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12. 인류의 새 문화 경전, 증산도 도전

by 도생(道生) 2015. 5. 6.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新天地)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12. 인류의 새 문화 경전(經典), 증산도 도전(道典)

 

 

 

 

 

 

 

 

지구촌의 대표적인 기성종교인 도교, 불교, 유교, 기독교(가톨릭) 등에도 선천(先天) 성자(聖者)들의 말씀과 함께 체계적인 교의(敎義)가 기록되어 있고 신앙의 지침이 되는 경전이 있습니다.

 

 

 

 

 

 

 

 

증산도 도생(道生)들에게도 선천 성자(성자)들을 내려보내신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가르침과 행적, 즉 생애와 사상을 기록하여 전하는 증산도 도전(道典)이 있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지난 선천(先天) 동서양 모든 문화(문명)의 진액으로 정치, 종교. 철학, 경제, 과학, 역사 등 전 영역을 수용하여 융합한 선천의 통일문화 경전이며, 다가오는 우주의 가을개벽 세계를 넘어 펼쳐지는 신천지(新天地)후천 5만 년의 인류 새 문화 경전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조화주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의 대도(大道) 경전인 증산도 도전(道典)은 인류의 새 문화, 새 역사의 원전이자 순환무궁하는 우주의 선후천 우주 1년의 진리 열매를 담은 유일한 대도 경전이 바로 증산도 도전(道典)입니다.

 

 

 

 

 

 

 

 

지구촌 인류 창세 역사가 시작한 이래 인류 문화의 종주국으로서 한韓민족 6천 년 역사의 위대한 대도 경전이며 편협한 선천 문화의 낡고 묵은 기운을 모두 거두고 신천지(新天地) 인류의 보편문화 시대를 여는 새 생명의 교과서입니다.

 

 

증산도 도생들은 도전(道典)의 말씀을 믿고 따르며 증산도 신앙인의 참신앙 경전이며 교과서입니다.

더불어 지구촌 전 인류는 도전(道典) 말씀을 통해 진리를 깨치고 우주의 가을개벽을 넘어 앞 세상 인류의 새 역사 새 문화를 열어 진정한 구원의 길에 들어설 수 있습니다.

 

 

 

 

 

 

 

 

 

 

안경전 증산도 종도사님 말씀 中

 

도전道典은 한자로 길 도道 자, 법 전典 자로서 문자 그대로 도道의 원전이라는 뜻입니다.

도道의 주재자이신 증산 상제님 진리의 원전이요, 진리의 교과서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천지만물은 우주의 한 근원, 진리의 뿌리 자리에서 태어납니다. 따라서 도道의 주인이신 상제님의 진리 원전을 도전道典이라고 부를 수밖에 없는 겁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도전은 친지의 열매요, 우주의 결실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 보냈느니라." (도전 2:40: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은 바로 성자들에게 천명을 내려 가르침을 베풀게 하신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니 상제님의 행적과 성언(聖言)을 기록한 서책을 성자들의 서책과 똑같이 '경(經)'이라 부를 수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