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거대담론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

by 도생(道生) 2018. 6. 26.

진정한 거대담론 -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開闢) 이야기

증산도 STB 상생방송 대구 개벽문화 북 콘서트

<1부 진정한 새 희망의 이야기, 개벽(開闢) 소식>

 

 

 

 

 

 

 

 

 

 

 

 

이 시대의 진정한 거대역사 담론 개벽(開闢)이란 무엇인가?

개벽은 우리가 일상 속에서 사용하면서도 그 언어의 참된 의미를 모르고 있습니다.

 

 

수천 년 전부터 내려온 개벽(開闢)은 동양 우주론의 상징언어이며, 가장 희망적인 언어입니다.

개벽(開闢)은 시작, 다시,  영원, 불멸, 변화, 전환, 순환, 개혁, 혁명, 혁신, 새 출발 등을 모두 아우르는 희망적인 철학적 언어입니다.

 

 

개벽의 가장 큰 의미는 인간과 문명을 이 세상에 존재하게 해주는 자연 세계, 즉 천지의 질서가 전환하는 것입니다.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은 인간이 느낄 수 없는 찰나의 개벽에서부터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를 완전히 뒤바꾸는 129, 600년의 거대역사 우주 1년 개벽의 변화가 있습니다.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거대담론은 천지의 질서로 보면 자연과 문명과 인간 개벽 순입니다.

자연 세계의 개벽은 인간 문명 개벽의 근본이 됩니다.

 

 

자연 친화적인 나라와 사람, 문명의 이기와 언제나 함께 하는 사람과 국가, 인간중심의 세계관으로 사는 국가와 사람에 따라 인간과 문명, 문명과 인간의 개벽 이야기는 선후를 바꾸어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 이야기는 일차적으로 인류의 생존과 직결된 현실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야 할 거대담론입니다.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1부 진정한 새 희망 이야기, 개벽 소식>에서는 가장 현실적인 문명의 문제와 인류문명의 변천 과정과 인간 문명의 최종목적지를 아는 문명개벽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인간과 문명의 토대지만, 사람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인간과 문명을 개벽하는 자연 세계의 개벽, 즉 천지의 질서 변화인 자연개벽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문명개벽을 이루는 주체이며, 자연개벽으로 천지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인간개벽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대우주는 인간과 문명이 없을 때도 자연개벽이 언제나 이루어졌고, 인간과 문명이 이 세상에 화생(化生)하고 발전했을 때부터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은 삼위일체가 되어 언제나 개벽을 합니다. 그래서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을 조화롭고, 일체의 경계로 바라보는 개벽관이 필요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대구 개벽 문화 북콘서트 <1부 진정한 새 희망 이야기, 개벽 소식>을 통해 자연개벽과 문명개벽, 그리고 인간개벽에 관한 진정한 거대담론,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변화, 그 개벽의 실상을 알 수 있습니다.

 

 

 

인간과 문명, 그리고 자연 세계의 거대담론 개벽 이야기를 통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를 미시에서 거시까지 총체적으로 보는 큰 안목을 갖고 새 희망의 역사 주인공으로 거듭나시길 기원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안경전 증산도 종도사님의

대구 개벽문화 북콘서트 <1부 진정한 새 희망의 이야기, 개벽 소식>

거대담론: 인간 문명과 자연 세계의 개벽 이야기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