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의 대명당 지구의 아버지 산(山)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과 인류 문명의 대충돌(2)
홍성문이 말한 천하의 대명당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과 24명당
전라북도 순창 회문산에 오선위기(五仙圍碁)와 24명당 자리가 있다는 것이 세상에 처음 나온 시기는 조선왕조시대입니다.
홍성문이 회문산에 들어가 27년간 도(道)를 닦아 큰 깨우침을 얻고 천하의 대명당 다섯 신선이 바둑두는 형상의 오선위기(혈穴)와 24명당이 있다는 것을 밝히면서 회문산이 24명당과 오선위기(혈穴)가 유명해졌습니다
자손들이 조상을 명당자리에 모시는 것은 결국 부귀영화를 누리기 위함입니다.
홍성문은 회문산 오선위기(혈穴)와 24명당 자리에 묘를 쓰면 당대에 발복하여 59대 동안 장상(將相)이 나온다고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순창 회문산에는 명당자리를 찾아 수많은 무덤이 생겨났습니다.
자손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자리도 있겠지만, 순창 회문산의 오선위기혈(穴)과 24명당은 개인의 부귀영화를 위한 자리가 절대 아닙니다.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와 24명당은 인류 문명의 대충돌이 벌어지는 지구촌 대변혁의 구심점
증산 상제님께서는 "홍성문(洪成文)이 회문산에서 27년 동안 헛공부를 하였다...."(증산도 도전道典 5:396:2)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홍성문의 27년 헛공부는 증산 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 증산도가 세상에 드러나는 역사과정에서 난법(亂法)과 해원(解寃)의 두 사람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홍성문이 말한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 24명당)는 개인의 부귀영화를 위한 명당자리가 아니라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마감하고 인류 문명의 대충돌이 벌어지는 지구촌 대변혁의 구심점이 되는 장소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홍성문이 말한 회문산 오선위기(혈穴)와 24명당 자리가 천하의 대명당 자리임은 틀림없지만, 개인의 부귀영화를 위한 명당이 아니고 선천(先天) 상극(相克)의 시대를 마감하고 후천(後天) 상생의 시대를 여는 기운이 응기된 곳이란 것을 몰랐다는 말씀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사람의 몸에 24추(椎, 척추)가 있듯 회문산과 변산에도 24혈(穴)이 있어 큰 기운이 간직하였나니, 이제 회문산은 산군(山君) 도수, 변산은 해왕(海王) 도수를 정하여 천지공사에 그 기운을 쓰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4:109:3~4)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의 시간 변화 마디인 24절기가 땅에 24명당을 만들었으며, 하늘과 땅, 즉 천지부모(天地父母)의 소생인 인간에게는 24척추가 있습니다.
하늘의 조화 기운이 그대로 응기되어 있는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과 24명당 자리는 하늘과 땅의 맑고 밝은 기운이 서린 곳으로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로서 명당 발음을 하면서 인류 역사 문명의 대충돌 사건이 일어납니다.
천지의 질서가 함축된 아버지 산(父山, 양陽)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과 24명당
이전 글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와 인류 문명의 대충돌(1) http://gdlsg.tistory.com/1748)에서도 언급했듯이 회문산의 회문(回文)은 사전적으로 여러 의미가 있지만, 선천 상극(相克)의 변화 질서를 담은 낙서(洛書)에서 유래된 일명 마방진의 의미도 있습니다.
오선위기혈(穴)이 있는 순창 회문산은 선천 양(陽) 시대의 상징 아버지 산(山)이며, 24명당은 하늘의 24절기가 응기된 곳입니다.
회문산 오선위기(혈穴)에는 우주의 생성(生成) 변화를 일으키는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즉 오행(五行)과 선천 생장(生長) 변화를 주도하는 5황극(五皇極)과 상극의 질서로 돌아가는 선천 양(陽)의 시대 모습인 낙서(洛書)가 담겨 있습니다.
24절기(순창 회문산 24명당)는 하늘의 시간의 질서입니다.
종합하면 순창 회문산의 오선위기(혈穴)과 24명당은 선천의 상극(相克) 변화 질서가 담긴 낙서(洛書)와 천지 만물 생성 변화의 시간 질서를 주도하는 오황극(오행)이 함축된 곳으로 인류 문명사의 발전 모습이 그대로 응축되어 있고, 새 역사의 추진 동력이 발현되는 천하의 대명당입니다.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는 선천 역사의 마감하고
진리의 주인(진주眞主)이 후천 새 역사를 시작되는 자리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 천지공사는 인류 문명사에서 발생한 갈등과 대립, 부조화와 불평등, 투쟁과 모순 등 역사의 부정적인 산물을 후천대개벽의 빅이벤트로 정리하는 인류 문명의 대충돌 사건이며, 동시에 선천 상극의 세상을 통일하여 후천 조화 선경를 여는 오선위기의 진주(眞主, 진리의 주인)가 역사의 전면에 나서는 공사이기도 합니다.
순창 회문산은 선천 상극의 질서를 상징하는 아버지 산(山)입니다.
"전주 모악산(母岳山)은 순창 회문산(回文山)과 서로 마주 서서 부모산이 되었나니....
이제 모악산으로 주장을 삼고 회문산을 응기(應氣)시켜 산하의 기령(氣靈)을 통일할 것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19:4~6)
"오선위기 진주(眞主) 공사를 보시니 (문)공신도 이 자리에 참석하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3:205:1)
"공우야 여기가 어디냐?" 하시니
공우가 "순창 회문산입니다." 하고 아뢰니라.
공우가 상제님께 여쭙기를 "여기는 무슨 도수를 보러 오셨습니까?" 하니
말씀 하시기를 "오선위기 도수를 보러 왔다." 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296:2~3)
증산 상제님께서는 억음존양(抑陰尊陽)의 선천 상극의 질서를 마감하고 정음정양(正陰正陽)의 후천 상생의 질서 시대를 여시기 위해 천지의 어머니 산(山) 전주 모악산으로 오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신천지(新天地) 상생의 후천 조화 선경을 여시기 위해 분열과 성장의 선천 상극의 기운이 응축된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穴)과 24명당의 기운을 발음시켰습니다.
회문산의 오선위기는 선천 상극의 질서 속에서 쌓고 맺힌 투쟁과 반목과 원한 등을 풀어놓는 해원(解寃)의 과정을 거쳐 새 역사의 주인(진주眞主)이 성숙과 통일의 후천 조화 선경 세계의 문을 연다는 것입니다.
자연의 상극은 제어와 균형이지만,
인류 문명사에서 상극은 갈등과 대립, 투쟁과 반목으로 인류 문명의 대충돌
상극(相克)은 자연의 상극과 문명의 상극이 있습니다.
대자연의 질서, 우주의 이치에서 상극(相克)은 음과 양이 서로 제어하고 균형을 맞춰가면서 천지 만물의 생명을 창조하고 성장시켜 나갑니다.
선천은 상극(相克)의 질서가 지배하는 인류 문명사는 양(陽)의 시대, 불(火)의 시대, 적자생존과 약육강식과 우승열패의 시대입니다. 지구촌의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 특히 종교적인 면에서 남성 중심의 아버지 문화시대입니다.
인류 문명사에서 상극(相克)은 문명의 발전을 이룬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경쟁과 갈등, 대립과 분열, 저주와 복수, 불평등과 불균형 등으로 원한이 쌓이고 맺혀서 투쟁과 반목의 분란과 전쟁이 일어나고, 종국에는 인류 문명의 대충돌이라는 비극적인 사건이 벌어집니다.
한반도(대한민국과 북한)를 중심으로 6자회담과 지구촌 4대 강국의 파워 게임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두고 있는 형상의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五仙圍碁)는 지나온 인류 역사의 총결론이며 새 역사의 시작을 알립니다.
"선천(先天)에는 위무(威武)로써 승부를 삼아 부귀와 영화를 이 길에서 구하였나니, 이것이 곧 상극의 유전이라."
(증산도 도전道典 2:18:2)
이제 선천의 끝자락에서 인류 역사가 진행되면서 인간은 부귀영화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 위무(威武, 위세와 무력)를 추구하였습니다. 이것이 대자연 질서의 상극에서 비롯된 것이며, 현재 지구촌에서 위무의 상징은 경제력과 군사력입니다.
지구촌 최고의 경제 군사 강대국,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이 한반도를 놓고 벌이는 파워 게임은 오선위기(6자 회담)를 풀어 놓아 해원(解寃)을 시키는 과정이며, 종국적으로 인류 문명의 대충돌, 역사 전쟁의 빅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증산도, 진리眞理'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선위기는 단주해원과 후천개벽의 의통인패 해인조화(1) (3) | 2017.04.20 |
---|---|
오선위기는 인류 문명의 충돌과 후천개벽(3) (1) | 2017.04.19 |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 성탄 대치성 봉행 (3) | 2017.04.18 |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혈)와 인류 문명의 대충돌(1) (1) | 2017.04.13 |
증산도 월간개벽 2017년 4월호 발간 (2) | 2017.04.04 |
2017년 봄 신학기 청소년을 위한 퀴즈 이벤트 (3) | 2017.03.05 |
메밀군 인형 증정 청소년 신학기 이벤트 (1) | 2017.03.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