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 사역자의 입 공부와 발 공부는 세상을 구하는 일의 승패 세상을 바꾸는 성패의 관건

by 도생(道生) 2024. 2. 3.

《증산도의 진리》 43강(4. 천하사(天下事) 일꾼의 용(用) 공부)

하나님의 사역자와 천지 대역자의 세상을 구하는 일의 승패가 결정되는

입 공부와 발 공부는 진리로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바꾸는 성패의 관건

 

 

 

 

머리에서 떠오르는 생각을 생각에서 그치면 전혀 없던 일인 것처럼 사라지지만, 머리의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면 문명이 창조됩니다. 인간 뇌에서 시작된 작은 생각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작은 도구를 시작으로 큰 건축물과 우주를 날아가는 우주선까지 만들게 됐습니다. 혹자는 문명이 인간의 손에 의해 탄생했기 때문에 인류 문명의 원동력이라고도 말합니다. 

 

 

인류 문화를 대표하는 것은 일본 학자의 잘못된 번역으로 우리나라에서 100여 년 동안 보통명사로 사용하고 있는 이른바 '종교(宗敎)'입니다. 공자, 노자, 석가모니, 예수 등 동서양 각 문화 창시자를 성인(聖人)으로 추앙합니다. 동서양 성인들과 제자들이 수천 년 동안 해온 공통점은 세상을 다니면서 가르침을 전한 입 공부와 발 공부입니다. 

 

 

가을개벽에서 인류를 구원하고 가을우주의 새 세상을 열어주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성부(聖父)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는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보냈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의 뿌리 원형문화에서 분화되어 줄기 문화를 꽃피운 선천(先天) 성자(聖子)들에 대하여 "도시교민화민(都是敎民化民)이니라. 이는 모두 창생을 교화하는 데 그 사명이 있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의 말씀처럼 선천 성자들의 사명은 인류를 구원하는 일, 세상을 구하는 일, 세상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는 일이 아니라 바른 마음 갖고 바른 삶을 살며 바른 믿음과 깨우침을 얻으라고 가르침을 전한 것입니다. 선천 종교가 사람을 교화하는 사명의 승패와 성패의 관건도 입 공부와 발 공부였지만, 우주적 대변혁기인 지금은 인류를 구원하고 세상을 바꾸는 가장 중차대한 시기이기 때문에 천지와 같은 마음으로 임해야 합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각색 문화권의 성자(聖子)들이 옥황상제, 미륵부처, 하나님 아버지를 찾았는데 그 호칭은 다르지만, 그들이 말한 절대자가 내내 한 분이다. 우리 상제님을 두고 말한 것이다.", "상제님 진리는 통일이념, 열매기 이념, 알갱이 진리다. 다시 말하면 신인(神人)이 합일(合一)하고, 유형과 무형이 합일해서 통일된 문화권이 나오는 진리다. 더 나은 진리가 나올 수 없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인류가 현실에 메어 살면서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가 총체적 대변혁 하는 가을대개벽, 곧 후천대개벽을 모르고 살아갑니다. 인간으로 오신 성부 아버지 하나님의 사역자이며 천지의 사역자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세상을 구하고 세상을 바꾸는, 인류 구원과 후천선경 건설의 성패의 관건은 진리를 꿰뚫고 천지일심을 바탕으로 진리를 전하는 한 입 공부와 발 공부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43강(천하사(天下事) 일꾼의 용(用) 공부)

하나님의 사역자와 천지 대역자의 세상을 구하는 일의 승패가 결정되는

입 공부와 발 공부는 진리로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바꾸는 성패의 관건

https://www.youtube.com/watch?v=SL6NIX0skH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