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증산도 후천 조화선경 건설(신천지 지상천국 미륵불 용화세계)

by 도생(道生) 2017. 8. 24.

증산도의 진리 - 9장 인류 구원(人類救援)과 후천 선경(後天仙境)

제3절 후천 조화선경 건설: 신천지 지상천국과 미륵불 용화세계(극락정토)

 

 

 

 

 

 

 

 

 

 

 

 

사람이 인생이란 여정 속에서 의미 있는 삶과 인생의 목적을 향해 정성과 노력을 다하며 살듯, 우주도 우주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단 한 순간도 쉬지 않는 정성을 다하며 돌아갑니다.

 

 

 

그렇다면 우주의 목적은 과연 무엇일까요?

혹자는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新天地) 지상낙원이라 말하고, 혹자는 미륵불의 용화세계(극락정토)라고 말합니다.

말은 다르지만, 신천지 지상낙원과 미륵불의 용화세계(극락정토)는 같은 세상입니다.

 

 

신천지 지상낙원과 미륵불 용화세계의 공통점은 우주의 통치자이신 하나님과 미륵불이 직접 개입하여 열리는 세상이라는 것입니다. 기성종교가 말하는 새 세상이 열리는 과정을 보면 의존적이며 피동적인 인간의 모습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늘 보좌에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미륵존불로 인간으로 강세목적은 우주의 목적과 같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강세 목적은 우주의 통치자로서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우주의 여름철 말기에서 상생(相生)의 우주 가을로 들어가는 후천 대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시기 위함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고, 상극 질서의 선천 우주 끝에 일어나는 후천대개벽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는 의통성업(醫統聖業)과 상생의 후천 조화 선경 건설의 사명도 상제님의 일꾼들에게 맡기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역사의 주체로서 후천 조화선경 건설이라는 새 우주를 여는 우주 역사의 주인공으로서 주체적 인간상, 신인간 시대를 선언하셨습니다.

 

"선천(先天)에는 모사(謨事)는 재인(在人)이요, 성사(成事)는 재천(在天)이라 하였으나,

이제는 모사는 재천이요, 성사는 재인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5:4~5)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증산도의 진리 - 9장 인류 구원과 후천 선경

제3절 후천 조화선경 건설: 신천지 지상천국과 미륵불 용화세계

 

 

중심 내용 - 인간이 인류구원의 천지대업도 완수하고, 인간이 후천 조화선경 건설도 하는 역사의 주체입니다. 

 

후천 조화선경 건설의 대업은 하나님이 만드는 신천지 지상낙원도 아니고, 미륵불이 여는 용화세상도 아니며, 천지의 열매이며 우주의 목적인 인간이 여는 세상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니라.

이제 인존시대(人尊時代)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를 바로잡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2:1~2)

 

 

 

신천지 지상낙원과 미륵불 용화세계가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인류의 미래상을 제시했지만, 증산도의 인류 미래관은 천지의 법칙에 근거하여 더욱 근원적이고 구체적입니다. 천지의 질서를 바탕으로 인간이 후천 조화 선경 건설의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인간 중심의 세상, 인간 존엄의 새 시대를 선언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신천지 지상천국과 미륵불의 용화세계를 후천 조화선경이라고 말씀하셨고, 그 세상을 건설하는 것은 바로 인간이라고 하셨습니다.

 

 

 

 

 

 

 

 

 

 

 

 

인간과 만물, 우주가 영원히 존재할 수 있는 근거는 바로 순환 원리입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 즉 천지의 법칙은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영원히 순환하는 항상성에 의해 우주와 천지 만물이 생멸을 거듭합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후천 조화선경은 우주론을 바탕으로 하늘의 신명(神明)과 지상의 인간들이 만들어 나가는 신천지 지상천국과 미륵불의 용화세계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우주 1년은 자연의 선천과 후천이 있고, 문명의 선천과 후천이 있습니다.

 

129,600년의 우주 1년에서 자연의 선천(先天)과 후천(後天)은 우주의 봄여름 64,800년과 우주의 가을·겨울 64,000년입니다.

그리고 문명의 선천과 후천은 인간이 살 수 없는 겨울 빙하기 29,600년을 빼고, 인간과 만물이 살아가는 봄여름 선천 5만 년과 가을의 후천 5만 년입니다. 우주의 봄여름은 상극의 선천 세상이며, 우주의 가을은 상생의 후천 세상입니다.

 

 

 

 

 

 

 

 

 

 

 

 

가을개벽의 도道 증산도의 진리 - 9장 인류 구원과 후천 선경

제3절 후천 조화선경 건설: 신천지 지상천국과 미륵불 용화세계

(『증산도의 진리』 775쪽 ~ 786쪽)

 

 

1. 후천 선경 건설의 주체

 

 

2. 후천 조화선경의 참모습

 

1) 천하가 한집안: 우주 일가 통일 문명

 

2) 과학 문명에서 도술(道術) 문명으로: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만사자(萬事知) 문화

 

3) 무병장수의 조화 선(仙) 문명

 

 

3. 후천 선경의 도통과 조화권

 

1) 도통 대중화 시대

 

2) 도통은 대두목으로부터

 

3) 도통은 광구창생의 공덕에 따라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후천 선경세계는 가가도장(家家道場)이요,

인신합덕(人神合德)으로 인인(人人)이 성신(聖神)이 되어 만백성이 성숙하고 불로장생하는 무궁한 조화낙원이라."

(증산도 도전道典 7:1:5)

 

 

남북 상씨름 판이 넘어가고 3년 대병겁의 후천대개벽 상황을 극복한 후 이 땅에 후천선경, 가을우주의 조화선경 낙원을 건설하면, 증산 상제님 진리로 구원받은 지구촌의 동서 형제들이 한 집안, 한 가족 도장을 이룬다.

 

 

이 지구촌 가가도장을 이루는 주인공은 실제로 가을개벽을 대비하고 집행하는 상제님과 태모님 일꾼들이다.

그러면 우리 일꾼들은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

우선 내가 몸담은 내 집, 내 집 안의 내 방을 도장으로 만들어야 한다.

 

 

 

우리 일꾼들이 좀 더 절실한 진리 공부를 하고, 진리 체험을 하려면, 무엇보다 거룩한 구도(求道) 공간으로 생활할 수 있는 가정도장을 구축해야 한다. 가정도장은 대도(大道)의 천지 열매를 맛보려고 하는 일꾼들의 삶의 중심 공간이며, 진리를 늘 묵상하고, 체험하고, 자신의 사명을 천지에 맹세하는 천하사(天下事)의 근본 사령탑이다.

 

모든 일꾼의 가정이 성스러운 구도의 장으로 자리 잡아 명실상부한 가가도장을 이루는 것이 상제님 천지대업을 성취하는 출발점이 된다. 이 가가도장을 형식적으로 생각해서는 근본신앙, 행동신앙을 백 번, 천 번, 만 번을 다짐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가가도장 구축을 통해서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지금, 가을개벽 후에는 궁극적으로 집마다 인인성신(人人聖神)이 된다고 말씀하고 계신다.

신도(神道)와 인사(人事), 신명계와 인간계, 천상의 모든 선령신들과 그들의 자손이 실제로 합일되어, 완전한 그 하나 됨의 경계에서 살게 된다는 것이다.

 

 

후천 세상이 되면, 인간의 마음과 영이 하루하루의 일상생활을 천상의 부모, 조상들과 함께 살아간다.

함께 밥도 먹고, 또 즐겁게 내적인 대화도 한다. 신도의 기운이 감응해서 모든 사람이 진정한 마음의 평화, 삶의 만족감, 영혼의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다.

 

'아, 참 행복하다. 너무도 기분이 즐겁고 영적으로 쾌활하고 민족스럽다!'라고, 후천 세상 사람들이 이렇게 참되고 밝은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게 되는 것은, 자기 생명의 뿌리 되는 조산 신명이 지상에 내려와 각 가정의 후손들과 함께 웃으며 살아가면서 그런 행복감을 집안 뜨락에서 느끼기 때문이다.

 

 

"인인성신이 된다."라는 말씀은 사람마다 살아있는 거룩한 신(神), 진리의 신명(神明)으로 살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