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우주적 차원의 거대한 대변혁 넘어 상생의 새 문명을 여는 증산도 일꾼의 사명

by 도생(道生) 2023. 4. 12.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15회》

천지인이 총체적으로 개벽하는 우주적 차원의 거대한 대변혁을 넘어

후천 5만 년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명을 여는 증산도 일꾼의 사명

 

 

 

 

자연(自然)은 '스스로 그러한 이치'로 끊임없이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로 순환하면서 영속성(永續性)을 유지합니다. 자연의 순환 시스템은 봄이 되면 새싹을 틔우고 여름 동안 성장하고 가을이 되면 결실을 보고 겨울이 되면 쉬는, 날고 기르고 거두고 휴식하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이 지속되기 때문에 만유 생명의 시스템도 붕괴하지 않고 영원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 초목(草木)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순환 시스템이 확장되면 거대한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이 됩니다. 지구의 생장염장 질서에 의해 춘하추동 사시(四時)의 때가 되면 반드시 자연에 내재한 이치에 의해 한 치의 오차 없이 새로운 계절이 열리듯, 천지인 삼계(三界)가 총체적으로 대개벽 하는 우주적 차원의 거대한 대변혁도 생장염장의 질서에 의해 새롭게 열리게 됩니다.

 

 

천지 대자연의 순환 질서에 따라 인간이  지구 1년 사계절의 가을이 되면 한 해 농사를 마감하며 열매를 추수하듯 우주 1년 사계절에서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 천지 대자연의 생장염장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인류 구원의 법방과 상생의 새 문명을 열어주십니다.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는 자연의 이치를 우주론적으로 '서신사명(西神司命)'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15회는 <천지를 대역하는 일꾼의 사명>입니다. '서신사명(西神司命)'이란 우주 질서를 다스리시는 조화옹이신 상제님께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대변혁기에 가을우주를 열어주는 '그 시대의 운명과 운수'인 시명(時命)을 맡아 인간으로 오셨다는 의미입니다.

 

 

우주적 차원의 대개벽에 대하여 상제님께서는 "천지이치(天地 理致)로 때가 되어 닥치는 개벽(開闢)의 운수는 어찌할 도리가 없나니 천동지동(天動地動) 일어날 때 누구를 믿고 살 것이냐!, 천지대도(天地大道)에 머물지 않고서는 살 운수를 받기 어려우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하늘과 땅의 '천동지동' 대개벽은 인간의 뛰어난 지혜, 현대 최첨단 과학, 80억 인류가 머리를 맞대고 연구한다고 해도 절대 해결할 수 없는, 기성종교에서 말하는 소위 '최후의 심판'으로 천지 대자연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오는 이치로 인류의 생존과 직결된 우주적 차원의 대변혁입니다.

 

 

상제님께서 천지 대자연의 이치에 따라 '서신사명'으로 인간으로 오셔서 무궁한 조화권능으로 인류를 구원하는 유일한 법방을 전수하고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명을 열리도록 새 역사의 이정표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짜 놓으셨습니다. 증산도 일꾼의 사명은 피할 수 없는 가을대개벽의 상황을 극복하여 상제님의 천지공사 그대로 상생의 새 문명을 건설하는 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15회》

천지인이 총체적으로 개벽하는 우주적 차원의 거대한 대변혁을 넘어

후천 5만 년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명을 여는 증산도 일꾼의 사명

https://www.youtube.com/watch?v=mOfUF7CyH7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