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 STB 스페셜 ' 사토쇼진, 독도문제의 실체를 밝힌다.'

by 도생(道生) 2014. 5. 29.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스페셜  '사토쇼진, 독도문제의 실체를 밝힌다.'

(사토쇼진 : 일본 역사학자)

 

 

 

 

 

 

사토쇼진씨는 학창시절부터 한국의 역사를 연구해 왔으며, 독도문제를 연구한지 20여 년의 세월이 흘렀다.

 

 

독도문제란 과연 무엇인가?

독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독도문제는 결코 영토의 문제가 아니다. 독도문제는 대등한 국가 간의 영토분쟁이 아닌, 식민지 정책의 문제다.

일본이 독도를 식민지화한 것은 1905년이다. 그 전까지 일본정부는 독도가 일본의 땅이라고 말한적이 한 번도 없다."

(사토쇼진 강의 中)

 

 

 

 

 

 

'해남도(海南島) 근현대사 연구회' 회장인 사토쇼진

 '일제강점기 기슈광산 진실을 밝히는모임'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일본의 역사학자다. 

최근에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명시된 고지도를 기증하기도 했다.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망언을 쏟아내며 동북아 역사전쟁, 영토전쟁을 촉발하고 있는 일본.

지금 일본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해남도(海南島) 근현대사 회장' 사토쇼진을 초빙했다.

(해남도海南島 하이난,  일제강점기 약 2,000여 명이 조선보국대로 해남도에 끌려가 강제노역에 혹사당하다가  암매장당한 사람이 1,000여 명에 이른다.)

한국인은 누구나 독도문제에 분개하지만, 정작 독도문제의 본질이 무엇인지, 정확한 자료와 근거를 들어 설명하지는 못하는 이들이 많다.

 

 

 

 

 

 

사토쇼진이 보여주는 에도막부 시기 제작된 고지도는 독도가 고유한 한국의 영토임을 분명히 밝혀주고 있다.

센카쿠열도와 북해도 그리고 독도!

동북아시아에 영토분쟁을 몰고 온 일본의 의도는 과연 무엇일까!

STB 상생방송 스페셜 '사토쇼진, 독도문제의 실체를 밝힌다'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STB 스페셜

지금 전 세계가 대변혁의 시간대로 들어가는 중대한 시점을 맞고 있다.

지구촌의 세계 각국은 '정치 경제 군사적 문제'와 '기후 변화의 원인 온난화' 등 해결해야 할 엄청난 문제들에 직면해 있다.

 

상생방송 STB 스페셜에서는 동북아 3국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는 '역사전쟁'과 한반도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국제관계 등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전개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진단하고, 해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