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음양오행과 사주팔자와 토정비결

by 도생(道生) 2018. 10. 12.

우주와 인간과 만물의 생성과 변화를 아는 동양의 음양오행 사상

음양오행 사상을 근거하여 인간의 운명을 알아보는 사주팔자와 운세를 보는 토정비결

 

 

 

 

 

 

 

 

 

 

 

 

증산도 충남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우주와 인간의 생성 변화 음양오행과 사주팔자와 토정비결

 

 

집안 어르신 가운데 오랫동안 동양의 음양오행 사상과 한학을 공부하신 분이 계셔서 학창시절부터 음양오행과 사주팔자를 배웠습니다.

 

 

 

동양철학은 우주와 천지 만물의 생성과 변화를 공부하는 것이지만, 그때만 해도 깊이 있는 공부까지 하지 못했습니다.

배운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신년이 되면 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친구와 지인의 사주팔자와 토정비결을 봐주기도 했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음양오행과 사주팔자에 관한 공부를 틈틈이 했습니다.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작은 사업을 시작하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서 공부할 시간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던 중 10여 년 전 증산도 신앙을 하는 지인으로부터 증산도 진리를 처음 듣게 됐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한 동양의 음양오행 사상과 비슷한 용어와 개념이 많아 증산도 진리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저와 지인이 서로 다른 일에 종사하고 다른 지역에서 살다 보니 만남을 자주 갖지는 못했지만, 만날 때마다 허심탄회하게 진리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제가 공부하는 음양오행 사상과 사주팔자 등과 세세하게 관련된 책은 아니지만, 큰 틀에서 보면 동양 사상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책이니 한번 읽어 보라며 증산도 진리 서적을 빌려주셨습니다.  

 

 

 

 

 

 

 

 

 

 

 

그동안 지인한테서 들었던 진리 이야기도 있고 해서 음양오행 사상과 증산도 진리와 어떻게 연관된 것인지 자세히 알기 위해 증산도 진리 서적을 열심히 탐독했습니다.

 

 

 

천지대자연과 인간과 만물이 음양오행 사상의 우주 변화의 원리에 의해 돌아갑니다.

유교와 도교의 가르침, 그리고 토정비결과 참위설, 사주팔자, 풍수지리 등이 모두 음양오행 사상을 근거하고 있습니다.

 

 

 

책에 나오는 증산도의 진리 내용 역시 우주 변화의 원리를 바탕으로 우주가 어떻게 돌아가고 인간과 만물의 생성 변화를 말하고 있으며, 인류 역사도 우주의 질서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책을 읽고 증산도를 신앙하는 지인과 만날 때면 진리에 관해 이야기를 주고받았습니다.

지인이 상생방송의 우주 변화의 원리 강좌 프로그램 시청을 권유하여 유익하게 시청했습니다.

 

 

 

지인과 함께 도장에 가서 정식으로 증산도 진리를 배우기 위해 입문(入門)식을 했습니다.

그러나 호사다마라고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공부하려고 하니 그동안 아무 문제 없던 가정에 갑자기 이일 저일이 생기면서 한동안 증산도 도장을 방문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얼마 후 지인이 저의 사업체를 방문하여 진리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지인은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의 진리는 만나기도 어렵고, 입도하는 과정도 쉽지 않다는 말을 하면서 조급한 마음보다는 현실 문제를 잘 해결하면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증산도 신앙을 반드시 하겠다는 흔들리지 않는 굳은 마음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부정적인 마음보다는 스스로 공부할 시간이 조금 더 주어졌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틈틈이 책도 읽고 상생방송도 시청하라고 했습니다.

 

 

 

가정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도 상생방송의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증산도 진리 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몇 달을 지났는데 어느샌가 진리를 보는 안목이 깊어 진 저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일이 다 해결되고 도장을 방문하여 21일 동안 태을주 정성 수행을 하고 정식으로 증산도 진리 교육을 받았습니다.

 

 

 

 

 

 

 

 

 

 

 

진리 교육을 받는 내내 제가 학창시절부터 배워온 음양오행 사상과 사주팔자와 토정비결 등이 진리 공부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간혹 동양의 음양오행 사상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주역을 사주팔자나 보는 작은 학문으로 아는 경우도 있니다.

 

 

명리학, 풍수지리 등도 중요하지만, 동양의 음양오행 사상은 우주와 인간과 만물의 생성 변화를 아는 공부입니다. 

사주팔자와 토정비결 역시 알아두면 좋은 것이지만, 진리적으로 크게 보면 지엽적인 학문입니다.

 

 

우주의 후천개벽기에 새로운 질서를 열어주시기 위해 오신 참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의 진리를 만난 것에 무한히 감사 올리며 성경신을 다하는 참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대자연의 돌아가는 음양오행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