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 상생방송 특집, 인륜의 근본, 인간의 길 - 가효국충 家孝國忠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3. 3. 14.

 [STB 상생방송  특집]

   

인륜의 근본 ,인간의 길 : 가효국충(家孝國忠)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유래 없는 근대, 현대화 과정을 거쳐 산업화에 성공한 나라로 꼽힙니다. 그러나 요즘 TV나 신문을 보면 군자의 나라, 동방예의지국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흉악하고 패륜적인 범죄들이 횡횡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들이 소중히 지켜왔던 전통가치를 많이 잃어버렸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가장 많이 퇴색된 것이 '효'문화가 아닐까 합니다.


역사학자 토인비가 ‘장차 한국문화가 인류에 기여할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부모를 공경하는 효사상일 것이’라고 한 것처럼, 효는 낡고 고루한 가치가 아니라, 21세기 세계적, 보편적인 가치로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한민족과 인류의 시원문화를 밝힌 『환단고기』의 본문 중 「단군세기」 편을 보면, 단군왕검께서 내려주신 8대 강령 가운데, 충효에 대한 말씀이 있습니다.


“너를 낳으신 분은 부모요, 부모는 하늘로부터 내려오셨으니, 오직 너희 부모를 잘 공경하여야 능히 상제님을 경배할 수 있느니라. 이러한 정신이 온 나라에 퍼져 나가면 충효가 되나니, 너희가 이러한 도를 몸으로 잘 익히면 하늘이 무너져도 반드시 먼저 벗어나 살 수 있으리라.”


이처럼 우리 민족은 태고시대에서부터 효가 인륜의 근본임을 강조해왔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충효열은 국지대강이라.(증산도 도전 2:135:3)즉 충과 효와 열은 나라의 큰 기강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충효열이 위태로운 지금, 인륜의 근본을 회복하고 나라의 기강을 바로 세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한문화 중심채널 상생방송은 후천 가을열매문화를 선도하는 소명의식으로 이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시청자와 함께 나누고 대안을 제시해드리기 위해, 인간의 길,<가효국충>을 기획했습니다.

“가효국충”은 가정에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국가(사회)에 충성․봉사하라 말입니다.

STB는 가효국충을 통해 인륜과 도덕의 잣대를 제시할 것입니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후천개벽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