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도장과 도방 입도식은 내가 다시 태어나는 가장 영광되고 축복된 일

by 도생(道生) 2024. 1. 26.

《증산도의 진리》 42강 (2. 천하사(天下事) 일꾼으로 거듭나는 삶)

도장(道場)과 도방(道房)의 입도식(入道式)은 가장 영광되고 축복된 일이다.

내가 우주와 영원히 함께하는 위대한 존재, 새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는 일이다.

 

 

 

 

수백수천 년 전의 이름 모를 무덤의 주인, 영구동토의 땅인 북극에 사는 유목민,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빽빽하고 울창한 아마존 밀림의 원주민, 지구촌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를 주도적으로 움직이는 유명인 등 모든 인간은 생로병사의 법칙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지구상에서 존재했다 사라지거나 현재 존재하는 수많은 동식물도 천지 대자연의 순환 법칙에 의해 생멸(生滅)을 거듭합니다.

 

 

과학적으로 인간은 산소, 탄소, 칼슘, 수소, 철, 질소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고 인간을 비롯한 만물(萬物)의 본질은 원자라고 말합니다. 생물이 됐든 무생물이 됐든 생명을 다한 물질은 멸(滅)의 과정을 거쳐 새로운 물질로 생겨나기 때문에 모든 존재는 형체가 사라진 다음 새로운 형태의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기 때문에 우주와 영원히 함께하는 존재라고 말합니다. 

 

 

어떤 물리학자는 인간이 이 세상에 태어나 살아있는 특별한 상태는 잠시 머무는 것뿐이라며 인간의 영혼(마음 신성)에 의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물리적인 인간의 몸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의 물리적 형체를 움직이는 영혼, 신성, 정신, 마음 등 어떤 용어를 사용하던 근원적인 우주의 유전자가 그대로 들어 있습니다. 

 

 

 

 

만물(萬物)의 영장(靈長)인 인간으로 태어난다는 것 자체만으로 가장 영광되고 축복된 일인데 불행하게도 지상에 인간이 출현한 이후 과학에 의해 인류가 최대의 위기에 처했습니다. '제6의 멸종 시대'라는 말이 공공연하게 나돌고 관련 학술 논문이 넘쳐날 정도입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지금은 인간이 우주와 영원히 함께하는 존재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장구한 인류 역사에서 진리를 깨우치고 문명과 문화를 일구어온 인간은 우주가 시작되기 이전부터, 앞으로도 영원히 우주와 함께하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인간이 현실에 안주하면서 정신과 물질이 분리되어 진리의 근본으로부터 멀어졌습니다. 물질만능의 과학주의는 대전쟁과 기후위기와 팬데믹을 몰고 왔지만, 전혀 책임지지 않고 대책도 없습니다.

 

 

 

 

지금은 인류의 위기를 넘어 우주적 대변혁이 이루어지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를 움직이는 우주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조화주 하느님의 진리 성소(聖所)인 증산도 도장과 도방에서 입도식을 올린다는 것은 인간의 삶에서 가장 영광되고 축복된 일입니다.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의 천하사에 종군하겠다고 천지에 맹세하는 입도식은 단순히 종교에 귀의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도장과 도방에서 입도식을 올리고 후천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고 새 문명을 여는, 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천하사(天下事)에 동참할 수 있는 가장 영광되고 축복된 길을 가는 것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42강 (2. 천하사(天下事) 일꾼으로 거듭나는 삶)

도장(道場)과 도방(道房)의 입도식(入道式)은 가장 영광되고 축복된 일이다.

내가 우주와 영원히 함께하는 위대한 존재, 새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는 일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KPOxoPc5E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