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경세以道耕世 이의보본以義報本 :: 삶의 의미와 인생의 목적 홍익인간

천지의 대광명(大光明), 우주의 마음과 하나 되는 영원한 진리인간이 되는 삶

인간 삶의 의미와 가치를 깨달아 천지와 하나 된 홍익인간의 삶이 인생의 목적

【개벽문화 북콘서트 서울 편】 <2부 새 문명 창업 이야기, 개벽

 

 

 

 

 

 

 

 

 

 

 

 

인간은 신(神)이 만든 피조물이 아닙니다.

인간은 천지부모님의 아들딸천지부모(우주)님의 생명의 유전자, 진리의 유전자를 100% 그대로 가지고 있는 위대한 존재입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인간은 천지에서 내려준 참마음(대광명), 바로 본래의 참모습과 참마음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선천 5만 년의 역사는 분열 성장하는 상극(相克)의 역사였습니다.

지금까지의 역사는 천지의 질서가 성장과 분열하면서 문명과 문화가 발전했지만, 진리와 생명의 근본에서 멀어진 역사였습니다.

인생의 목적마저 잃어버리고 진정한 삶의 의미와 가치에서 멀어지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시원 문화에는 인생의 목적과 삶의 의미를 찾으며 살았습니다.

흔히 홍익인간 하면 단군왕검께서 개국하신 옛 조선의 건국이념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홍익인간 이념은 환국의 환인천제께서 배달국의 환웅천황에게 전수한 이념이며 가르침입니다.

 

다시 말해 홍익인간 이념은 환인천제께서 환국을 다스리는 국가통치 이념으로 배달국의 환웅천황을 거쳐 옛 조선의 단군왕검 시대까지 전해진 것입니다.

 

 

 

지금은 천지의 질서가 분열과 성장의 우주봄여름이 끝나고 통일과 수렴의 우주가을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우주의 가을을 앞두고 인간과 만물을 통일하고 열매 맺기 위해 150여 년 전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길과 참다운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전해주셨습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지구촌 인류에게 내려주신 우주 대광명과 하나 된 홍익인간의 삶이 바로 태일(太一) 인간의 삶입니다. 태일인간(홍익인간)으로 가기 위해, 천지와 하나 되기 위한 공부법이 바로 주문 수행입니다.

주문 공부는 천지와 내가 하나 되고 본래의 나를 찾는 궁극의 기도법입니다.

 

 

태고시대와 상고시대 우리 조상님들은 우주의 마음, 우주의 정신, 우주의 대광명과 하나 되기 위해 주문 공부를 했습니다.

국가통치자로부터 일반 백성에 이르기까지 홍익인간(태일)의 삶을 완성하는 것을 인생의 목적으로 삼았습니다.

비록 지금보다 문명은 발전하지 않았지만, 참되고 올바른 삶을 살았던 우리 조상들은 홍익인간의 도(道) 속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았습니다.

 

 

 

 

 

 

 

 

 

 

가을은 만물이 생명의 근본으로 돌아가는 때입니다.

인간도 생명의 근본, 진리의 근본으로 돌아가야만 하기에 가을개벽기의 모든 인간이 삶의 의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것과 인생의 목적을 찾는 것도 천지의 질서와 부합될 때 온전한 인간의 삶을 살게 됩니다. 

 

 

 

홍익인간 이념은 약 1만 년 전 환국의 7분의 환인천제와 배달국의 18분의 환웅천황, 옛 조선의 47분의 단군왕검의 국가 통치이념이었습니다. 그리고 상고시대 우리 한민족의 백성들은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하나 된 온전한 인간이 되는 것을 인생의 목적으로 삼았고, 그 가운데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고 가치를 추구해 왔습니다. 

 

 

 

 

 

 

 

 

 

 

지구촌에 사는 70억 인류라면 누구도 예외 없이 추구해야 할 인생의 목적은 내 마음의 정체성을 찾고 진리인간, 즉 홍익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는 삶을 사는 것이 진정한 인간, 온전한 인간의 길입니다.

 

 

모든 것이 근본으로 돌아가는 가을개벽기에는 진정한 삶의 의미와 가치, 인생의 목적을 찾는 길 홍익인간의 삶의 길이 바로 우리 앞에 있습니다.

 

 

 

 

"홍익인간은 단순히 인간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수준이 아니예요.

홍익인간은 성숙한 인간의 대명사예요.

인류 문명이 지향해야 할 역사의 지평, 궁극의 목적지, 성숙한 자손들의 위대한 인간상, 이것이 바로 홍익인간입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 서울 편 2부 새 문명 창업 이야기, 개벽(2) 中)

 

 

 

 

 

 

 

 

 

 

일신강충(一神降衷)하사 성통광명(性通光明)하니

재세이화(在世理化)하여 홍익인간(弘益人間)하라

 

삼신상제님(하나님)께서 참마음을 내려 주셔서 사람의 성품은 삼신상제님의 대광명에 통해 있으니

삼신상제님의 가르침으로 다스리고 깨우쳐서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라.

(옛 조선 11세 도해 단군의 염표문(念標文) 中)

 

 

 

 

천지의 대광명(大光明), 우주의 마음과 하나 되는 영원한 진리인간의 삶

인간 삶의 의미와 가치를 깨달아 천지와 하나 된 홍익인간의 삶이 인생의 목적

【개벽문화 북콘서트 서울 편】 <2부 새 문명 창업 이야기, 개벽>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