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9. 증산도 국내 및 해외 도장과 가가도장은 신앙의 성소이며 교육장이고 수도장

by 도생(道生) 2015. 4. 29.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新天地)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 9. 증산도 국내 및 해외 도장과 가가도장(家家道場)은

신앙의 성소(聖召)이며 교육장(敎育場)이고 수도장(修道場)이다.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참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 상제님과 참하나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모신 성전(聖殿)을 증산도 도장(道場)이라 합니다.

 

 

 

 

 

 

 

 

증산도 본부 도장에는 상제님과 태모님과 함께 천지 생명의 도(道)의 뿌리가 되는 천상의 높고 높은 율려천의 조화 세계에 계신 생불생선지조(生佛生仙之祖)이신 태을천 상원군님을 비롯하여 국조(國祖) 삼신(三神)이신 환인 천제, 환웅 천황, 단군임검, 한韓민족 모든 성씨의 조상 만성선령신제위(萬姓先靈神諸位)와 만고효자충신열녀의인지사영신제위(萬古孝子忠臣烈女義人志士靈神諸位).

 

 

후천의 유불선(儒佛仙)과 역도(易道) 종장(宗長)이신 마테오 릿치 이마두(利瑪竇) 대성사(大聖師)님과 최수운(崔水雲) 대성사, 진묵(震默) 대성사, 주회암(朱晦庵) 대성사, 김일부(金一夫) 대성사님과 대한민국 명부대왕 전명숙(全明淑) 장군, 원신(寃神) 주벽(主壁)이신 단주(丹朱) 대종(大宗), 복마대제(伏魔大帝)이신 관성제군(關聖帝君)님과 더불어 상제님 신봉(信奉) 각종파 순도자(殉道者) 영신제위 외 여러 신위가 함께 모셔져 있습니다.

 

 

 

 

 

 

 

 

태전의 본부 도장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및 전국 지역과 해외 도장은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신앙과 교육, 포교 활동을 하는 구심점이 되며, 새하늘 새땅이 열리는 신천지 후천의 생활문화를 열어가기 위해 언제나 생할 속에서 진리의식을 다지고 기도와 수행을 통해 도기(道氣)가 언제나 내 몸과 마음에 머물게 하는 도생(道生)들의 가정에 꾸며진 가가도장(家家道場)이 있습니다. 

 

 

 

 

 

 

 

 

"내가 후천선경 건설의 푯대를 태전(太田)에 꽃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136:2)는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天地公事) 말씀에 따라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태전(대전, 옛 지명은 태전)에 증산도 본부를 여셨습니다.

 

 

 

 

 

 

 

전국에 있는 증산도 지역 도장과 해외 도장은 그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도생(道生)들의 신앙과 활동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장(道場)에서는 증산도 진리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교육의 장입니다.

더불어 도생들이 영(靈)과 육(肉), 즉 몸과 마음을 맑히고 건강하게 하는 수도장(修道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