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성공> 6회. 천지공사(2부 - 천지개벽天地開闢)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5. 7. 31.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성공天地成功> - 강독시리즈(6)

6회. 천지공사(天地公事). 2부 - 천지개벽(天地開闢, 인류 새 문명의 설계도)

 

 

 

 

 

 

 

 

지난 20세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지구촌 인류 역사를 통틀어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0세기와 21세기 들어 인구는 급증하였고, 문명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였으며, 사회의 모든 질서가 급변하며 대변혁을 하였던 시기였다. 지식의 홍수와 최첨단 극치의 문명을 이루었으나 인류를 멸망의 위기까지 내몰고 있는 현대 사회.

 

 

짧은 시간에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온 지구촌 현대 문명의 이면에는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께서 선천 상극의 묵은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新天地) 후천 조화 선경 세계를 만드신 천지공사(天地公事)가 있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의 이법(理法)에 맞춰 신도(神 = 신의 세계)를 개벽하고 인간 세계를 개벽하셨습니다.

이른바 천지개벽(天地開闢)입니다. 천지개벽은 천지의 이치에 따라 꼭 그렇게 되는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주재자로서 자연 섭리 그대로 우주의 가을 세상을 열기 위하여 인간의 몸을 가지고 오시었고 상생의 세상으로 넘어가는 생명의 다리를 놓아 주시며 인류구원의 프로젝트, 즉 천지공사(天地公事)를 행하셨습니다.

 

 

 

 

 

 

 

 

천지(天地)는 우주(宇宙)이며 자연(自然)입니다.

 

천도지수(天度地數 - 하늘의 원리가 땅에서 이루어진다.)와 천생지성(天生地成 - 하늘은 낳고 땅은 성취한다.)은 바로 천지, 우주, 대자연의 이법이 인류 역사에 투영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통치자로서 천지의 이치에 따라 짜신 인류 역사의 진행 시간표, 인류 역사의 설계도가 바로 천지공사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공사를 오선위기(五仙圍碁 -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형상) 도수(度數 - 천도지수)를 바탕으로 새 역사 판도가 진행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더불어 상제님께서는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형상인 오선위기를 씨름판과 비유하여 말씀하셨습니다.

 

 

 

 

 

 

 

 

 

바둑판과 씨름판을 천지공사에 쓰신 것은 천지의 이치와 인류 역사의 문화를 바탕으로 하셨기 때문입니다. 

선천 5만 년 동안 원한을 맺고 죽어간 모든 신명(神)을 해원 시키는 난법해원(亂法解寃)시대는 크게 세운(世運)과 도운(道運)으로 나뉩니다.

 

 

 

 

 

 

 

 

난법해원시대는 옳든 그르든 원한 맺고 죽어갔던 모신명들이 한(恨)풀이하는 세상입니다.

우주의 목적(目的)과 인간의 인과(因果)에 따라 진행되는 난법해원시대는 단 하나의 원한도 남지 않고 깨끗하게 해원(解寃)이 되지 않으면 상생(相生)의 세상은 올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의 세운(世運인류의 역사, 문명이 전개되어 가는 질서로 새역사의 시간표, 이정표)과 증산 상제님 대도 진리, 증산도가 나아가는 도운(道運 -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가 세운과 함께 흘러가며 전개되는 과정).

 

 

 이 세상에서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신명 나는 해원(解寃)판이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지구촌에서 도운과 세운으로 전개되어 가다가, 오선위기 도수가 마무리되는 상씨름이 끝나고 세운(世運)과 도운(道運)은 하나로 통합되어 신천지(新天地)로 들어가게 됩니다.

 

 

 

 

 

 

 

 

 

 

 

 

 

세운(世運)은 애기판(1차 세계 대전), 총각판(2차 세계 대전), 상씨름(3차 세계 대전 = 천지전쟁)의 질서로 전개되며 삼변성도(三變成道)로 마치게 됩니다.

 

 

 

 

 

 

 

 

 

 

 

 

 

도운(道運)은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진리가 태모 고수부님께 전하신 종통전수(수부도수)와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진법(眞法) 도운으로 삼변성도(三變成道)의 과정으로 전개.

 

 

 

 

 

 

 

 

5-2. 내가 이제 하늘도 땅도 뜯어 고쳐(천지공사天地公事 6회)

 

 

 

2. 상제님이 짜신 새 역사의 판도

 

①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두는 '오선위기 도수'

 

② 세 차례에 걸쳐 펼쳐지는 씨름판

 

③ 애기판과 총각판 씨름

 

선천 역사를 매듭짓는 상씨름

 

 

 

3. 상제님의 종통 전수: 도운 공사

 

① 여성에게 종통을 전하심: 수부 도수

 

② 100년 도통사는어떻게 흘러 왔는가

 

③ 진법眞法 도운 시대의 개막, 『도전道典』 간행

 

인류 구원의 다리, 증산도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성공天地成功>

 

천지성공은 왜 이 시대의 화두인가?

천지성공은 온 인류의 생사와 직결된 성공이다.

모든 사람이 반드시 알아야 하고 그것을 위해 준비하고 행동해야 하는 성공이다.

 

지금은 천지성공시대!

이제 인류가 도전해야 할 참된 성공에 대한 무궁무궁한 새 진리 이야기가 펼쳐진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