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부안 군산 새만금 방조제와 간척지

by 도생(道生) 2018. 3. 13.

세계 최대 간척사업 <새만금 간척지>군산과 부안을 잇는 세계 최장의 <새만금 방조제>

군산 새만금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개벽문화 북콘서트>

 

 

 

 

 

 

 

 

 

 

상전벽해(桑田碧海)와 천지개벽(天地開闢), 예전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많이 변했을 때 자주 사용하는 말입니다.

아직 공사가 끝나지 않았지만, 천지개벽과 상전벽해를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부안과 군산을 잇는 세계 최장의 새만금 방조제와 그 안쪽에 조성되고 있는 새만금 간척지입니다.

 

새만금 간척지 면적은 여의도의 140배에 달하며, 부안과 군산을 잇는 새만금 방조제 안쪽을 간척하는 사업으로 그 중앙에 김제가 있습니다. 

 

 

 

 

 

 

 

 

 

새만금 간척사업은 1987년 대통령 선거 공약사업으로 1989년 '새만금종합개발' 기본계획을 발표한 단군 이래 최대의 국책 간척사업입니다. 현재의 새만금 간척사업의 모태는 만경강과 동진강 하구가 포함된 김제, 부안, 옥구 지역 갯벌의 간척계획인 1971년 '옥서지구 농업개발사업'입니다. 

 

 

그리고 1971년의 '옥서지구 농업개발사업'은 1962년 당시 우리나라 최대의 간척사업이었던 부안 앞바다 섬 '계화도 간척공사'의 연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960년대 초와 1970년대 초, 그리고 1987년의 現 새만금 간척사업은 모두 김제 평야와 만경 평야와 같은 옥토, 곧 벼농사를 짓기 위한 농지조성 목적의 간척사업이었습니다.

 

 

부안과 군산을 잇는 세계 최대의 새만금 방조제와 세계 최대 새만금 간척지는 김제(金提)평야와 만경(萬頃)평야의 첫 글자를 땄고, 그 앞에 새롭다는 의미의 '새' 자를 붙여 새만금 간척지, 새만금 방조제라고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부안과 군산을 잇는 새만금 방조제는 총연장 33km로 세계 최장의 방조제입니다.

새만금 방조제 건설은 1991년 11월 2일 첫 삽을 떴고, 19년이 지난 2010년 4월 27일 준공됐습니다.

세계 최장의 새만금 방조제 안쪽은 농경지가 약 70% 담수호가 약 30%로 조성되는데, 그 농경지가 새만금 간척지입니다.

 

 

농지조성을 목적으로 출발한 세계 최대 간척지 새만금 간척지는 각종 산업, 관광, 레저, 국제업무, 과학연구, 농경 등의 용도로 변경되었습니다. 세계 최장의 새만금 방조제가 완공된 지 8년이 지났지만, 세계 최대의 새만금 간척지 매립은 이제 10%를 조금 넘어섰습니다.

 

 

 

 

 

 

 

 

 

 

역사상 최대 규모의 간척사업과 부안에서 군산을 잇는 세계 최장의 새만금 방조제 사업은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느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천지공사에 의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대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천지공사에 의해 실현된 부안과 군산을 잇는 새만금 방조제와 새만금 간척지 사업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군산과 부안은 우주 가을철 천지인(天地人)의 대변혁 사건, 곧 후천대개벽과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는 땅입니다. 

천지공사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 새만금 간척지 군산 켄벤션 센터에서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가 개최됩니다.

 

개벽의 땅 군산, 앞으로 닥칠 후천대개벽의 실상과 인류의 시원문화와 근대사의 출발점,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와 천지조화 태을주 세계와 개벽문화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류의 새로운 미래가 열리기 위한 거대한 시련, 후천대개벽의 실상을 군산 새만금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개벽문화 콘서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군산 개벽문화 북콘서트 주제

 

동서양 종교와 깨달음의 최종결론!

개벽으로 열리는 상생의 새 문명!

잃어버진 인류 시원문명의 참 모습과 한韓민족의 정신문화!

19세기 말 동방에서 울려퍼진 후천개벽과 상생의 새 문명 소식!

한민족 수행문화의 정수 태을주 조화세계!

 

 

 

 

 

 

 

 

 

 

초청: 이것이 개벽이다 저자 안경전 STB 상생방송 이사장

일시: 2018년 4월 22일 일요일 오후 2시

장소: 군산 새만금 컨벤션센터 컨벤션홀

문의: 063 - 446 - 1691

 

군산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무료입장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