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 문명의 대전환 시대를 사는 사람의 진정한 인생의 목적과 궁극의 성공

by 도생(道生) 2023. 3. 5.

《증산도가 뭐예요 5》 <우리 삶의 진정한 목적, 천지성공>

대우주가 질서가 바뀌면서 새로운 세상이 열리려고 천지가 몸부림치고 있다.

인류 문명의 대전환 시대를 사는 사람의 진정한 인생의 목표와 궁극의 성공

 

 

 

 

사람은 주어진 환경에서 기국(器局)과 근기(根氣)에 따라 원하는 바가 다 다릅니다. 아주 작고 소소한 일에 행복과 기쁨을 느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작은 일에 연연하거나 만족하지 않고 큰일을 이루려는 목적을 가지고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사 이래 인류가 가정과 사회와 국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룬 성공이 모두 어우러져 역사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세계화의 시작이라는 소위 '대항해시대'는 제국주의의 영토 팽창 경쟁과 뒤따른 자본주의가 세상을 무한경쟁으로 바꿔버렸습니다. 강한 자가 약한 자를 잡아먹는다는 약육강식(弱肉强食), 치열한 경쟁사회에 적응하는 사람만이 살아남는다는 적자생존(適者生存)의 생존 경쟁으로 강하고 적응을 잘한 사람은 성공하고 약하고 적응 못 한 사람은 실패한다는 우승열패(優勝劣敗) 세상으로 변했습니다.

 

 

오늘의 인류는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어려서 친구와의 경쟁을 시작으로 직장과 사회에서 평생 경쟁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더 잘 살고 좀 더 행복한 삶, 더 높은 지위와 명예와 권력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경쟁해야 하는 사회 구조는 소위 '천민자본주의', '정글 자본주의'라는 체제의 영향이 아주 크지만, 100%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크고 작은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 목적을 이루고 죽을 때까지 최고의 성공자로 산다고 해도 죽음과 함께 사라지기 때문에 궁극의 성공이라 할 수 없습니다. 자본주의 체제 아래에서 생존 경쟁에 내몰린 것도 버거운데 코로나19 팬데믹과 기후위기는 인류를 위협하며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본주의 체제는 유일무이한 세계체제라고 말합니다. 탐욕에 찌든 자본주의는 불평등과 불균형으로 사회적 갈등을 만들었고, 무엇보다 삶의 터전인 천지 대자연 환경을 파괴하면서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변화와 팬데믹을 초래했습니다. 인류는 내적 외적으로 거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문명의 대전환이라는 거대한 쓰나미가 눈앞에 다가오면서 기득권 세력은 자본주의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역사의 대세는 자본주의 체제를 불신하고 뒤흔들고 있습니다. 지금은 천지 대자연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우주의 계절이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때, 후천대개벽을 목전에 둔 가을개벽기입니다.

 

 

 

 

우주의 질서, 우주의 계절이 바뀔 때는 인류가 경험하지 유사이래 못한 파천황적인 대변혁이 일어납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앞에 서 있는 인류에게 최대의 위기는 천지와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세상에서 말하는 작금의 문명 대전환 시대는 곧 우주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며 우주 대변혁을 완수할 참사람의 참여를 기다리는 때입니다.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는 129,600년에서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결실하여 꿈을 성취하는 궁극의 우주성공, 천지의 목적을 이루어 천지가 인정하는 궁극의 성공을 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기회입니다. 가을개벽기를 사는 사람들의 진정한 인생의 목적과 궁극의 성공은 천지와 하나 되어 참나를 찾고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영원히 무너지지 않은 천지성공입니다.

 

 

 

《증산도가 뭐예요 5》 <우리 삶의 진정한 목적, 천지성공>

대우주가 질서가 바뀌면서 새로운 세상이 열리려고 천지가 몸부림치고 있다.

인류 문명의 대전환 시대를 사는 사람의 진정한 인생의 목표와 궁극의 성공

https://www.youtube.com/watch?v=Q2kyH903m9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