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자연의 섭리와 우주의 법칙 천지의 도 춘생추살 대우주와 인간의 존재 목적

by 도생(道生) 2024. 5. 5.

천지인 삼계(三界)가 돌아가는 자연의 섭리와 우주의 법칙 

《천지(天地)의 도(道) 춘생추살(春生秋殺) 시즌3》 

<1회 대우주와 인간의 존재 목적>

 

 

 

 

피조물인 인간이 감히 근접할 수 없는 거룩하고 초월적인 하나님이라도 절대 바꿀 수 없는 것을 진리(眞理)라고 말합니다. '진리(眞理)'란 절대적이고 바뀌지 않는 영원히 불변하는 이치, 거짓이 전혀 없는 참된 이치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바꿀 수 없고 전혀 관여할 수 없는 것이 원칙이며 상식입니다.

 

 

특정 종교는 하나님이 진리 자체라고 주장하면서 그 하나님이 우주의 이치와 함께 천지와 만물을 빗어냈다고 주장하는데 과학과 진리적 원칙과 보편적 상식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모순이 없는 참된 이치와 도리라는 '진리(眞理)'를 다른 말로 '우주의 법칙(法則)', '자연의 섭리(攝理)'입니다.

 

 

2024년 5월 8일 증산도 STB상생방송에서 《천지의 도, 춘생추살 시즌3》 프로그램이 처음 방송됩니다. 《천지의 도, 춘생추살 시즌3》의 첫 회 주제는 <대우주와 인간의 존재 목적>입니다. 세상에서 둘이 될 수 없는 오직 하나인 불변의 진리는 우주의 법칙이며 자연의 섭리이며 다른 말로 '천지(天地)의 도(道)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지의 대도(大道)는 춘생추살(春生秋殺)이다. 이것은 역천불변(逆天不變) 하는, 하늘이 바뀐다고 하도라도 다시 변할 수 없는 절대적인 법칙이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춘생추살은 시간의 순환법칙을 말하는 것이지만, 대우주와 인간의 존재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우주의 법칙이며 자연의 섭리입니다.

 

 

시간 변화의 절대법칙인 춘생추살은 생장염장(生長斂藏), 흥망성쇠(興亡盛衰), 생로병사(生老病死), 생장소멸(生長消滅), 목화금수(木火金水), 아침 점심 저녁 밤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불변의 진리입니다. 대우주와 인간의 존재 목적과 천지인 삼계가 돌아가는 우주의 법칙과 자연의 섭리를 밝혀줄 《천지의 도, 춘생추살 시즌3》 첫 방송 많은 시청 바랍니다.

 

 

 

천지인 삼계(三界)가 돌아가는 자연의 섭리와 우주의 법칙

《천지(天地)의 도(道) 춘생추살(春生秋殺) 시즌3》

<1회 대우주와 인간의 존재목적>

https://www.youtube.com/watch?v=7yi2uiZ9aA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