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2년 5월 1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 2022. 5. 2.

가을우주의 새로운 생활문화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2년 5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2년 5월 2일 ~ 2022년 5월 8일

 

 

 

 

 

 

 

연담 이운규 선생은 국운이 쇠약해지자 관직을 그만두고 충남 논산에 은거한 19세기 대사상가입니다. 연담 이운규 선생의 문하에서 배운 제자로는 <주역>을 완성한 <정역>을 내놓으신 일부 김항 선생, 남학의 김광화 선생과 함께 동학을 창시한 수운 최제우 대성사님이 있습니다.

 

 

수운 최제우 대성사님은 도학자 연담 이운규 선생 문하에서 가르침을 받고 전국을 다니며 구도 생활을 이어가던 중 1855년 금강산 유점사에서 찾아온 선승이 찾아와 책을 전해줍니다. 서력 1885년 '을묘 천서(天書) 사건'을 계기로 수운 최제우 대성사님은 수도에 정진할 것을 다짐하고 기도했지만 끝내 도를 이루지 못하고 고향인 경주 구미산으로 귀향합니다.

 

 

'어리석은 중생을 제도한다.라는 의미의 제우(濟愚)로 이름을 바꾸고 수운(水雲)이라는 호를 쓴 후 도를 얻기 전에는 세상에 나가지 않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지고 일심정성으로 기도에 들어갑니다. 서력 1860년 음력 4월 5일 동방 무명의 구도자가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과 대화하는 '천상문답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서운 최제우 대성사의 간절한 기도에 대해 응답하시며 앞으로 후천개벽이 일어난다는 '다시 개벽'과 당신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신다는 '시천주'와 후천 5만 년을 여는 참하나님의 다 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를 선포하라고 천명을 내리셨는데, 수운 최제우 대성사님은 상제님의 천명을 온전하게 완수하지 못하고 순도 했습니다.

 

 

수운 최제우 대성사께서 순도한 지 8년이 지난 1871년 인간으로 강세한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보시고 "내가 내내 하고 난 것이 동학이라.", "나의 가르침이 참동학이니라.", "이제 말세의 개벽 세상을 당하여 앞으로 무극대운(無極大運)이 열리나니 모든 일에 조심하여 남에게 척을 짓지 말고 죄를 멀리하여 순결한 마음으로 정심 수도하여 천지공정(天地公庭)에 참여하라."라고는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는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께서 열어주신 무극대도 참동학입니다. 무극대도 참동학 증산도는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과 천상의 신명 세계를 개벽해 놓으신 천지공사를 인사(人事)로 실현해 나갑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가을우주의 열매인간으로 새 문화를 열어갈 진리의 주인공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가을우주의 생활문화인 무극대도의 진면목을 전해 드립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사람이 우주의 주인공이 되는 가을우주의 인존시대(人尊時代)를 열어가는 STB 상생방송

2022년 5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2년 5월 2일 ~ 2022년 5월 8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20502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