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도전 - 중국 패권과 대한민국 국운(상생 협력관계)

증산도 『도전道典』 - 천지공사天地公事

중국 패권과 대한민국 국운

대한민국 근현대사 일본, 미국, 그리고 중국으로 이어지는 주변국과의 상생 협력관계

 

 

 

 

 

 

 

 

 

 

 

 

국은 모택동 사후 개혁 개방 정책을 주도한 등소평의 경제, 외교 정책으로 말미암아 고도성장을 이루어내며 패권국가로 발돋움하였다.

 

최근 들어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세계경제와 중국 경제성장의 둔화 추세는 중국 의존도가 높은 대한민국이 그 영향을 절대적으로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대한민국은 전체 수출입양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수출 25%, 수입 20%로 우리나라가 중국의 경제변화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1992년 중국에 대한 대한민국이 수교할 당시 대한민국의 대중국 수출 비중은 불과 3.5%에 그쳤다.

2013년 대중 수출 비중은 26%의 정점을 찍고 현재는 25% 정도라고 한다.

불과 20여 년 만에 중국이 일본과 미국을 제치고 대한민국 경제 의존도가 가장 높은 나라가 됐다.

 

 

 

 

 

 

 

 

 

 

30여 년 전 등소평은 중국 인민을 잘살게 하는 경제정책으로 희든 검든 고양이가 쥐만 잘 잡으면 좋은 고양이라는 흑묘백묘(黑猫白猫)론을 시작으로 대외적으로는 자신의 힘을 드러내지 않고 내적인 힘을 기르는 도광양회(韜光養晦)의 외교정책을 펼쳤다.

 

 

중국은 경제, 군사 면에서 세계에 우뚝 선다는 대국굴기(大國崛起)에 박차를 가하며 2015년 승전 70주년 열병식에서 지구촌에 자국의 막강한 군사력을 보여줌으로써 군사대국의 면모를 보이며 글로벌 패권을 향한 그들의 의도를 전 세계에 알리기도 하였다.

 

 

 

 

 

 

 

 

 

 

중국은 세계 2위의 경제 대국, 세계 3위의 군사대국으로 지구촌 부동의 패권주의 국가, 무소불위의 절대 권력을 과시하는 미국에 대하여 경제패권, 군사패권에 도전하고 있다.

 

중국이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지는 못하였으나 어찌 됐든 외형적으로는 G2라는 세계경제대국에까지 올라왔고 군사대국을 지향하고 있다.

 

 

 

 

 

 

 

 

 

 

 

상극에서 상생으로

 

 

증산 상제님께서는 대한민국의 국운에 지대한 영향을 줄 국가로 일본과 미국, 그리고 중국의 역할을 말씀하시며, 근현대사 100년의 우리나라 국운을 천지공사로 처결하셨다.

 

정치적, 경제적, 군사적 등 여러 면에서 때론 상극적 작용으로 우리가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보내기도 했고 시대와 환경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해석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 국운을 상승시키는 상생의 협력관계로 나아간다.

 

 

 

증산 상제님께서 처결하신 중국과 대한민국(북한)에 관한 천지공사는 상극의 선천 말(末)에서 후천으로 들어가는 대한민국 국운과 관계된 모든 것이 포함되었다고 보는 것이 합당하다.

 

 

 

 

 

 

 

 

 

 

 

 

미국은 지구촌 최강의 군사 패권과 경제 패권을 가진 나라이며, 일본은 미국에 붙어서 탄탄한 경제력 위에 군사 대국화를 노리고 있다. 또 중국은 미국과 일본의 협공 속에 경제 패권 군사 패권 경쟁을 가속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 그리고 중국이 자국의 욕심을 채우는 과정에서 대한민국의 국운은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 그대로 일정한 궤도에 올라왔다.

 

 

 

"일본은 깔담살이 머슴이요, 미국은 중머슴이요, 중국은 상머슴이니라.

깔담살이가 들어가면 중머슴이 나와서 일하고, 중머슴이 들어가면 상머슴이 나오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5:22:8~9)

 

 

머슴은 자신의 노동력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람을 말한다.

머슴은 양반과 주인에게 무조건 복종해야 하는 종(노奴)이나 노예의 개념이 아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일본과 미국, 그리고 중국을 머슴으로 말씀하셨다. 그렇듯 일본,미국, 중국은 한반도를 넘나들며 자국의 이익을 챙기지만, 대한민국 국운 상승에 크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깔담살이 머슴

꼴머슴, 땔나무나 꼴을 베오 오며 집안의 잔일을 거드는 나이 어린 머슴

(증산도 도전道典 5:22 각주)

중머슴: 일을 배우거나 일을 능수능란하지 못한 상머슴의 아래 급

상머슴: 일을 잘하는 장정 머슴

 

 

 

 

 

 

 

 

 

 

 

 

대한민국 국운 상승에 큰 역할을 하는 상머슴 중국

 

 

 

대한민국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북한을 지원하며 한반도에 총부리를 겨눴던 소련과 1990년 수교를 하였다.

그리고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침공하였던 중국은 자국의 우방이었던 북한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과 1992년 8월 24일 전격적으로 수교를 한다.

 

 

국가의 주권을 상실한 일제강점기를 지나 6·25 한국전쟁으로 한반도가 초토화되어 세계최빈국의 나락으로 떨어졌던 대한민국이 세계 경제 10위권으로 경제대국을 발돋움하는데는 대한민국 국민의 노력과 함께 일본, 미국, 중국과 같은 주변국의 상생 협력관계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

 

 

 

"순망즉치한(脣亡則齒寒)이라. 입술이 없으면 이가 시리나니 중국 인민이 부흥하여야 우리도 이어서 부흥하게 되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5:322:17)

 

 

 

다른 나라의 원조를 받는 최빈국에서 다른 나라에 원조를 해주는 세계 10위권의 경제부국이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일본과 미국, 그리고 중국 등 주변국과의 상생 협력관계가 대한민국의 국운에 크게 작용했다.

 

 

 

 

 

 

 

 

 

 

 

"중국이 오랫동안 조선의 조공을 받아 왔나니 이 뒤로 25년 만이면 중국으로부터 보은신(報恩神)이 넘어오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5:322:18)

 

 

 

 

 

달콤한 서양 자본주의 독약을 마시며 글로벌 패권 경쟁에 뛰어든 중국의 미래

 

 

"내가 거처하는 곳이 천하의 대중화가 되나니 청나라(중국)는 장차 여러 나라로 나뉠 것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325:14)

 

 

"중국은 동서양의 오가는 발길에 채여 그 상흔(傷痕)이 심하니..."

(증산도 도전道典 5:402:7)

 

 

"... 중국은 세계의 오고 가는 발길에 채여 녹으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5:415:4)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쿠나 2016.01.29 0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잘 보고 가구요~
    날씨가 많이 풀렸네요~ 즐건 하루되세요 ^^

  2. 죽풍 2016.01.29 1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이 미국을 넘어 세계를 지배하겠죠.
    물론 지금도 별반 다를바는 없지만요...
    잘 보고 갑니다. ^^

  3. 훈잉 2016.01.29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후에는 중국의 인구수 때문에, 중국쪽이 더욱 발전될거같아요 ㅎㅎ
    잘보고갑니ㅏㄷ

  4. 뉴클릭 2016.01.29 1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많이 알아갑니다 ^^

  5. 뉴론♥ 2016.01.29 1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생님이 프로필 이미지처럼 저도 프로필 이미지 올렷어요

  6. 하늘마법사 2016.01.29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글 잘 읽고 갑니다~

  7. 행복생활 2016.01.29 16: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닷!! 행복한 하루를 보내셔요!

  8. 세컨드잡스 2016.01.29 1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구 갈게요~ 좋은 오늘이 되셔요~

  9. ☆Unlimited☆ 2016.01.29 1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좋은저녁 보내세요~

  10. 청결원 2016.01.29 1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 보고 가네요

  11. 유라준 2016.01.29 20: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이 차후 여러나라로 나뉜다라...
    그렇다면 극심한 혼란이 일어나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