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아버지 하나님 강세와 무극대도 초종교 증산도 출현

by 도생(道生) 2017. 10. 10.

『이것이 개벽이다』 상上 - 4부 증산도가 전하는 가을의 신천지 개벽 세계

1장 아버지 하나님의 강세와 무극대도 증산도 출

천도의 섭리로 인간으로 강세 하시는 아버지 하나님과 제3의 초종교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출현

 

 

 

 

 

 

 

 

 

 

 

 

 

과거의 세상을 살아왔던 사람,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 그리고 앞으로 미래를 살아갈 모든 인간이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그러나 인간 역사의 흐름을 살펴보면 발전적인 역사 됐던지 어둠과 비극적인 역사가 됐던지 간에 소수의 인물과 그룹이 주체가고 다수의 사람은 그들의 사상과 이념, 체제와 운영방식을 따라가면서 인간의 역사가 만들어져 왔습니다.

 

 

 

우주의 역사, 인류의 역사를 통사적이고 입체적으로 살펴보면 역사의 대세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천도의 섭리가 그대로 적용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이 삶을 살아가는데 최소의 음양 변화의 단위 하루의 변화로부터 한 달의 변화, 지구의 일년 변화, 우주의 하루 변화, 우주의 한 달 변화, 우주의 일년 변화도 모두 생장염장이라는 천도의 섭리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은 하늘과 땅과 인간의 생성법칙이며 시간 변화 질서로 이세상 그 누구도 바꿀 수 없는 천도의 섭리입니다.

이런 대자연의 섭리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우주 변화의 원리에 따라 인간으로 강세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개벽이다 상上 - 4부 증산도가 전하는 가을의 신천지 개벽 세계

1부 아버지 하나님의 강세와 무극대도 증산도 출현

천도의 섭리로 인간으로 강세 하시는 아버지 하나님과 제3의 초종교 무극대도 증산도 출현

 

 

중심 내용 - 증산도는 선천 역사에서 출현한 기성종교의 모든 한계를 극복하고 초월한 초종교(超宗敎)입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 증산 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의 진리를 무극대도(無極大道)라고 하셨습니다.

 

무극대도는 편협하고 지엽적인 종교 문화의 범주를 넘어서서 인류의 문화를 총체적으로 개벽(開闢)한 진정한 인간 생활문화의 대도(大道)입니다.  

 

 

 

선천의 기성종교가 수천 년 동안 각기 전문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기성종교는 거기서 그쳤습니다.

 

대자연의 섭리가 우주의 여름철에서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를 맞아 성숙한 문화, 열매 문화를 맺어야 하는데 편협한 기성종교는 종교 문화라는 한계에 봉착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대자연의 질서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변화로 돌아가는데 천지의 변화 질서를 다스리시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우주의 가을에 인류 문화를 통일하시고 인간과 천지의 신명(神明)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도는 인간으로 강세하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께서 우주 가을의 열매 문화를 결실하는 역사의 주인공을 말씀하셨습니다. 천지의 대역자, 하나님 아버지의 대역자, 역사의 주체로서 무극대도 증산도 출현한 것입니다.

 

 

 

 

 

 

 

 

 

 

 

 

 

이것이 개벽이다 상上 - 4부 증산도가 전하는 가을의 신천지 개벽 세계

1장 아버지 하나님의 강세와 무극대도의 출현

천도의 섭리로 인간으로 강세 하시는 아버지 하나님과 제3의 초종교 무극대도 증산도 출현

(『이것이 개벽이다』 상上 306쪽 ~ 327쪽)

 

 

 

제3의 초종교(大道) 시대

 

 

1. 개벽의 땅, 조선에 강세하신 하나님

 

 

2. 가을 천지의 무극대도를 여심

 

 

3. 상제님의 조화권을 체험한 성도들

 

 

4. 상제님의 천지 위격(位格)

 

 

5. 한민족과 상제님의 인연

 

 

※ 지구의 혈이며 열매(艮) 자리인 한반도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말씀

 

 

광대무변한 이 우주는 수백만 년 전도, 수십만 년 전도, 그리고 지금 이 순간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둥글어가고 있다.

그런데 이 우주, 천지라 하는 것이 아무 방향도 없고 목적도 없이 그저 그냥 둥글어가는 것이 아니다.

 

대자연의 섭리(燮理), 우주의 이법(理法)에 따라 목적과 질서가 정해져서 법칙적으로 무궁하게 순환을 하는 것이다.

천지는 바로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원리를 바탕으로 무궁하게 둥글어간다.

 

 

 

그러면 생장염장은 어떻게 해서 생기는가?

 

지구가 태양을 안고 한 바퀴 둥글어가는 데에 따라 춘하추동 사시(四時) 변화가 생겨난다.

지구가 태양 빛을 많이 받을 때는 일기가 더워져서 봄여름이 되고, 반면에 태양 빛을 적게 받을 때는 추워져서 가을·겨울이 된다.

 

그러면 거기에서 봄철에는 물건을 내고(생生), 여름철에는 기르고(장長), 가을철에는 열매를 맺고(염斂), 겨울철에는 폐장(장藏)을 하는 생장염장이라는 변화작용이 생겨나는 것이다.

 

 

폐장이라는 것을 좀 더 쉽게 풀이하면, 새해 새봄을 준비하는 기간이다.

사람으로 말할 것 같으면 잠자는 시간이다. 내일을 위해서 휴식을 한다는 말이다.

 

 

 

 

 

 

 

 

 

 

만유의 생명체라 하는 것은 이런 천지의 생장염장이라는 변화작용 속에서 한세상을 왔다 간다.

모든 초목(草木)이 지각기 가을철에 성숙한 씨앗, 열매를 결실해서 제 종자를 놓고 가면, 다음 해 봄에 그 종자가 다시 새싹을 내고

 

여름철에 자라나 가을에는 또 알캥이를 여물고, 그 열매가 다음 해 봄에 또 새싹을 틔운다. 그렇게 천 년이면 천 번을 되풀이했고, 5천 년이면 5천 번을 되풀이했다.

 

이와 같이 천지는 생장염장을 밑바탕으로 주이부시(周而復始)해서, 돌고 또 돌아서 천 년도, 만 년도, 십만 년도 둥글어가는 것이다.

 

 

 

생장염장(生長斂藏)!

 

이것은 천지가 둥글어가는 틀이요, 길인 것이다.

그건 무엇으로써도 바뀔 수 없는 절대적인 이치(理治)다.

 

천지를 두드려 부수어 새로 반죽을 해서 다시 만들어도 그렇게밖에는 될 수가 없다. 그것은 만고불변의 원칙적인 진리(眞理)이기 때문이다. 그런 질서, 법칙에 의해 이 대우주 천체권이 둥글어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