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성공> 3회.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 상제님

by 도생(道生) 2015. 7. 24.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성공天地成功> - 강독 시리즈(3)

3회.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 상제님 (상제님의 생애, 사상)

 

 

 

 

 

 

 

이 세상을 살아가는 70억 인류 모두가 궁금한 이야기이지만, 세상 어느 곳에서도 들을 수 없었고 볼 수도 없었 존재 하나님!

그 옛날 하늘과 땅을 천지 부모(天地父母)로 섬기며 살았던 인류의 황금 시절은 대자연과 교감하며 살았던 화이트 샤먼()의 시대였습니다.

 

비록 현대와 같은 물질문명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였지만 그 당시 인간의 영성(靈性), 즉 신성(神性)은 대광명(大光明, 도통) 자체였습니다.

 

 

 

 

 

 

 

인류 역사에 가장 오래된 경전(經典) 천부경에도 하나님, 상제님의 강세 소식이 담겨 있습니다.

 

인류 문명이 동서(東西)로 분화되기 전(前), 환국(桓國) 시절에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천지 대자연의 변화 모습, 즉 우주 만물이 생성(生成) 변화(變化)하는 모습을 81자의 글자에 담은 인류 최초의 경전 천부경(天符經)은 9천 년 전부터 입에서 입으로 구전(口傳)되어 왔습니다.

 

 

천부경을 통 동양철학과 동양 의학의 교과서라 할 수 있는 하도(河圖)와 낙서(洛書)가 나오며 동양의 문화가 화려한 꽃을 피웠고, 더불어 최첨단 현대과학을 일군 서양 문명의 근간이 되었습니다.  

 

 

 

 

 

 

 

 

맑고 밝은 인간의 영성(靈性)은 대자연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을 상제님이라 부르며 수 천 년간 모셔왔습니다.

최첨단 현대과학의 뿌리가 하도와 낙서이며 그 근원은 천부경입니다. 우리 선조는 대자연의 변화 모습을 81자에 담았으나, 현대과학은 대자연의 변화질서 그 수수께끼를 지금도 실마리를 찾아 조금씩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과학으로도 못 푸는 우주의 이면세계(우주의 본성)신(神)의 세계도 환하게 알았던 우리 선조는 대자연의 이치와 함께 순수하면서도 밝은 영성으로 대자연을 통치하시는 절대자 하나님으로 상제님이 계시다는 것을 알고 모셔왔습니다.

 

그러나 상제님을 모시던 상제문화가 대자연의 섭리, 천지의 이치에 따라 인류 역사 속에서 차츰 잊혔다가 근대 역사가 출발하던 즈음에 다시 복원되어 우리 앞에 다가왔습니다.

 

 

 

 

 

 

 

 

대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태고시절부터 온 인류가 받들어온 하나님, 상제님께서 145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신 것입니다.

우주의 이치(理治)와 함께 기성종교의 성자들이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상제님의 강세를 예비한 그대로 이곳 한반도에 인간의 몸으로 오셨습니다. 

 

 

 

 

 

 

 

 

 

우주의 질서가 대변혁 하는 우주의 가을을 맞아 인간의 몸을 가지고 오신 상제님께서는 인류가 선천(先天, 우주의 봄 여름) 상극 세상에서 후천(後天, 우주의 가을 겨울) 상생의 조화 선경 세계로 넘어 가는 진리의 길, 생명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하나님, 상제님의 강세소식은 지금까지 온 인류가 고대하던 진리의 혼(魂)이자 구도(求道)의 열매입니다.

 

 

 

 

 

 

 

 

3.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증산 상제님

 

 

 

1. 온 인류가 받들어 온 상제님

 

① 대한민국 국호(國號)에 담긴 비밀

 

② 6천 년이 넘는 상제 신앙의 역사

 

③ 상제 문화의 핵심은 천제(天祭)

 

④ 지구랏과 초기 피라미드는 상제 문화의 자취

 

상제 문화를 잃어버린 한민족

 

 

 

 

 

 

 

 

2. 상제님은 누구 신

 

① 3수(數)의 원리로 존재하시는 조물주 하나님

 

② 우주를 통치하시는 주신(主神) 상제님

 

③ 호칭은 달라도 하나님은 한 분

 

선천 종교의 총 결론, 상제님이 오신다

 

 

 

 

 

 

 

 

3.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

 

① 증산 상제님의 생애

 

② 상제님의 무궁한 조화권능(造化權能)

 

③ 상제님은 왜 한반도에 오셨는가

 

상제님의 강세를 예비한 성자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성공天地成功>

 

천지성공이 왜 이 시대의 화두가 되어야 하는가?

천지성공은 온 인류의 생사와 직결된 성공이다. 모든 사람이 반드시 알아야 하고 그것을 위해 준비하고 행동해야 하는 성공이다.

 

지금은 천지성공시대!

이제 인류가 도전해야 할 참된 성공에 대한 무궁무궁한 새 진리 이야기가 펼쳐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