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2월 4주차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8. 2. 19.

종교 문화의 범주를 넘어선 무극대도(無極大道), 참하나님의 진리 증산도 진리를 소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2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2월 19일 ~ 2018년 2월 25일

 

 

 

 

 

 

 

 

 

 

민족의 대명절 2018 무술(戊戌)년 설날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설날 명절 연휴는 지난 추석 명절 연휴보다 그리 길지 않은 연휴였습니다.

 

 

추석과 설은 우리 민족이 오래전부터 지내왔던 고유의 명절인데, 어느 때인가부터 명절증후군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졌습니다.

교통수단이 편리해졌다고 하지만, 옛날보다 더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고 복잡다단한 현대생활 때문에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많은 부담을 안고 살아간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낳을 때 산고의 고통을 참아가며 낳고, 자식을 기를 때 조건 없는 사랑을 베풀고 온갖 어려움을 헤쳐가며 정성을 다해 기릅니다. 그런 부모의 마음과 사랑이 자식에게 어떤 보상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명절 차례와 제사는 자식과 후손이 나를 낳아주고 정성을 다해 길러주부모님과 조상님께 당연히 보은(報恩)해야 할 의례입니다.

 

 

 

 

 

 

 

 

 

 

자손이 조상에게 올리는 예식 준비에는 상하가 따로 없고 남녀가 따로 없으며, 가족 모두가 정성을 다해 준비해야 합니다.

그런데 과거의 관습 때문에 차례와 제사를 여성과 아랫사람이 힘들게 준비하다 보니 불평과 불만이 쌓이고, 가족 간의 문제로 커져 차례와 제사를 안 지내야 한다고 공공연하게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일 년 열두 달 365일을 자식을 위해 정성은 다하지만, 돌아가신 부모님과 조상님께 일 년에 몇 번 올리는 차례와 제사를 안 지낸다는 것은 인륜과 천륜을 거스르는 것입니다. 내 생명을 있게 해준 부모와 조상님의 은혜는 그 어떤 것으로도 다 갚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자손이 조상의 제사를 받드는 문제가 얼마나 중요하고 절대적인가를 다음과 같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조상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德)에 합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6:9~10)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2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현대문명의 대전환 <45회 바이오테크놀로지의 미래 2부>, 도전道典 퀴즈 <94회 서산 대산도장>, 옛길, 시간을 걷 <20부작>입니다.

 

 

 

우주의 가을 세상 신천지(新天地)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현대문명의 대전환 <45회 바이오테크놀로지의 미래 2부>

 

인하대 바이오융합연구소 김은기 교수는 창의재단 바이오 문화사업단장, 한국생물공학회장, 피부 소재 국가연구실장을 역임했다.

현대문명은 IT 시대를 지나 BT 시대로 가고 있다.

 

바이오센서, 줄기세포, 바이오신약, 인공장기, 바이오 플라스틱, 바이오디젤, 인공 광합성 생명공학과 합성생물학까지를 모두 아우르는 것이 바이오테크놀로지 시대다.

 

 

참하나님의 우주 통치 법전 도전 문화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퀴즈 <94회 서산 대산도장>

 

"만국활계남조선(萬國活計南朝鮮)이요 청품명월 금산사(淸風明月金山寺)라."

만국을 살려낼 활방은 남쪽 조선에 있고, 맑은 바람 밝은 달의 금산사로다.

(증산도 도전道典 5:306:6)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께서 가을개벽기에 인류구원의 핵심이 될 약속의 땅, 충청남도 서산 대상 도장의 도생들과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말씀과 행적이 담겨 있는 증산도 도전道典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옛길, 시간을 걷다 <20부작>

 

우리의 옛길을 배경으로 옛길이 주는 역사, 인문학, 생태학적 가치를 알아보고,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새 하늘 새 땅의 새 시대 새 진리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성공의 길을 안내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2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8년 2월 19일 ~ 2018년 2월 25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 시대 새 진리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8년 2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8년 2월 19일 ~ 2018년 2월 2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