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환단고기의 저자 한암당 이유립

by 도생(道生) 2019. 3. 13.

행촌 이암, 일십당 이맥, 해학 이기 등 고성 이씨 가문의 유업을 완수한 한암당 이유립 선생

『환단고기』의 편저자 운초 계연수 선생, 한암당 이유립 선생은 저자가 아니고 전수자이며 재출간자

 

 

 

 

 

 

 

 

 

 

 

 

일본 제국주의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가 우리 역사를 왜곡 조작 말살하고 일제의 식민사관에 근거해 만든 가짜역사 식민사학을 추종하는 무리가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입니다.

 

 

주류 강단사학계가 추종하는 일제 식민사학이 정통국사라고 주장하기 위해 진짜 정통국사(正統國史)를 기록한 환단고기를 무조건 위서(僞書)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친일잔재인 식민사학의 후예들이 우기는 것 중의 하나가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환단고기의 저자라는 것입니다.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은 수백 년에서 천여 년 이전에 지은 환단고기를 구성하는 다섯 권 사서의 저자를 공격하기보다는 먼저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현대 들어 조작한 가짜역사서라는 점을 부각하기 위해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1979년 발간한 『환단고기』의 저자이며 조작한 위서라고 주장합니다.

 

 

 

 

 

 

 

 

 

 

『환단고기』는 분명히 원저자와 감수자, 편저자와 전수자 엄연히 다른데도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은 직접 확인도 없이 『환단고기』 위서론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있습니다.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은 한암당 이유립 선생과 제자, 그리고 가족 등 『환단고기』와 직간접적으로 깊은 연관이 있는 사람을 직접 만나 확인하고 『환단고기』 출판 과정에 관해 이야기를 들은 사실도 없습니다.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은 『환단고기』의 내용 중에서 인명, 지명, 사건 등 초등학생도 다 알 수 있는 내용밖에 모릅니다.

『환단고기』의 인명, 지명, 사건을 제외한 그 밖의 내용은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무지한 부류들로, 한 마디로 강단사학계는 눈뜬장님에 지나지 않습니다. 

 

 

 

 

 

 

 

 

 

 

1948년 한암당 이유림 선생은 1911년 출간된 『환단고기』 초간본을 가지고 월남했습니다.

1949년 한암당 이유립 선생의 문하생으로 있던 오형기가 『환단고기』를 필사합니다.

 

 

1979년 이유립 선생의 또 다른 문하생 조병윤이 오형기 필사본을 영인한 100부를 서울 광오이해사에서 출판합니다.

1979년 출판된 『환단고기』 광오이해사본은 스승 한암담 이유립 선생 몰래 조병윤이 본인 이름으로 출간한 책입니다.

 

 

1911년 『환단고기』 초간본이 1949년 오형기 필사본으로, 1949년 오형기 필사본이 1979년 조병윤 영인본(광오이해사본)으로, 조병윤의 <광오이해사본>이 일본 변호사 노보루에 의해 『환단고기』 내용을 왜곡한 채 일본어로 번역 출판됐고 한국으로 역수입됩니다. 1983년 한암당 이유립 선생은 이미 출간된 『환단고기』의 잘못된 부분을 직접 교정해서 100부를 출간합니다.

 

1983년 출간된 『환단고기』를 배달의숙본이라고 하는데, 이때부터 『환단고기』가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전혀 사실이 아니지만, 일제 식민사학 후예들의 주장대로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만약 환단고기의 저자라면 광복 후 대한민국 역사학계를 좌지우지한 주류 강단사학계 스스로가 자신들은 한암당 이유립 선생의 발톱 밑의 때보다 못한 무지함을 스스로 인정한 것입니다.

 

 

일제 식민사학을 신봉하는 주류 강단사학계는 『환단고기』가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국수주의적 관점에서 위조한 책이라고 주장합니다.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과 식민사학의 후예들에게 콩고물을 얻어먹고 사는 식충이가 된 新친일파들이 『환단고기』의 저자가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라고 일관되게 주장하면서 한편으로는 교묘하게 이념적 프레임으로 덧씌우고 있습니다. 

 

 

 

 

 

 

 

 

 

 

식민사학이 『환단고기』의 저자라고 주장하는 한암당 이유립 선생은 1920년 일제에 의해 무참하게 살해당한 스승 운초 계연수 선생이 엮은 『환단고기』 초간본을 가지고 1948년 월남한 실향민입니다.

 

 

한암당 이유립 선생은 1911년 다섯 권의 사서를 묶어 『환단고기』란 이름으로 편찬한 『환단고기』의 편저자 운초 계연수 선생의 제자입니다.

 

 

일제 식민사학을 신봉하는 강단사학계와 식민사학의 나팔수를 자처하는 자들의 주장대로 한암당 이유립 선생의 삶을 살펴보면 한가하게 역사책을 조작할만한 여유가 있던 분이 아닙니다.

 

 

 

 

 

 

 

 

 

 

일제 식민사학을 신봉하는 주류 강단사학계에서 상고사, 고대사, 중·근세사 역사전문가 집단이 조직적으로 역사를 조작하는 것은 쉽습니다.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가 주장하듯 『환단고기』의 저자가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라면 대중으로부터 호응을 얻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환단고기』를 창작해서 내용을 조작해야 합니다.

 

 

전문 역사학자도 아닌 한암당 이유립 선생 개인이 역사적 사건과 인명과 지명 등을 일일이 직접 확인하고 짜깁기하려고만 해도 많은 시간과 돈이 들어갑니다.

 

하물며 사상, 심법, 수행, 신관, 우주관 등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는 부분까지 개인이 상상으로 만들었다는 유치한 발생은 식민사학계 수준이 초등학생보다 못하다는 것을 자인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전쟁 전후 1950년대는 대한민국의 세계 최빈국이었던 시기였고, 1960~1970년대 역시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애쓰던 시기였습니다.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월남 후 충청도와 경기도, 대전 등지에서 살 때 경제적으로 궁핍한 삶을 살았다는 것은 가족을 증언을 제외하고도 이유립 선생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경제적으로 누구나 어렵게 살던 시기에 가난한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한가하게 환단고기란 판타지 소설을 쓰고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무엇보다도 환단고기나오는 우주론과 인성론, 수행관과 신관, 심법, 국가경영, 문화정신 등은 한암당 이유립 선생께서 아무리 역사 지식이 많다 하더라도 창작해서 만들 수 있는 내용이 아니란 사실입니다.

 

 

지난 70여 년 동안 기득권을 누리며 호의호식하고 있는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들만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환단고기』의 저자라고 주장합니다.

 

식민사학을 진리처럼 신봉하는 주류 강단사학을 제외한 역사학자들은 한암당 이유립 선생뿐만 아니라 전문 역사학자라 할지라도 『환단고기』는 한 사람 아니 몇 사람의 상상만으로 만들어질 책이 아니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하는 주류 강단사학계가 환단고기는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조작해 만든 판타지 창작소설이란 주장이 얼마나 말도 안 되는 소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환단고기에는 인류 창세 역사와 문화를 비롯하여 동양 우주론과 역사관, 정치학, 인간론, 신(神)관, 수행(修行)관 등 한韓민족 문화의 정수를 담고 있습니다.

 

 

황국사관으로 무장한 일본 제국주의의 천박한 노예역사관만 줄줄 외워서 대한민국 국민을 식민사학으로 오염시키고 있는 자들의 머리로는 환단고기의 내용의 역사관과 문화정신 세계를 절대 알 수 없습니다.

 

 

일반인이 국사교과서와 기본적인 역사 자료를 제외한 고서 정보를 직접 확인할 방법이 많지도 않았고, 정보의 바다라고 하는 인터넷이 없었던 시절에 안함로와 행촌 이암, 운곡 원천석(원동중), 복애거사 범장(범세동), 일십당 이맥 선생과 그분들께서 지은 삼성기 上삼성기 , 단군세기, 북부여기, 태백일사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알 수 있었냐는 것입니다.

 

 

 

 

 

 

 

 

 

 

환단고기의 원저자와 편저자, 그리고 환단고기세상에 널리 알린 전수자가 다 다릅니다. 

환단고기삼성기 上, 삼성기 下, 단군세기, 북부여기, 태백일사 다섯 권의 책이 1911년 운초 계연수 선생에 의해 하나로 묶어져 출간된 책입니다.

 

 

환단고기삼성기 上 저자는 신라 시대 암함로, 삼성기 下 저자는 고려 말 원동중(운곡 원천석), 단군세기 저자는 고려말 행촌 이암, 북부여기 저자는 고려말 복애거사 범장(범세동), 태백일사 저자는 조선 중기 일십당 이맥 선생입니다.

 

 

1911년 운초 계연수 선생께서 다섯 권의 책을 하나로 묶어 『환단고기』라고 정명해 출간했습니다.

고성 이씨 행촌 이암 선과 일십당 이맥 선생의 후손이 되는 항일독립운동가 해학 이기 선생이 환단고기를 구성하는 다섯 권의 사서에 대한 감수와 교열을 했고, 항일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과 오동진 장군의 자금 지원을 받아 환단고기 초간본 30권이 세상에 나습니다.  

 

 

 

 

 

 

 

 

 

 

운초 계연수 선생 역시 환단고기저자가 다섯 권을 옮겨 적고 『환단고기』라고 정명해 편찬한 편저자입니다.

환단고기를 구성하는 다섯 권의 저자는 안함로, 원동중(원천석), 범세동, 이암, 이맥 선생이시며, 운초 계연수 선생은 환단고기 편저자이며 출간자, 한암당 이유립 선생은 환단고기 전수자이며 재출간자입니다. 

 

 

 

『환단고기』의 저자는 한암당 이유립 선생이 아니라 『환단고기』를 편찬한 운초 계연수 선생께 전수한 『환단고기』를 재출간하여 대중화시킨 분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