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31

증산도의 천지개벽 지구 자전축 이동의 지축정립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 참신앙 시리즈 50. 증산도의 천지개벽(天地開闢), 세 벌(세 차례) 개벽의 세 번째 지구 자전축 이동의 지축 정립(地軸正立) 미항공우주국은 규모 8.5 이상의 대지진이 발생하면 지구 자전축 변화에 영향을 준다고 했습니다. 21세기 들어서 자연재해, 대지진과 같은 천재지변이 발생하여 지구 자전축이 이동한 경우가 두 번 있었습니다. 미국 지질학연구소는 2004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인근에서 해저에서 규모 9.0의 대지진이 발생하면서 지구의 자전축이 다소 변화됐다고 주장했으며, 2011년 일본 동북부 인근에서 발생한 규모 9.0의 동일본 대지진으로 지구 자전축이 이동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기독교, 불교 등의 여러 종교 경전에서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고,.. 2017. 5. 31.
증산도의 천지개벽 신천지 참인간 추수 병란(괴질병겁)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49. 증산도의 천지개벽(天地開闢), 세 벌(세 차례) 개벽의 두 번째 신천지(新天地) 참인간 추수 병란(病亂, 괴질 병겁) 인류 문명사에서 전쟁과 전염병은 마치 역사의 동반자처럼 함께 해왔습니다. 전쟁이 역사를 뒤흔들면 전염병 창궐(팬더믹)은 역사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인류 문명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흔히 전염병(질병)을 문명의 동반자라고 합니다. 상전벽해(桑田碧海)의 천지개벽이 일어나는 후천대개벽기에는 문명 대충돌의 병란(兵亂)과 함께 괴질 병겁의 병란(病亂)도 함께 일어납니다. "추지기(秋之氣)는 신야(神也)라." (증산도 도전道典 6:124:9)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가을개벽기에는.. 2017. 5. 30.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7년 5월 5주차 방송편성표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5월 5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5월 29일 ~ 2017년 6월 4일 봄의 막바지답게 산과 들은 온통 신록으로 물들었고, 맑고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은 민족의 명절 단오(端午)입니다. 음력 5월 5일 단오는 태고시대부터 내려온 민족의 명절이며, 해모수 단군이 창업한 북부여의 7대 단군이며 고구려의 창업 시조 고주몽 성제의 탄신일이고, 고구려 19대 광개토태왕께서 다물 정신으로 단군조선의 옛 영토 회복의 영광과 위업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 광개절(廣開節)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양(陽)의 수(數)가 겹친 날을 중요한 명절을 삼아 왔으며, 단오를 천중절 또는 수릿날이라고도 합니다. 단오(端午)는 첫 번째 말(午)의.. 2017. 5. 29.
대한민국 대통령 국무총리 등을 배출한 만주군관학교 대한민국의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국회의원, 육해공군 참모총장과 고위 장성 등 기라성(綺羅星)같은 인물들을 배출한 일본군(황군皇軍) 장교 양성소 만주군관학교(만주국 육군군관학교, 신경군관학교) 군대(軍隊)는 나라를 지키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조직으로 군인(軍人)은 국가의 안정과 평화,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보장하기 위한 군대의 구성원이다. 일본 제국주의가 괴뢰국가 만주국에 세운 만주군관학교(만주국 육군군관학교 또는 신경군관학교)는 표면적으로는 만주국의 만주군 장교 양성기관이지만, 실제는 일본 천황의 군대다. 일본 천황의 신민으로 일본 천황에게 충성을 다하기 위해 만들어진 일제의 황군 양성기관 만주군관학교에 지원한 모든 사람은 지원동기와 상관없이 졸업과 동시에 만주국을 지배한 .. 2017. 5. 28.
일본군 최정예부대 관동군사령부와 간도특설대 중국 대륙 침략 전진기지이며 일본 왕 직속의 일본군 최정예부대 관동군사령부와 민간인과 동북항일연군을 토벌한 만주국 특수부대 간도특설대 일본 제국주의 군대, 즉 일본군은 일본 천황의 군대이며, 오직 일본 천황을 위해 만들어진 군대다. 만주국을 세운 일본군 최정예부대 관동군사령부를 포함하여 모든 일본군은 일본 왕(천황)의 직속이었다. 일본 천황이 곧 국가이며 군대도 일본 천황의 군대이며, 일본 국민도 천황의 신민(臣民)이다. 일본군 최정예부대 관동군사령부는 만주국을 지배한 최고 통치기관으로 중국 침략의 전진기지였다. 만주국(滿州國)은 일본 왕 직속의 최정예부대 관동군사령부가 주도하여 중국 침략을 위해 허수아비로 세운 괴뢰국가다. 만주국에 있던 봉천군관학교와 육군군관학교(신경군관학교)를 비롯하여 육군비행학교 .. 2017. 5. 27.
증산도의 천지개벽 천지전쟁, 상씨름 병란의 대환란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48. 증산도의 천지개벽 천지 전쟁, 세 벌(세 차례) 개벽의 첫 번째 상씨름 병란(兵亂)의 대환란 현재 북한의 핵 문제는 한반도와 동북아를 위협하는 국지적인 문제가 아니라 전 지구적 차원의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북한의 무모한 선택과 세계 강대국들이 패권을 놓고 벌이는 대결 구도는 결국 인류 문명사 최후의 결전이 일어나면서 파국으로 치닫게 됩니다. 천지를 다스리시는 조화주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한韓민족이 인류 역사의 종주국이며, 후천 조화 선경의 도주국(道主國)이 될 대한민국(한반도)에서 일어나는 대한민국과 북한, 지구촌 4대 강국의 문제를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형상의 오선위기(五仙圍碁, 6자 회담) 도수(.. 2017. 5. 26.
증산도의 천지개벽, 가을 개벽실제상황의 전개과정 세벌개벽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太母) 고수부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47. 증산도의 천지개벽(天地開闢), 가을 개벽실제상황의 전개과정 - 세 벌 개벽 선천 상극(相克)의 시대는 성장과 분열의 시대, 대립과 반목의 시대, 투쟁과 갈등의 시대, 불평등과 불균형의 시대입니다. 천지개벽의 이치로 오는 가을개벽의 전개과정과 현상은 상씨름 대전쟁의 병란(兵亂)과 가을의 숙살지기(肅殺之氣)로 오는 병란(病亂), 인간 역사에서 상극의 질서를 만들어 낸 23.5도 기울어진 지축이 바로 서는 지축 정립의 세 벌 개벽이 일어납니다. "천지개벽(天地開闢) 시대에 어찌 전쟁이 없으리오. 앞으로 천지전쟁(天地戰爭)이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202:3) "앞으로 난(亂)은 병란(病亂)이니라. 난(亂).. 2017. 5. 25.
천지개벽의 이치 증산도 춘생추살은 신천지 참인간 추수 강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46. 천지개벽(天地開闢)의 이치 증산도 춘생추살(春生秋殺)은 신천지(新天地) 참인간 추수 "미륵불의 시대가 가을 운도(運度)라. 상제님 오실 때가 가까웠구나!" (증산도 도전道典 11:258:6) 지구 1년에서 대자연이 봄을 시작하면 농부는 겨우내 간직했던 곡식 씨앗을 뿌립니다. 농부는 가을 추수를 기대하며 뿌린 씨앗이 싹이 잘 트고 잘 자랄 수 있도록 온갖 정성을 들이면서 가꿉니다. 대자연이 가을로 접어들면 서리가 내리고, 농부는 열매 맺은 씨앗을 추수합니다. 이때 봄여름 동안 위로 뻗어 오르던 생명의 진액이 뿌리로 돌아갑니다. 바로 원시반본(原始返本)입니다. 천지개벽의 이치, 즉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여 인간이 봄·여름.. 2017. 5. 24.
도통과 종통 연원 천지부모님의 진법 증산도 도통(道統)과 종통(宗統)의 연원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대도(大道) 세계의 참모습을 드러내는 진법(眞法) 증산도(甑山道) 음양의 교호(交互)하면서 천지가 변화작용을 일으키는데, 음양 운동은 천지 만물의 생명 운동이며, 개벽운동입니다. 천지 모든 변화는 바로 음양의 조화로 일어나기 때문에 천지의 이법(理法)을 주재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에게 도통(道統)과 종통(宗統)을 전수하셨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 변화의 주체인 음양(陰陽) 그대로에 맞게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에게 종통과 도통 맥을 전수하셨고, 이를 수부도수(首婦度數), 수부공사(首婦公事)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증산 상제님과 태모.. 2017. 5. 23.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7년 5월 4주차 방송편성표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5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5월 22일 ~ 2017년 5월 28일 어제는 24절기(節氣) 중 11번째 절기인 소만(小滿)이었습니다. 산과 들에 녹음(綠陰)이 우거지면서 초록빛이 산하대지를 뒤덮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다는 소만이 오기 전부터 지역에 따라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때이른 더위가 이어졌습니다. 지난해 기승을 부렸던 폭염이 올여름도 예상된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5월 4주차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주역과 소통】 11강 군자지도와 소인지도③,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 57회 개천혁명①, 【세기의 기행, 판소리와 맛과 멋】 - (5부작)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2017. 5.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