라는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처럼 할머니와 어머니, 그리고 선대 조상님들이 우주의 중심인 북극성과 북두칠성을 위해 기도하셨던 칠성신앙의 원력이 모여 제가 증산도를 만났다는 생각이 듭니다.

 

 

증산도 진리를 배울수록 제가 인간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삶을 선택하게 됐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척추 통증으로 수년 동안 병원에 다녔지만, 완치하지 못해 늘 통증을 달고 살았는데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완치되는 은혜를 받기도 했습니다.

 

 

증산도 신앙을 하게 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들의 크고 깊은 은혜에 감사 올리며, 성경신을 다해 보은(報恩)하는 도생(道生)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하늘과 땅과 인간이 개벽하는 가을개벽기에 천상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