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10. 신앙의 대상(1), 증산도 도조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

by 도생(道生) 2015. 4. 30.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10. 신앙의 대상(1), 증산도 도조(道祖)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

 

 

 

 

 

 

 

 

증산도 모든 도생(道生)들의 신앙의 대상은 첫 번째로 도조(道祖) 되시는 증산 상제님을 신앙합니다.

인류 역사에서 동서고금 모든 사람이 모시고 불러온 옥황상제이시며 하나님이며 미륵존불이시며 대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을 받들고 그 말씀을 따릅니다. 인류 역사뿐만 아니라 대우주를 통치하시며 주재하시는 통치자 하나님으로서 동양문화권에서는 예로부터 그분을 상제님이라 불러왔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추상적인 하늘이 아니라 인격천(人格天)에 계시며 천상(天上) 즉 온 우주의 모든 신(神)들 가운데 가장 높은 위격(位格)과 권능(權能)을 가지고 계시며, 동서양의 인류가 태곳적부터 받들고 모셔온 참하나님이십니다.

 

 

 

 

 

 

 

 

동양과 서양이 지리적, 문화적 등 여러 여건이 다르게 수천 년간 지내다 보니 우주를 주재하시는 절대자의 호칭이 다르게 표현됐지만, 서양에서 부르는 하나님이나 동양에서 부르는 상제님이나 우주를 통치하시는 절대자는 오직 한 분 상제님(하나님)뿐입니다.

 

 

 

 

 

 

 

 

그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 즉 대우주가 파천황적인 대변혁을 맞이하는 후천개벽을 목전에 두고 지금으로부터 145년 전(前) 몸소 인간의 몸을 가지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분이 바로 증산 상제님이십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환국(桓紀) 기원 9070년, 신시개천(神市開天) 5769년, 단군 기원 4204년, 조선 고종 8년 신미(辛未, 서력 1871년) 전라도 고부군 우덕면 객망리(現 전라북도 정읍시 덕천면 신월리) 시루산 기슭에서 탄강하시었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존성(尊姓)은 강(姜)씨요, 성휘(聖諱)는 일(一) 자 순(淳) 자요, 아명(兒名)은 학(鶴) 자 봉(鳳) 자요, 자(字)는 사(士) 자 옥(玉) 자요, 도호(道號)는 증산(甑山)이십니다.

 

 

증산(甑山)은 상제님께서 어려서 스스로 지어 붙이신 도호(道號)로서 선천의 미완성된 모든 것을 상제님의 대도 진리 시루에 담아 성숙시키고 완전히 익혀서 신천지(新天地) 후천의 참진리 세계로 인도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증산도 참신앙은 참하나님이시며 도조(道祖)되시는 증산 상제님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증산(甑山)이란 어떤 뜻인가?

http://gdlsg.tistory.com/99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