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2년 9월 4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2. 9. 19.

성장과 발전의 역사 선천의 상극 세상을 문 닫고 상생과 성숙의 후천 세상을 선도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2년 9월 4주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2년 9월 19일 ~ 2022년 9월 25일

 

 

 

 

 

 

12포태법(胞胎法)이란 사람이 어머니 뱃속에서 잉태된 순간부터 죽어서 무덤까지 이르는 과정을 12단계로 구분한 것입니다. '포태양생욕대관왕쇠병사장(胞胎養生浴帶冠旺衰病死葬)'의 12포태법은 인간의 일생뿐만 아니라 우주 만유 생명체와 인간의 역사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으로 생장염장(生長斂藏)과 생로병사의 섭리입니다.

 

 

12포태법에서 '관왕(冠旺)'은 어린이와 청소년 시기를 지나 절을 관례를 거친 성인이 된 것을 이르는 말입니다. 다시 말해 부모님을 품을 벗어나 스스로 독립할 수 있고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상제님의 천명을 받고 천지의 조화기운을 받아 지난 2~3천 년 동안 인류 문명사를 이끌어온 동서양의 유도(儒道)와 불도(佛道)와 선도(仙道 동선東仙, 기독교는 서선西仙)에 대해 많은 사람이 연구했지만, 유불선을 창시한 인물과 시대적 배경밖에 모릅니다.

 

 

기독교의 신앙의 목적은 구원을 통해 영원한 삶을 추구하는 영생(永生)이기 때문에 서양의 선도(仙道)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이제 (인류사가 맞이한) 성숙한 관왕 도수(度數)는 도솔천의 천주(天主)가 허무 적멸 이조를 모두 통솔하느니라. 모든 술수는 내가 쓰기 위하여 내놓은 것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의 말씀은 지금의 시운(時運)은 인류 문명이 성숙한 관왕의 시대라고 선언한 것이며,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보냈느니라."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그 시대에 맞는 인물을 세상에 내려보낸 것입니다.

 

 

 

 

 

 

인류의 정신문명을 이끈 유불선과 인류의 역사까지도 천지의 본성인 허무(虛無)아 적멸(寂滅)과 이조(以詔)의 기운을 받아 시작됐습니다. 상제님의 천지 대자연의 이치를 맡아서 다스리시는 우주에서 가장 지존한 주재자(主宰者) 하느님이십니다. 상제님께서 지금까지 우주의 상극 질서를 바탕으로 인류문명을 성장 발전시켜 왔고 앞으로 상생 질서를 바탕으로 성숙과 통일의 후천 세상을 열어주신 것입니다.

 

 

허무와 적멸과 이조는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님의 정신과 혼백입니다. 무형의 비인격신인 삼신하느님과 하나 된 인격신이신 삼신일체 상제님께서 그 시운에 맞춰 인물을 내려보내고 새로운 문명을 열어주시는 것입니다. 증산도는 삼신일체 상제님께서 무극대도(無極大道)로 열어놓으신 관왕의 도(道)는 무병장수 신선도통 명상수행으로 실현됩니다.

 

 

관왕의 도(道)는 천지 대자연의 이치를 다스리시는 삼신일체 상제님의 천지공사로 짜 놓으신 역사의 설계도와 이정표를 인간의 역사에 실현하는 것입니다. 우주 새 역사의 주인공, 새 문명의 주역이 되는 것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가을우주 상생 문명의 주역이 되는 삼신조화 신선도통 명상수행법을 전수하며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 나갑니다.

 

 

 

 

 

 

선천 상극 문명을 이끌어온 유도(儒道)와 불도(佛道)와 선도(仙道)의 궁극의 이상을 실현하고 유불선을 통일하는 관왕의 도(道)를 펼쳐나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2년 9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한국의 성씨》 <30회 남평 문씨>, 《상징으로 보는 여행》 <34회 이슬람 제국을 건설한 투르크족>, 《위대한 세기 시즌2》 <44~47화>입니다.

 

자연과 신과 인간이 조화롭게 사는 후천 지상선경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30회 남평 문씨>

우리나라 문씨의 96%를 차지하는 남평 문씨의 시조 문다성은 현재의 전라남도 나주에서 태어나 고려 개국의 벽상공신으로 남평백(南平伯)에 봉해졌습니다. 문다성 이후 세계가 명확하지 않아 고려 숙종 때의 문익을 중시조로 모시고 있습니다. 

 

무병장수의 후천 선(仙)문명 신선도통 명상수행법을 전수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상징으로 보는 여행》 <34회 이슬람 제국을 건설한 투르크족>

돌궐족(투르크족)은 실크로드를 지배한 민족입니다. 중앙아시아의 사람들은 투르크족과 몽골 혈통의 혼혈이 대부분입니다. 원주민의 이슬람교를 받아들인 투르크족은 이슬람을 확산 시킨 주역입니다.

 

우주와 인간 역사의 변화를 마무리지어 결실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위대한 세기 시즌2》 <44~47화>

술레이만은 카를 5세와 전쟁을 위해 출정하면서 이브라힘, 무스타파, 발리 배이를 데리고 갑니다. 휘렘의 이간질로 후궁들의 불만은 날로 높아지면서 발리데는 이러한 상황을 이용해 휘렘을 궁지에 몰아넣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잃어버린 인류 창세의 원형정신을 복원해 성숙한 문화를 열어가는 상생방송

2022년 9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2년 9월 19일 ~ 2022년 9월 25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20919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천지인이 새롭게 태어나는 후천대개벽의 실상을 전해주는 STB상생방송

2022년 9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2년 9월 19일 ~ 2022년 9월 2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