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7. 증산도는 민족종교이며 세계종교다.

by 도생(道生) 2015. 4. 24.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7. 증산도는 민족종교이며 세계종교다.

 

 

 

 

 

 

 

 

 

 

흔히 민족종교(民族宗敎)라 함은 오랜 시간 동안 그 민족이 문화와 언어 등의 공통성을 가지고 자연발생이나 혹은 전통적으로 전승되어 내려온 종교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민족종교는 근현대사에서 보편적인 말로 사용되기 시작한 언어입니다. (종교라는 어원이 근대사 일본으로부터 생겨났다.)

 

 

한韓민족은 9천 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 속에 하늘과 땅과 인간의 소중한 가치를 전통적으로 간직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외래종교와 문화가 들어오면서 한민족의 혼魂이 담긴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도  급격히 사라져갔습니다. 한韓민족은 인류 시원 민족이며 국가였기 때문에 인류 문화의 모태가 다 들어 있습니다. 

 

 

 

 

 

 

 

 

 

 

 

한민족은 역사를 빼앗기고 잃어버렸습니다. 더불어 민족의 혼魂을 빼앗긴 나라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민족과 나라는 있는데 역사와 정신이 없는 국가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근현대에 만들어진 사전(辭典)에서조차도 서양의 종교와 문화에 영향을 받아 민족종교는 상고시대 미개한 인간들이 믿던 미신이나 샤머니즘으로 치부되어 버렸고, 근현대사에 민족의 전통을 계승하고 만들어져 생겨난 종교를 지칭하는 말이 되어 버렸습니다.

 

 

 

 

인류 시원 민족인 우리 한민족의 시원 종교 신교(神敎, 신의 가르침으로 살았던 시대)가 원시반본(原始返本, 근원으로 돌아간다.)의 섭리에 의해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시면서 인류가 신앙해야 할 참신앙 진리로서 증산도가 태동하였습니다.

 

증산도는 신천지 후천의 새하늘 새땅을 여는 인류의 보편적인 진리로서 민족종교이며 세계종교입니다.  

 

 

 

 

 

 

 

 

 

 

원시 인간이 살았던 미개한 시대라며 고대 시대로 구분해 놓고, 그 시대의 홍익인간 이념을 본받고 살자는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앞뒤가 안 맞고, 말도 안 되는 논리가 바로 대한민국에서 자행되고 있습니다.

 

 

 

 

 

 

 

 

 

 

증산도가 처음 태동한 곳은 조선땅입니다. 그러나 결코 한韓민족만을 위해 증산도가 아닙니다.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신천지 후천의 새하늘 새땅을 여시기 위해 남조선(남쪽 조선, 현재 대한민국)에 탄강하셨지만 한민족을 위한 종교가 아닙니다.

 

한韓민족 뿐만 아니라 지구촌 인류를 선천 상극의 시대에 후천 상생의 시대로 나아가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집행하셨습니다.

 

 

 

 

 

 

 

 

 

증산도는 한반도에서 시작되어 한韓민족의 민족종교라고 할 수 있지만, 지구촌 인류를 위한 세계종교입니다.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 정신이 오롯이 담겨 있고, 인류가 보편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이념과 사상이 있습니다.

 

 

『주역』에 종어간시어간(終於艮始於艮)이라 했습니다. 즉 간방(艮方) 한반도에서 대우주 역사가 마무리되고 다시 시작된다는 말입니다. 지구촌의 모든 변혁의 중심에 바로 우리 대한민국과 한민족이 있고 증산도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