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법칙 증산도 생장염장은 우주의 진리

by 도생(道生) 2020. 8. 21.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순환무궁(循環無窮) 하는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절대 법칙

증산도 우주 1년 이야기는 천지(天地)의 이법(理法)을 밝혀준 궁극의 우주의 진리

















천지대자연을 보면 도무지 알 수도 없고 복잡해 보이지만, 겨울이 가면 봄이 오고, 무심한 천지대자연은 봄이 가면 여름이 오고, 여름이 가면 가을이 오고, 가을이 가면 다시 겨울이 오는 누구나 다 아는 일정한 법칙이 있습니다. 만물(萬物)은 천지와 일월의 변화에 따라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우주의 창조와 변화 법칙에 따라 태어나고 성장하여 열매를 맺고 새로운 생명 탄생을 준비합니다.




천지(天地)와 천지를 대행하는 일월(日月)의 지극히 신령스러운 변화의 법칙은 천지와 만물이 생긴 이래 단 한 번도 어김없이 만물 창조와 변화가 지속했습니다. 동양 우주론은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법칙은 아주 쉽고 간단하다는 이간(易簡), 천지만물의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변역(變易), 마지막으로 천지대자연의 변화를 주도하는 일정한 법칙은 잘대 불변한다는 불역(不易)의 세 가지 원리가 있다는 것을 밝혀 놓았습니다.




천지대자연의 섭리,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법칙을 주재하시며 생장염장의 질서로 인간농사를 지으시는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 아버지께서 우주의 가을을 앞두고 열매인간을 추수하시기 위해 150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 창조와 변화의 법칙, 즉 천지의 변화와 음영의 이치를 알려면 춘하추동의 사시와 일월(日月)의 변화를 잘 관찰하고 살펴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가는 춘하추동의 사시와 일월의 변화에 절대불변하는 천지대자연의 법칙이 오롯이 담겨 있다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 생장염장으로 순환하는 천지대자연의 질서는 지구 1년과 우주 1년의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의 사시(四時) 질서로 나타나며 봄에 만물을 낳고 가을에 결실하는 것이 우주의 창조와 변화의 목적이며  천지대자연의 궁극의 법칙이라는 말씀입니다.  




"천지의 대덕(大德)이라도 춘생추살(春生秋殺)의 은위(恩威)로서 이루어지느니라."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과 "만유 생명체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인 생장염장의 이치에 따라 왔다 가는 것이다."라는 증산도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생장염장의 이치는 하늘땅이 변한다 하더라도 다시 바꾸질 수 없는 절대적인 이치이며, 하나님도 바꿀 수 없는 우주의 절대 진리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지는 크게 묶어서 춘생추살(春生秋殺)을 한다.", "우주 1년과 지구 1년은 똑같이 춘하추동 사시(四時)가 주이부시(周而復始)해서, 순환무궁 둥글어간다.", "천지(天地)는 목적이 있어서 생장염장의 변화 질서로 순환무궁(循環無窮)하게 십 년, 백 년, 천년, 만년도 변함없이 둥글어가는 것이다. 천지대자연이라 하는 것이 본래 목적이 설정이 되어져 있는 것이다."라고 생장염장의 이치가 우주 창조와 변화의 법칙이며 우주의 절대 진리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