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기후위기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1월 1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4. 1. 1.

인류에게 가장 큰 위협이라고 말하는 기후위기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甲辰)년 1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1월 1일 ~ 2024년 1월 7일

 

 

 

 

인간이 유일하게 손댈 수 없는 자연의 변화는 공업과 농축수산업 등을 비롯한 경제산업 전반과 정치, 사회, 생활, 자연생태계 등 인간과 만물이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현대문명의 뿌리가 되는 1만여 년 전 지구의 기온 변화는 생태계와 인간의 삶에 큰 영향을 주었고 이른바 '농경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인류가 대이동했고 농경문화가 시작됐다는 1만여 년 전은 날씨가 온화해지는 간빙기가 시작된 때입니다. 지금과 비교하면 인구도 극소수였고 화석연료를 과다 사용하거나 산업화가 없던 때인데도 자연의 변화에 의해 기후변화가 온 것입니다. 현대 과학이 기후변화 원인으로 첫 번째 주장하는 것은 약 12~13만 년을 주기로 지금의 기후위기와 같은 동일한 현상이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두 번째 기후위기 원인으로 주장하는 것은 불과 200~300년 동안 급속하게 진행된 산업화와 화석 연료 과다 사용과 인구 폭발과 대량 가축사육 등이 기후위기의 원인이라고 말합니다. 현대과학이 '자연적 기후변화'와 '인위적 기후위기'라는 두 가지 기후변화 원인 주장이 충돌하지만, 무엇이 진짜인지 어느 것이 주된 원인인지 명쾌한 해답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결방안(解決方案)이란 '현실의 얽힌 문제를 잘 판단하여 일을 처리하는 방법과 계획'을 말하는데 과학에서 제시한 기후위기 해결방안은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하자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 세계 국가가 기후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면서도 정작 이해관계 때문에 실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과다 배출 문제가 기후위기의 원인이라고 주장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연의 변화'에 의한 기후변화는 논의조차 없는 실정입니다. 지금까지 과학이 밝혀낸 기후변화의 원인은 12~13만 년이라는 주기로 자연의 변화에 의해 기후가 변화하고 있으며, 수백 년 동안 화석연료 과다 사용이 원인이라는 것입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춘하추동 1년 사계절의 변화 이치로 보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위기의 유일한 해결방안은 자연의 변화에 순응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자연의 변화에 순응하는 것이냐는 증산도 STB상생방송과 유튜브의 '증산도 우주관' 내용을 보시면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채널 안내

기후위기의 원인인 우주 계절이 바뀌는 이치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1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1월 1일 ~ 2024년 1월 7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40101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기후변화의 유일한 해결방안인 천리에 순응하는 해법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1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4년 1월 1일 ~ 2024년 1월 7일

 

《산책 시즌3》 

해마다 정초가 되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롭게 출발하기 위해 일출 명소를 찾습니다. 새해 해돋이 명소로 꼽히는 동해 추암, 구봉산과 인왕산 정상 등에서 맞이하는 일출 광경과 새해 해돋이 기운을 담아 시청자 여러분에게 전합니다.

 

《베타니 휴스의 세계 문명 탐험》 <2부 몰타>

몰타는 아프리카와 유럽의 중간에 있는 지중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너비가 불과 17마일에 불과한 세계에서 10번째로 작은 나라지만, 지하 사원부터 낭만적인 왕실 은신처까지 귀중한 보물로 가득한 문화의 중심입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시즌3》 <2회 아일랜드의 유산>

미국의 언론인 출신의 솔레다드 오브라이언과 빌 오라일리, 희극 배우 출신의 빌 마허는 아일랜드 혈통을 공유하고, 세 사람이 아일랜드 뿌리에 어떻게 깊은 영향을 받았는지 살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